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이상아이템 소모용도로 문양포인트 추가바람 
(파템 2~300다이아 가치로 환산 파템 200~300 문양포인트 보장으로 하한선조정) 괜찮은거같고
일반몬스터 현행드랍테이블은 유지하되
필드보스 드랍테이블을(대부분의 파템드랍을 보스에게서) 좀더 늘려서 
필드보스에게서 드랍좀 되도록해놓는게 
(젠 위치는 핵과금PU들이 쉽게 통제하지 못하도록 퀘스트 텔레포트나 접근성이 떨어지는구역 ex본던6~7층, 수련던전, 말하는섬던전, 풍룡의둥지 전지역)
좋을거같음(감데~거대수호개미 이상의 난이도 선공몬스터+자동공격 안먹히게)

노력에 의한 보상과 분쟁요소 생성까지 한번에 잡고 DAU활성에 효과적인거같은데?

구)PC리니지의 성공요소중 하나는 아이템 획득으로 인한 케릭터 성장 입소문 기반의 유입.

아예 파템 컬렉 드랍테이블을 본토 보스에게 독점때려버리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봄.
(상위 월드사냥터 오만,신념,에스카로스 봉축이 있으니.)

상생구조가 나오고 하위게이머들이 재밌게 있어줘야 
유입선순환구조 나오지
(솔까 CAC 대비해서 이만한 선순환 바이럴이 또 있냐고...쉬바 리니지 쉬는시간 보탐 잠깐 해서
파템만팔아도 담배값나온다 이런거?) 

오딘의 성공비결중 하나는 다른거없이 그냥 자동사냥만켜놔도 리니지 신서버개념으로
다이아 뽑아먹을수있다는 바이럴이니까 

구)PC리니지서 득템의 재미 느끼던거 다시 되찾아 올수있음.


사죽으로 리니지라이크류의 절대적 강자로 자리매김할거같던 리니지 형제들이 타사 다른 리니지라이크에 무너지는것도 한순간이라 모두가 보았잖냐. 막대한 과금 코스트와 연이은 매출신기록의 규모에 집중했던 NC가 이젠 내실을 다져야할때가 됐고 변화를 위한 의지좀 내포해줬으면 좋겠다. 문양사태에서 보았듯. 조삼모사식 운영과 운칠기삼으로 흥했다면 이젠 좀 달라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