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597760441778044929


12월 7일 수요일 패치 예정 입니다.


#1 - 번역 90% 완료

#2 - 양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양해 부탁드립니다 




Zeri(제리) 제리
https://twitter.com/TheTruexy/status/1592572147041701888
> 기본 이동 속도 :: 325 >>> 330
> 기본 공격력 :: 50 >>> 53
> 기본 방어력 :: 20 >>> 24
> 기본 체력 :: 600 >>> 630
> 성장 체력 :: 109 >>> 115
> 추가 공격 속도 증가 비율 :: 0.568 >>> 0.625
> 완전히 충전 된 기본 공격 피해량 :: [90~200(레벨에 비례)(주문력 +0.9 >>> +1.1)(대상 최대 체력의 1~15%, 레벨에 비례)

Living Battery(살아있는 배터리) 살아있는 배터리 (기본 지속 효과)
> 추가 이동 속도 계산 방식 :: 다른 추가 이동 속도 효과와 따로 곱연산 >>> 다른 추가 이동 속도와 한번에 합연산
[계산 방식 간단한 예시;
기존 계산 방식 :: 기본 이동 속도*(다른 추가 이동 속도 증가 효과1+다른 추가 이동 속도 증가 효과2) = x, x*살아있는 배터리 이동 속도 증가량

변경 후 계산 방식 :: 기본 이동 속도*(다른 추가 이동 속도 증가 효과1+다른 추가 이동 속도 증가 효과2+살아있는 배터리 이동 속도 증가량)]
> 추가 이동 속도 지속 시간 :: 3초 >>> 2초

Burst Fire(집중 사격) 집중 사격 (Q)
> 사거리 :: 825 >>> 750
> 공격 속도 초과분 공격력 전환 계수 :: 60% >>> 70%
> 피해량 :: 8/11/14/17/20 >>> 15/18/21/24/27
> 공격력 계수 :: +1.0/1.05/1.1/1.15/1.2 >>> +1.04/1.08/1.12/1.16/1.2

Ultrashock Laser(초강력 레이저) 초강력 레이저 (W)
> 피해 종류 :: 마법 피해 >>> 물리 피해
> 피해량 :: 20/55/90/125/160(+1.0 공격력)(+0.4 주문력) >>> 20/60/100/140/180(+1.3 공격력)
> 시전 시간 :: 2.5*평타 나가기 위해 필요한 동작 까지 걸리는 시간 >>> 0.55~0.3초(공격 속도 비례 감소)
> 투사체 속도 :: 2200 >>> 2500
> 광선 시전 까지 걸리는 시간 :: 0.75초 >>> 0.85초

Spark Surge(스파크 돌진) 스파크 돌진 (E)
> 마나 소모량 :: 80 >>> 90/85/80/75/70
> 재사용 대기시간 :: 24/22.5/21/19.5/18초 >>> 22/21/20/19/18초
> [신규] :: 사용 후 5초 간 집중 사격 (Q)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관통 합니다.
> 추가 마법 피해량 :: 20/22/24/26/28(+0.2 주문력)(+0.12 추가 공격력)
> [신규] :: 피해량이 최대 65% 까지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증가 합니다.
> 관통 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 60/70/80/90/100% >>> 80/85/90/95/100%
> 스킬 사용 혹은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0.5초씩 감소 시킵니다(치명타 공격의 경우 1.5초씩 감소합니다).
> 벽을 통과 할 때 적 챔피언에게 제리가 보이는 사거리 :: 850 >>> 1500

Lightning Crash(번개 방출) 번개 방출 (R)
> [삭제] :: 추가 마법 피해
> 주변 적 연쇄 사거리 :: 450 >>> 650
> 전류 방출 피해량 :: 150/250/350(+0.8 주문력)(+0.8 추가 공격력) >>> 175/275/375(+1.1 주문력)(+1.0 추가 공격력)
> 궁극기가 최소 1명의 챔피언 적중 시 10% 이동 속도, 30% 공격 속도 및 연쇄 공격을 5초간 얻습니다. 적 챔피언 공격 시 지속 시간이 1.5초 늘어납니다(최대 5초).
> 챔피언 공격 시 1.5초 동안 과충전 1중첩(치명타 공격 시 3) 늘어납니다. 과충전 중첩당 0.5%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중첩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https://twitter.com/HonestPillow/status/1592974247122862080/photo/1
Null Sphere(무의 구체) 무의 구체 (Q)
> 이제 보호막을 스킬 시전 즉시 얻습니다. (기존에는 투사체가 나올 때 보호막을 얻어서 아주 잠깐 공백 시간이 있었습니다)
> 여분의 에너지가 카사딘의 몸을 감싸주고 흡수 할 수 있는 마법 피해량 :: 60/90/120/150/180 >>> 80/110/140/170/200
> 보호막 주문력 계수 :: +0.4 >>> +0.3

