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캐는 예상하기 힘들고

6주년 신캐이후 리부트는

신검 or 사신 확정인데 

광전사 리부트는 출시 2년후 시점이었고 신검은 리부트를 한번했으니

출시 2년째되는 사신을 가정하고 얘기해봄


일단 사신은 뇌신이랑 너무 겹침

사신유저를 뇌신으루 꼬시기 위해서 선 넘는짓을 너무많이함..


사신의 시그니처는 누가뭐래도 3칸 + 고바디 + 제노사이드 

근데 뇌신이 다가져가버림... ( 3칸 + 고바디(플라즈마) + 제노사이드 (체라)

그와중에 헬사이드마저 스태틱으로 복사 붙여넣기까지 ㅋ

뇌신나오고 진짜 폐기물된 클래스임 


암튼 사신 리부트 예상 및 필요한 부분을 얘기해보자면


1. 파이널데스

디버프는 투사도 있는거라 사신만의 고유스킬은 파이널데스가 남은거같은데 

이름도 사신이고 사신에 어울리게 파이널데스를 강력하게 만들줘야됨 

사신한테 처맞을때 일정피 이하에선 한방에 죽을수있다는 현재보다 더 강한 압박감이 필요

물론 영웅스킬 한계상  니들잘하는 파이넬데스(어쩌고저꺼고) 추가해서 전설스킬로 만들어줘야겠지

대미지는 리덕 및 감소율을 무시하는 고정대미지


2.. 고바디


짧은쿨타임의 상징이었던 만큼 

5분보다 더짧은  쿨타임  or 몇초간 완전하게 타켓팅 불가능 

+ 공포를 포함한 모든디버프 해제


3. 제노사이드 

대량학살이라는 이름답게 좀더 의미있는 광역타켓팅이 필요함

다섯마리까지 타격가능하지만 2칸몹 상대로나 실사냥시 실질적으루 대부분 세마리만 동시타격 

피격자기준으로 바꾸던지 범위자체를 증가시키던지해서

무조건 다섯마리 이상 타격이 들어가게해주고 주변대미지 패널티를 

1/4 에서 1/2수준으로  상당히 완화시켜줘야됨



이정도로는 케어 수준밖에 안되서 안넘어갈테니 

나름 사신의 시그니처라고 볼수있는 디버프중첩 수치를 제법 증가시키거나

중첩횟수자체를 한두번더 추가해주면 

대미지 방어 대미지감소율 명중 스적 스내 싹다 바보만드는 디버퍼 용으로도 가치가있을꺼같음


그리고 마지막으로

애초에 원조 원거리킬러 컨셉이었던 만큼

사이드스탭 개선과 (쿨타임 감소 및 적중률상향) 원거리대미지 감소율을 뇌신보다 월등이 올려주면

10사기 요정을 잡을수있는 상성위치 + 용캐릭 스펙낮추는 디버퍼용으로 사신을 할만하지 않을까 싶음

원거리상대로 징그러울만큼 잘버티면서 잘따라붙고 도발하고 공포넣고 턴치고 ~


물론 명코팔이 해야되니 새로운스킬 한두개 추가는 적당한 선에서 하면되고


근데 신캐이후 얘기라 엔씨입장에선 신캐에대한 완충용으로 써먹어야되서

요정킬러로 하긴 좀 애매할수도있겠네 
(ex 1vs1기준으로 기사 리부트로 사신우위에 서고   광전사리부트로 뇌신보다 우위에 섰으니)


사실 원거리판되서 뭔짓을하던 의미가있을까 싶지만 뻘소리 한번해봤음

ps. 또 어떤 신박한 10사기 신캐로 명코랑 다야를 털어갈지도 매우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