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제어와드가 생겼을 시에는 시야를 밝히는 범위와 투명유닛을 감지하는 범위가 나누어져 있어 투명유닛 감지 범위가 매우 좁았습니다.

 어느 정도 였냐면 예를 들어 미드 양 옆 부시 끝에 제어와드를 박으면 그 제어와드는 반대 쪽 끝에 있는 투명와드를 감지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부시 가운데에 박아야 했습니다.

 또한 오브젝트 장악 시 용이나 바론 앞에 제어와드를 박아도 오브젝트 뒤쪽 벽에 와드를 바짝 붙여서 박으면 그 것 또한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최근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제어와드의 투명유닛 감지 범위가 넓어졌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현재 위에서 말한 두 경우 모두 예전 핑크와드 처럼 투명와드를 벽이나 부쉬 끝에 박더라도 감지가 가능합니다.

 혹시 제가 못본걸까 하고 7.1과 7.2 패치노트를 살펴 보았으나 제어와드에 대한 변경사항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아직 모르는 분들이 있으면 이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