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5월 25일부터 5월 26일 새벽까지 연속적으로 로그인 및 게임 서버 접속이 불가능한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시는 장애 발생의 원인과
조치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1차 장애 발생 원인 및 조치
5월 25일 15:35  외부 ISP망 이상 현상으로 당사 방화벽 CPU에 과부하가 발생하였고, 이것이
게임 이용 장애를 초래하였습니다. 곧바로 기술팀에서 긴급 점검을 통해 과부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2,3차 장애 발생 원인 및 조치
20:02 당사 네트워크 통신이 두절되는 심각한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원인 파악 결과 네트워크 장비
코어 스위치에 문제가 있는 것이 밝혀져, 23:00 이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실시하여 플랫폼을 복구하였습니다.
그러나 5월26일 01:20 유사한 원인으로 추정되는 증상이 또 다시 발생하였고,
재차 점검을 통해 네트워크 구성을 변경하는 조치를 취함으로써 플랫폼을 정상화 시켰습니다.

  
향후 대응 계획 및 보상
금일 본사 및 한국 기술 담당자들이 문제가 되고 있는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정밀 조사를
진행 중이며, 추후 동일한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규 장비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또한 금일 오후에 서버가 불안정한 현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전모드
비활성화나 보상 모드 발동 등의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서버 안정성을 기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관전모드 비활성화, 보상 모드 발동, 로그인 대기열 인원 수 조절, 사용자 설정 게임
인원 수 제한 등을 진행할 수도 있으니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주말 기간 동안 게임 이용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소환사님들께 다시 한 번 사과 드리며 
이번 장애에 대한 보상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