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락한 왕의 검에 대해 서구 커뮤니티에서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신화 아이템이 나온 후 지켜 보았을 때, 신화급이 아닌 아이템을 먼저 구매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들을 보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생각을 했었다. (일부 챔피언들에게는 신화 아이템을 먼저 구매하는 것이 기분이 좋지 않다.)

몰락한 왕의 검은 물몸 평타 기반(AD+AS) 전사들을 위해서 신화급 아이템의 흠을 없애주고 많은 챔피언들이 몰락한 왕의 검을 간다고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특히, 예상치 못할 정도로 많은 챔피언들에게 통계적으로 최적의 빌드가 아닌 경우) 모든 아이템에는 최적화된 챔피언이 있고, 이건 모든 아이템에게 있어서 정상적인 일이며 너프의 이유가 아니다.

장기적으로, 다양한 챔피언/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더 많은 스타일의 신화 아이템을 추가하고, 신화 아이템을 항상 먼저 올려야 한다는 요구 조건을 낮추고 (여전히 최종 아이템 세트에는 포함) 신화급이 아닌 아이템들을 먼저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실행 가능한 선택지다.


<요약>

1. 몰락한 왕의 검이 많이 채용되는 것도 알고 그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알고 있다.

2. 물몸 평타 기반 전사들이 올리는 전사들에게 신화 아이템에 약간 흠이 있기도 하고, 몰왕을 올리는 수많은 챔피언들에게 몰왕이 항상 잘 맞지는 않아서 몰왕이 많이 채용된다고 한들 문제가 없다.

3. 선몰왕을 올리는 챔피언들을 위해 신화템을 추가하거나 신화급이 아닌 아이템을 먼저 올릴 수 있게 하는 방향을 고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