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업별 밸런스
  • 현재 린엠 직업은 크게 뇌신, 광전사, 요정, 총사, 법사 5개로 나눌 수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님.  
현재 린엠 직업의 수는 총 12개로 다양한 직업군이 존재하지만, 위 5개의 직업을 제외하면 점유율 10퍼센트정도 될 거라고 추측함. 그만큼 직업간의 밸런스가 많이 무너져 있음.

2. 비각인 아이템의 시세 하락
  • 위의 내용과 이어지는 내용임. 직업별 밸런스가 많이 무너져 있는 상황이므로, 위 직업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은 실사용이 거의 되지 않아 컬렉도 없다면 판매가 불가한 수준임.
더군다나 tj쿠폰으로 인한 각인 아이템의 증가와 유저들의 이탈로 인해 공급에 비해 수요가 적어 더욱더 시세가 내려가고 있음.
시세가 내려가면 좋은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은 많을거라고 생각함. 
그러나 근본적으로 생각해 본다면 유저가 없어 내려가는 것이므로 아이템 시세의 하락 뿐만 아니라 이 게임의 가치도 같이 하락한다고 생각하면 됨. (예시로 nc 주가)

3. 신규 유입 x
  • 타 게임들은 신규 유입 및 복귀 유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지만, 린엠은 현재 tj 쿠폰(이것도 애매함)
을 제외한 나머지 이벤트는 없다고 봐도 무방함. 
tj쿠폰도 예전과는 다르게 일정 기간 내에 특정 컨텐츠를 해야 활성화 할 수 있게 만들어놓은 상태라 신규유저나 복귀 유저들은 계정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은 없다고 봐도 무방한 이벤트임.

글쓴이가 크게 생각하는 문제는 위 3가지임. 다른 문제점 있으면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음.
(반박시 님들이 맞음)

긴 글 읽어줘서 감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