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엇 게임즈 커뮤니티 팀 Riot룬테라 입니다.

간밤에 부정행위 프로그램 관련 커뮤니티에서 나온 이야기로 실유게가 달아오르고 있어, 공식적인 공지가 등록되기 전에 먼저 몇 가지 코멘트를 남기고자 합니다. 현재 서버 및 홈페이지 점검 중이라 부득이 여기 남김을 양해해 주세요.

요약하면,
1. Xigncode3를 개발한 업체와 협력하여 부정행위 대응 보안 솔루션을 개발한 것은 맞습니다.

2. 그러나 LoL에 도입되는 보안 솔루션은 LoL의 부정행위 프로그램 대응에만 최적화 되었고, 여러분이 우려하시는 PC성능 저하, PC파일 스캔 등의 부분은 구조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이 있었다면 클라이언트 개발팀의 코드 검수를 통과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3. 저희는 여러분이 우려한 부분에 대해 파악하고 있었고, 이번에 도입될 대응 솔루션은 그런 부정적 경험을 전혀 주지 않는 것을 목표로 신규 개발한 솔루션입니다. 그냥 기존의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했으면 이미 작년에 추가 설치 방식으로 도입했겠지요.

이야기가 시작된 모 부정행위 프로그램 사이트에 대해서 몇 가지 이야기 하자면,

1. 그들은 이미 라이엇이 xigncode3를 도입한 것이 아니라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 3의 신규 솔루션을 도입한 것을 6.16 패치부터 알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굳이 저 표현을 사용한 것은 라이엇의 신뢰를 떨어뜨리고, 자신들의 구매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로 추정합니다.

2. 그들은 그들의 구매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라이엇의 보안 솔루션 도입을 숨겨 왔습니다. 그 뒤로는 지속적으로 이를 뚫기 위해 시도했죠. 우리는 이 솔루션 도입의 마지막 단계로 라이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 결론부터 이야기 합시다. 테스트 때 감지된 그들의 고객들은 모두 제재됩니다.

부정행위 프로그램과의 전쟁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제 운영 싸움으로 돌입하게 될 것이고, 저희는 추호도 물러설 생각이 없습니다.

공식적인 공지는 점검 후 몇 시간 내로 등록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