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엇 게임즈입니다.
 

먼저 3/29(금) 발생한 장애 및 3/30(토) 새벽까지 진행된 점검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소환사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당시 발생한 장애 발생의 원인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장애 현상은 내부적인 데이터베이스 증설 작업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지난 3/27(수) 점검을 통해 주 데이터베이스 장비를 증설하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당초 이 추가 장비의 안정화 작업을 3월 30일(토) 새벽 6시 점검을 통해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점검을 몇 시간 앞둔
3/29(금) 저녁 예기치 않게 DB장비 중 일부에 문제가 발생하여 서버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해당 문제를 긴급히 해결하기 위해 예정된 점검을 앞당겨 긴급 점검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데이터베이스
장비의 증설 및 안정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소환사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소중한 주말 연휴에 소환사 여러분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한 보상을 준비하여 빠른 시간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