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사 광전사 노란톡 단톡 동시운영중인 인벤마황입니다.
https://open.kakao.com/o/gck1dJZ 코드 7777 (서버명/닉네임양식)

기존에 계정거래관련 연말정산관련 투사관련 그리고 이런 밸런스관련 게임성 관련 글들을 남겨오고 있었는데요

제가 글을 남기고 나서 패치가 그 방향대로 흘러간 적이 많아 다행이면서
이번에도 바램이 있어 글을 남기고
많은 유저들의 바램도 댓글로 공유하여 린엠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아인 정액제 사전 관련 글

http://m.inven.co.kr/board/lineagem/5073/10747?stype=nickname&svalue=%EB%A7%88%ED%99%A9

2. 색다른 제의
http://m.inven.co.kr/board/lineagem/5073/11697?stype=nickname&svalue=%EB%A7%88%ED%99%A9

3. 20번 화염던전 생기기전 건의 내용

http://m.inven.co.kr/board/lineagem/5073/13134?stype=nickname&svalue=%EB%A7%88%ED%99%A9

4.본격적 기존클래스케어 나오기전 사전건의

http://m.inven.co.kr/board/lineagem/5073/13941?stype=nickname&svalue=%EB%A7%88%ED%99%A9


이번에 남길 글은 초 상위 0.1퍼센트의 유저와 그렇지 못한 나머지 70~80프로 유저에 대한 입장차 입니다. 

현재 리니지m은 위기라고 봅니다
회사에서는 수익성을 위해서 게임성을 약간 포기를 한 셈이 되버린 것 같습니다.

몇명의 핵과금을 위한 패치가 되어버린다면
그 외 나머지 유저들은 자신의 역활을 찾지 못해 현타가 오고 끝나는거죠.

무슨말이냐면 신화 + 집행 + 도펠급 캐릭이 몇개 있다면
그앞에 적이 전설 수십기여도 무의미 하다는 말 입니다.

투망쓰고 뮨을 받건 안받건 그냥 하나씩 지워나가는 속도가 비교가 안되죠..
예전에는 하루종일 빡쟁을 하더라도 하루종일 10다이 넘기는 일이 흔치 않았는데.

요새는 빡쟁 시작 30분이면 30 다이합니다.

핵과금 형들은 당연히 그렇게 싸우고도 1다이 할까 말까지요.

-당연한 입장차로 핵과금 형들이 돈을 썻으니 쎈거 맞죠 이해가죠.
다만 30다이 40다이 때려박아도 적 1킬도 못따고 하는 게임에 중과금 형들이 자신의 입지가
남기쁘게 해주는 샌드백말고 뭐가 있는가 싶습니다.

린엠이 과금성에따라 캐릭의 강함이 있었지만.
아무리 강한 지존급 캐릭이 있어도 그 밑에 중과금 스펙 캐릭이 모이면 못잡을 정도는 아녔습니다.

오버밸런스적인 요소를 너무 한캐릭 한캐릭에 너무 몰아서 쏟아 놓으니
타겟팅 안되. 투망써 몸 좋아 딜좋아 피채워 도망도 잘가 숫적우위로 때려박아도
밀립니다.

여기서부터 2000따리 3000천따리 캐릭들 저런 초상위 계정만나면 할일이 없어요
올라가면 그냥 죽는데.

-이 부분도 당연한 부분이지만 게임성을 위해서 0.1퍼센트를 위한 게임이여서 나머지를 다버리고
나머지가 다접고 결국 핵과금 마저 접게만들려는게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초 지존 캐릭의 영향력을 조금 줄이거나
중과금 유저들의 영향력을 키울수 있는 패치가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법사들의 버프기를 상향시켜준다던지.  예전엔 구도가 밀리는 싸움이여도
텔까면서 짤라먹던 지휘로 서로 이기고 지고 하던 모습도 있었는데
요새는 그냥 초지존캐릭 몇개를 보유하냐에 따라 그냥 싸움이 결정됩니다.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사기성이 짙은 오버밸런스를 내놓았다면 이제 그 부분을 다시 잡아주세요.


중립형들도 중소과금형들도 중과금형들도 고과금형들도
모이면 뭉치면 초핵과금 형들한테 비빌수 있게 해주세요.

이게 되지 않는다면 린엠 판은 원사이드 게임이 되고
게임자체에서 캐릭 존재감 자체를 느끼지 못하는 중과금 형들 이탈이 정말 많아질겁니다.

예상안은 이렇습니다.

1. 법사형들의 버프의 상향 (때쟁에서의 법사의 존재감을 다시한번 올려주세요.)

2. 누적딜의 상향화 명중 상향화 (여러명이 모여서 찍어 박으면 녹게 해주세요.)

3. 예전에 피 100컬렉 하나하면 베르해서 살아돌아갈때 기쁨이 있었으나 지금 2천을 올려도 죽어요.
-부분 텔가능 능력치나 데페나 그랩이나 턴걸려 죽는 혈원 살려오는 스킬 넣어주세요.

4. 조루는 누구나 싫어합니다 쌈에 유지력을 위해 전체적 탱킹 능력 올려주세요.
  쌈참전하자마자 몇초만에 눕는거 누가 좋아하나요.

정말 진심 지금 사업성 돈을 위해서 정말 강해질수 있는 패치 많이 했는데.
0.1프로를 위한 나머지는 전부 희생양 밖에 되지 않았어요.
게임이 같이 즐길수 있을때 게임이 된다고 생각 합니다.

각자의 위치에서의 영향력과 할수 있는 역활이 있다 생각해요
핵과금 형들 쟁에서 95%영향력이 있다면 이 영향력을 50~70%만 줄여주던
어찌되던 우리의 대기업 엔시에서 방안좀 마련해주십시요.

다른 많은 의견이 정말 많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