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to
2020-11-20 09:33
조회: 18,098
추천: 15
프리시즌 주문검과 판금장화 맨아래에 요약이있으니 읽어보시고 실제 실험결과가 궁금하다면 돌아와서 읽어보길바람 새시즌 변경된 광휘의 검 입니다 기존의 마나와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는 삭제되었고 700골드에 주문검 유니크효과만 있는 아이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코르키의 패시브에 의해서 [기본공격 + 광휘의 검] 피해의 80%를 마법피해로 변경되었었습니다 [삼위일체의 데미지가 다 포함되서 정확히 2:8 로 나뉘어졌다] [좌/ 기본공격 . 우/광휘의검 기본공격] 광휘의 검 추가피해부분이 [기본공격]을 2:8로 나눈다음 "마법피해"로 들어갔습니다 당장 보이는 사진만 봤을때는 물리피해가 8% 마법피해가 92% 들어간 상황이죠 [현재 적용되는 트포의 모습] 7.9% 의 물리피해와 나머지 92.1% 의 마법데미지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코르키의 데미지비중이 거의 완전 마법피해로 가는 느낌이네요 [새롭게 생긴 신화급 아이탬 신성한 파괴자의 모습입니다] 마법데미지로 만드는 모습입니다 적에게 가하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최소 기본공격의 150% 추가피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150%의 기본공격 피해 부분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까랑 똑같은 사진 아니냐고요? 그렇게 생각하실 수는 있지만 갱플랭크 손의 이펙트를 보시면 알지만 기본적으로 150% 기본공격력 + 50%AP의 마법피해를 가진 주문검입니다 └[업데이트초기에 60%AP, 현재 50%AP, 40%로 너프예정] 수정. 언제부터인지 됐었다고 합니다(갱플 리메이크 당시는 안됐었는뎅.. ㅠ) "물리 피해"로 적용됩니다 프리시즌 변경으로 기본공격 피해가 75% 에서 150% 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화약통 데미지도 준수합니다. [좌/는 카밀Q에 리치베인이 적용된 모습 , 우/는 카밀Q2타에 리치베인이 적용된 모습]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 "적 최대체력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지고 원거리는 30% 근거리는 60% 회복하기때문에 [리치베인과 흡혈의 낫 5개로 50% 생명력 흡수를 얻었다] 216 의 마법데미지와 192의 물리피해를 더한 408에 50%인 204의 피해를 흡혈했습니다 생명력 흡수를 가지고있는 챔피언을 이용하는 방법 말고는 딱히 없겠군요 [ [니달리의 기본공격력 117.5 + 흡혈의 낫 5개 75 + 신성한 파괴자 40 = 232.5AD ] 신성한 파괴자의 추가피해량은 "적 최대체력의 10%" 인데요? 체력 1000짜리 퍼펫을 상대로 데미지를 주니 예상된 피해인 232.5 + 100 = 333 보다 높은 408의 데미지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유는 신성한 파괴자의 최소 피해량때문인데요 이때문에 117.5의 150%인 176.25 의 피해를 줌으로써 176.25 + 232.5 = 408.75 ≒ 408 신성한 파괴자의 추가피해 176.25 의 30%(근거리는60%)인 52.9 그리고 408의 50%인 204의 피해를 흡혈함으로써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적 최대체력 10% 피해를 고정피해로 막힘없이 넣고 "생명력 흡수" 투자로 기존 회복에 더해 추가로 회복하는 모습 (904+235)*0.5= 569.5 ≒ 571 로 방금의 사진을 보신분은 좀 의아해 하실 수 있습니다만 참고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3gq5P2C7EU 2020년10월18일 영상 [니달리 쿠거Q가 트포데미지를 마법데미지로 바꾸어주는 모습 / 5의 물리피해는 도란링] 이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으로는 위와같은 챔피언들도 동시에 적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Meet the Trinity force 이전 글에서 설명한 적이 있었던 [기본공격 크리티컬 / 패시브 데미지증가가 적용된 주문검 피해] 크리티컬 확률빌드와 삼위일체를 같이갔을때 데미지가 증가했었던 적용방식이 이번 패치를 통해 사라졌습니다 이 글을 보신뒤로는 잊어버리셔야 합니다 시너지가 안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패치 이전에는 [ 기본공격 + 주문검 ]*0.2 = 물리피해 [ 기본공격 + 주문검 ]*0.8 = 마법피해 로 주문검 데미지 또한 2:8로 나뉘어졌던 반면 현재는 [ 기본공격]*0.2 = 물리피해 [ 기본공격]*0.8 + [주문검] = 마법피해 이렇게 적용되고 있는 부분이라 [삼위일체 데미지를 적용했을때 모습] 7.9%의 물리피해 비중을 가지고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맛대로 바꿔가셔도 재밌을듯 합니다 [옛날처럼 물/마 