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캐릭 사냥할때 이상하게 피가 많이 빠져서 실험 하나 해봄.
군주, 사신, 광전 3클라 돌리고 있는데, 셋 다 똑같은 셋팅으로 맞추고 사냥 시도해봄. 

- 방어수치 -175, 
- 리덕 28, 
- PVE리덕 5~6
- DG 6
- 셋다 뱀파인형 소환
- 군주 캐릭에 맞춰서 근거리 대미지 셋다 116으로 하향 셋팅함.

돌려본 사냥터 - 고룡의 성지 (새벽이라 사람 한명도 없을 때 딱 3캐릭만 사냥)

유독 군주만 피가 춤추는게 눈에 보임. 그런데 나머지 2 캐릭이 몹을 같이 잡아주니까 유지는 되는 듯 해서
이번에는 1캐릭씩 갖다놓고 다굴빵 맞아 봤음.

사신 - 피 안빠짐 (혹시나 싶어 방어구 더 벗고 150방대 유지해도 피 안빠짐 ㅅㅂ)
광전사 - 피 안빠짐
군주 - 피통 나락행 빨갱이 무한 드링킹

이게 말이되나? 방어력은 회피에 관련된 절대수치 아닌가?
실제로 군주가 쳐맞는 신음소리는 아주 찰지게 훨씬 많이 들림.
수치로 표기가 되지 않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거임? 아니면 다른 수치에서 내가 뭔가 놓친게 있는건지?

어느 정도 격차가 있는게 아니고 그냥 넘사벽 수준인데????
이번에 다엘하고 암기 클케 해줄 것 같은데, 군주가 클케 0순위 아냐 이정도면???

캐릭 별로 편차가 존재한다면 수치가 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거지? 
그 수치 올리려고 아등바등 돈쓰는 유저한테 제대로 사기치는거잖아.

혹시, 엔씨가 오피셜로 사신 100방하고 군주 100방은 다릅니다 라고 어필한 적 있음?
실제로 그렇다고 하면 그거대로 개 쌉코메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