Force Pulse(힘의 파동) 힘의 파동 (E)
> 더 이상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 주변 마법 충전이 필요 하지 않습니다.
> [신규] ::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 21/19/17/15/13초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박사
https://twitter.com/Damascus_Glenn/status/1592589509858054145/photo/1
> 성장 공격력 :: 3.5 >>> 3
> 기본 마법 저항력 :: 32 >>> 29
> 성장 마법 저항력 :: 2.050 >>> 2.3

Goes Where He Pleases(가고 싶은 데로 간다) 가고 싶은 데로 간다 (기본 지속 효과)
>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릴때 잃는 현재 체력 :: 7% >>> 3%
> 떨어진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다시 주웠을 때 회복 하는 최대 체력 :: 8% >>> 4%
> 5초마다 회복하는 최대 체력 :: 0.8~1.6% (선형) >>> 0.4~2.5% (비선형, 11레벨에서 기존과 같아짐)

Infected Bonesaw(오염된 뼈톱) 오염된 뼈톱 (Q)
> 체력 소모량 :: 50 >>> 60

Heart Zapper(심장 전기 충격) 심장 전기 충격 (W)
> 체력 소모량 :: 현재 체력의 5% >>> 8%
> 적이 문도 박사를 공격 하지 않았을 때 저장 되는 회색 체력 :: 0% >>> 50%
> 피해를 입었을 때 저장 되는 회색 체력 :: 25/30/35/40/45% >>> 80~95% (처음 0.75초 동안, 레벨에 비례), 0.75초 이후 25%
> 지속 시간 :: 4초 >>> 3초

Blunt Force Trauma(둔기에 의한 외상) 둔기에 의한 외상 (E)
> 기본 지속 효과로 얻는 공격력 :: [15/20/25/30/35 + 자신이 잃은 체력 비례해 최대 25/30/35/40/45 >>> 최대 체력의 2.5/3/3.5/4/4.5%] 
> [삭제] :: 사용 시 작은 몬스터를 즉시 밀칩니다.
> 몬스터 대상 피해량 :: 200% >>> 250%
 
Maximum Dosage(최대 투여량) 최대 투여량 (R)
> [삭제] :: 추가 체력의 4/5.5/7% 공격력을 얻습니다.
> 시전 시 잃은 체력을 추가 체력으로 얻는량 :: 8/11.5/15% >>> 15/20/25%
> [신규] :: 궁극기 레벨이 3이 될 시, 궁극기로 회복할 수 있는 모든 체력 회복이 주변 적 챔피언 숫자에 따라 5% 씩 증가합니다.

Sion(사이온) 사이온
> 기본 마나 :: 330 >>> 400
> 성장 마나 :: 42 >>> 52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대량 학살 강타 (Q)
> 피해량 :: 30/50/70/90/110 >>> 40/60/80/100/120

Cho'Gath(초가스) 초가스 
Carnivore(육식) 육식 (기본 지속 효과)
> 마나 회복량 :: 3.5~7.75(레벨에 비례) >>> 5~10(레벨에 비례)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 흉포한 울부짖음 (W)
> 피해량 :: 75/125/175/225/275 >>> 80/135/190/245/300

Feast(포식) 포식 (R)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80/70/60초

Amumu(아무무) 아무무
> 성장 체력 :: 89 >>> 100

Bandage Toss(붕대 던지기) 붕대 던지기 (Q)
> 마나 소모량 :: 30/35/40/45/50 >>> 40/45/50/55/60

Despair(절망) 절망 (W)
> 1초당 피해량 :: 12/16/20/24/28 + (대상 최대 체력의 1/1.15/1.3/1.45/1.6% >>> 1/1.25/1.5/1.75/2%)

Tantrum(짜증내기) 짜증내기 (E)
> 피해량 :: 85/110/135/160/185 >>> 80/110/140/170/200

Kayn(케인) 그림자 암살자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 다르킨의 낫 (기본 지속 효과)
> 챔피언과 전투 시 처음 몇 초 동안 입히는 추가 마법 피해 :: 8~30% >>> 13~40% (레벨에 비례)

Shadow Step(그림자의 길) 그림자의 길 (E)
> 체력 회복 추가 공격력 계수 :: +0.35 >>> +0.45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마법 흡수 (기본 지속 효과)
> 체력 회복량 :: 4~34 + (최대 체력의 4~10% >>> 4~12%) 레벨에 비례

Bramble Smash(덤불 주먹) 덤불 주먹 (Q)
> 피해량 :: 65/110/155/200/245 >>> 70/120/170/220/270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 80/100/120/140/160 >>> 120/140/160/180/200

Zac(자크) 자크
세포 분열 (기본 지속 효과)
> 조각 흡수 시 체력 회복량 :: 4/4.75/5.5/6.25% >>> 4/5/6/7% 궁극기 레벨에 비례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탄성 주먹 (Q)
> 재사용 대기시간 :: 15/13.5/12/10.5/9초 >>> 14/12.5/11/9.5/8초
> 피해량 계수 :: 자크 최대 체력의 +2.5% >>> +4%