반반코르키도 가능합니다] 이름만 변경되었지만 마지막으로 실험한지 오래되서 변경된김에 한번 재실험 해볼생각입니다 (75*0.88 + 70) * [100/(100+56)] = 87.17 ≒ 87 (113*0.88 + 140) * [100/(100+56)] = 153.48 ≒ 151 근사치가 쪼끔 나긴하는데 삼위일체의 피해 140에 적용되었다면 나올 수치는 아니죠 실험결과로 적용되지 않는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5*0.88 + 111.5) *[100/(100+56)] = 136.34 ≒ 136 이번 계산은 깔끔하게 들어갔네요 기본공격에만 데미지감소를 적용하니 계산이 딱맞아떨어졌습니다 (70*0.88) * [100/(100+56)] = 39.48 ≒ 39 149 * [00/(100+32)] = 122.8787 ≒ 113 리치베인의 마법데미지부분은 적용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아이탬들은 이번 프리시즌 패치[10.23]를 기준으로 (75*0.88 + 40) * [100/(100+56)] = 67.94 ≒ 68 40*[100/(100+56)] = 25.64 추가피해에 적용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4.12 * [100/(100+32)] = 25.84 ≒ 25 역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115*0.88 + 54.9) + 100/(100+56) = 100.06 ≒ 100 역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42 * 100/(100+32) = 31.8181 ≒ 32 마찬가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전시즌에도 그렇듯이 당연하다는듯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0*0.88 * 100/(100+56) = 22.56 ≒ 22 치명타시 175%의 피해를 입히니다 (40*1.75) * 0.88 * (100/100+56) = 39.48 ≒ 40 146 * 100/(100+68) = 86.90 ≒ 86 갱플랭크의 Q스킬은 적용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92 * [100/(100+67)] = 55.08 ≒ 55 적용되지 않습니다 (92 + 60) * [100/100+42)] = 107.04 ≒ 107 적용되지 않습니다 143 * 0.88 * [100/(100+59)] = 79.14 ≒ 79 혹시나 궁금해하실까봐 야스오 강화Q스킬도 실험했는데 데미지가 똑같군요 84 * [100/(100+40)] * 1.89 = 113.4 ≒ 113 적용되지 않습니다 135 * [100/(100+145)] = 93.10 ≒ 93 적용되지 않습니다 [(10*0.88)+100] * [100/(100+62)] = 67.16 ≒ 67 100이라는 스킬 피해량에는 적용되지 않고 세나의 기본공격에 있는 총 공격력의20% 의 추가피해 부분에만 대상 현재체력 6% = 859(체력)*0.06 = 51.54 51.54 + [(50+10)*0.88] * [100/(100+62)] = 64.40 ≒ 65 세나의 패시브 추가피해 1%~16% 의 부분에는 [16.2 + (64.8*1.1)] * 0.88 * [100/(100+62)] = 47.52 ≒ 47 잃은체력 12% = 944*0.12 = 113.28 (113.28+35) * [100/(100+58)] = 93.84 ≒ 93 카밀 기본공격력 119 카밀 Q 2타 피해량 1.8총 공격력 = 214.2 214.2 * 0.88 = 188.496 ≒ 187 카밀의 Q스킬의 고정피해에 카밀 기본공격력 119 / 삼위일체 1스택일때 126.14 카밀 총 공격력 154 / 삼위일체 1스택일때 161.14 삼위일체 피해량 238 / 삼위일체 1스택일때 252.28 카밀 2타 계수 180%총 공격력 판금장화 데미지감소량 12% (161.14*1.8)*0.88+252.28 = 507.52 ≒ 506 변경된 얼어붙은 심장에 받는 기본공격피해 감소 효과가 있어서 하는김에 같이 실험해 봤습니다 체력이 4112 라서 0.5%인 21(≒20.56) 가 감소합니다 214.2 -20.56 = 193.64 ≒ 193 정리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현재는 "주문검 피해" 모두를 "마법피해"로 변경되는 모습을 보여줌 "주문검"에도 적용되던 효과가 사라짐 프리시즌 넘어오면서 기본공격력 75%(+50%AP) 에서 기본공격력 150%(+50%AP)로 변경 챔피언을 대상으로 "적 최대체력 10%"의 물리피해를 입히는고 피해량의 60%(원거리는 30%)의 체력을 회복한다 닌자의 신발에서 이름만 변경되었습니다 [20% 총 공격력] 추가피해부분에 적용됨 추신. 사실 이번시즌에 너무 기대가안되는 탬이여서 까먹고 실험을 안했습니다 ㅎㅎ 정수 버프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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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r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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