리니지를 플레이하는 시간중 대부분은 오토(자동사냥)으로 돌아가게됩니다.
특히나 오만, 잊섬 월드사냥. 등은 한번 주문서 또는 입장료를 내고 입장하고 한번 사용한 입장료로 더많은 효율을 어떻게 뽑아가나가 신경쓰이지요. 과장하여 설명하자면 나는 오만8층주문서를 사용하여 입장한뒤 1시간동안 8층주문서 1장을 획득한다면 얻은건 경험치 뿐이나, 혈원의 경우 오만8층주문서를 사용하고 2시간동안 8층주문서 2장을 획득했다면 1장과 경험치를 획득한 셈이죠.

동일방어, 동일리덕, 등 눈에보이는 스펙이 아닌 숨은 스펙을 이용한  유지력 심화과정을 팁 공유드립니다.



1. 최대 HP를 올려라.

이는 유지력 이전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며, 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CASE 1) 최대 HP 3000
몬스터 6마리에게 박스당한 상황이라는 가정하에 6마리를 다 걷어내기이전에 3천이라는 데미지를 받으면 사망.

CASE 2) 최대 HP 4000
몬스터 6마리에게 박스당한 상황이라는 가정하에 6마리를 다 걷어내기이전에 3천이라는 데미지를 받으면 HP1000이 남음.

오토라는 상황속에서 죽고 안죽고를 결정짓는 요인입니다. 
나는 사냥충이므로 HP 필요없어! 라며 진짜 필요없는 줄 아는 유저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사냥속에서도 HP는 중요 요소이므로 간단한것들은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2. 물약회복률을 올려라.

간단한 이야기다. 
동일한 시간동안 같은 수량에 체력회복제를 들고있다면 더 많은 HP를 체울수 있을것이다.
물약회복률을 올릴 수 있는 주된 방법이
'룸티스의 푸른색 귀걸이', '회복의 인장' 이다.
나의 게임스타일이 
같은 시간 더많은 몬스터를 잡고 싶다 한다면 검귀와, 수호인장 강화를 주로 삼고
오랜 시간 더 많이 사냥을 하고 싶다면 푸귀와 회복인장을 주 로서 강화하자.
'리덕션' 까지 상승 시켜주는 회복의 인장의 효율은 상상이상 좋다.

또, 변신. 인형. 템컬 등으로도 올릴수 있으니 영웅각성 대부분 한 유저라면 천상의 기사도 잊지말고 챙겨주도록 하자

'CON' 스텟 20개 분배가 되면 물약 회복률 5% 상승효과가 추가되었으니 여유스텟 CON20맞춰주는건 필수!



3. 무게를 올려 한번에 들고 갈 수 있는 포션의 수량을 늘리자.

체력 회복제. 즉 빨갱이 1개의 무게는 3.51 입니다. 

가방무게 1천증가한다면 빨갱이 284개를 더 들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무게는 템컬렉션으로 생각보다 쉽게 올릴것이 많으며 심심할때 한두개 채워주는 느낌으로 채운다면. 더 많은 소모품을 가방속에 넣고 쾌적한 사냥 가능하니 잊지 말고 챙겨 주시길 바랍니다.

안전강화 +1 씩만 해줘도 가능한 컬렉션은 생각보다 많다.

귀찮아서 미루고 있지만 대충대충하다보니 620도 금방이다.

또 오우거 벨트를 활용한 초보 기본 사냥법
바란카 해골 벨트의 경우 'AC-1, 무게 1000'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는데 이는 고급단계의 벨트인 '용기의벨트(-1), 오우거벨트(무게1000)'의 효과를 합쳐놓은 아이템이다. 
본 사냥터 입장전 '오우거 밸트'를 장비하여 체력회복제 꽉꽉 눌러담아서 입장.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한 뒤 '용기의 벨트'로 스왑하여 AC-1 효과 발동.

바란카벨트 미만의 벨트를 착용하시는 분들, 혹은 신성검사 클래스로 '세인트 뮨' 발동까지 무게가 중요시될 상황에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하며..
동일사냥터에서 유지력을 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당연 '리덕션, AC, 대미지 수치를 올려 몹이 쌓이지않게 죽여나가는 방향' 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런 수치들이야 상승시키는 한계치가 분명하며 벽이 상당히 높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이 장에서는 그 외적으로 숨어있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덧글 등 공유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글 인용하여 유튜브 제작 등 개인 컨텐츠 절대 엄금합니다. 

가이드북으로 쓰고싶은 내용이 많은데 2장에서 멈춰버린게 아쉬워서 따로 팁게씁니다........
가이드북 컨텐츠는 린엠이 조금 정상화되고 ..... 그런날이 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