Tahm Kench(탐 켄치) 탐 켄치
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 절대 미각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 신규 계수 :: 기존 [8~60(추가 체력 +3%)]에 (추가 체력 100당 +0.02 주문력) 추가
 
Tongue Lash(혀 채찍) 혀 채찍 (Q)
> 주문력 계수 :: +0.9 >>> +1.0
> 체력 회복 계수 :: 10/15/20/25/30(잃은 체력의 3/3.5/4/4.5/5% >>> 5/5.5/6/6.5/7%)

Abyssal Dive(심연 잠수) 심연 잠수 (W)
> 주문력 계수 :: +1.0 >>> +1.25

Thick skin(두꺼운 피부) 두꺼운 피부 (E)
> 체력 비축량 :: [근처에 적 없을 시 13/21/29/37/45% >>> 15/23/31/39/47% || 근처에 적 챔피언 2명 이상 있을 시 40/42.5/45/47.5/50% >>> 42~50%]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집어삼키기/역류 (R)
> 피해량 계수 :: 주문력 100당 +0.05 >>> +0.07
> 보호막 지속 시간 :: 내뱉어진 후 2.5초 >>> 내뱉어진 후 초당 200씩 감소(보호막 없어질 때 까지 보호막 유지)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Thunderclap(천둥소리) 천둥소리 (W)
> 부채꼴 영역에 입히는 피해량 계수 :: (+0.2 주문력)(방어력 +0.1 >>> +0.15)
> 첫 공격 대상 피해량 :: [15/25/35/45/55(+0.3 주문력)(+0.15 방어력)] >>> [20/30/40/50/60(+0.3 주문력)(+0.25 방어력)]

Ground Slam(지면 강타) 지면 강타 (E)
> 피해량 :: [60/95/130/165/200(+0.6 주문력)(+0.3 방어력)] >>> [70/110/150/190/230(+0.6 주문력)(+0.4 방어력)]

Yuumi(유미) 유미
Bop ‘n’ Block(퐁퐁방울) 퐁퐁방울 (기본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14~6초 >>> 18~6초 (레벨에 비례)

Final Chapter(대단원) 대단원 (R)
> 속박 지속 시간 :: 1.75초 >>> 1.25초

Syndra(신드라) 신드라
Force of Will(의지의 힘) 의지의 힘 (W)
> 추가 고정 피해량 :: 15% (주문력 100당 +0.015) >>> 12% (주문력 100당 +0.02)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적군 와해 (E)
> 주문력 계수 :: +0.55 >>> +0.45
>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 17초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Darkness Rise(암흑 탄생) 암흑 탄생 (기본 지속 효과)
> 사악한 에너지 발동 대상 :: 모든 정글 몬스터 >>> 대형 몬스터
> 몬스터에게 입히는 초당 최대 피해량 :: 180 >>> 28~164 (레벨에 비례)

Shyvana(쉬바나) 쉬바나
Flame Breath(화염 숨결) 화염 숨결 (E)
>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공격 시 적 최대 체력 비례 추가 마법 피해량 계수 :: 3.5% >>> 3%

Trundle(트런들) 트런들
> 기본 공격 속도 :: 0.67 >>> 0.6
 
Subjugate(진압) 진압 (R)
> 적 챔피언 최대 체력 체력 흡수량 :: 20/27.5/35% >>> 20/25/30%

Lillia(릴리아) 릴리아
Blooming Blows(뾰로롱 강타) 뾰로롱 강타 (Q)
> 피해량 :: 70~190 >>> 80~160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 태양불꽃 방패
> 가격 :: 2800원 >>> 2700원
> 체력 :: 400 >>> 500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굶주린 히드라
> 더 이상 추가 모든 피해 흡혈 중첩을 얻을 수 없습니다.
> 쪼개기 피해량 :: [근거리 60% | 원거리 30%] >>> [근거리 50% | 원거리 25%]

Scorchclaw Pup(새끼 화염발톱) Gustwalker Hatchling(새끼 바람돌이) Mosstomper Seedling(새끼 이끼쿵쿵이) 정글 개편안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597405136850079744/photo/2

정글 공통 사항 변경
> 동료가 몬스터에게 입히는 고정 피해량 :: 20(추가 체력의 4%) >>> 16(추가 체력의 3%)
> 첫 번째 진화 후 대형 몬스터 처치 시 간식 2개를 얻습니다.
> 더 이상 에픽 몬스터(용, 전령, 바론)에게 추가 피해 20%를 입히지 않습니다.
>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0%가 동료가 입히는 고정 피해로 전환 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체력 회복량(레벨당) :: 3 >>> 6
> 몬스터 처치 시 마나 회복량(레벨당) :: 2 >>> 4
> 추가 간식 보유한 채로 대형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 :: 50 >>> 30 (*정글 획득 골드가 꽤 높아져서 조정)
> 레벨 1~9에서 경험치 증가량 :: 1/1/1.025/1.075/1.15/1.15/1.25/1.25/1.35 >>> 1/1/1.025/1.075/1.2/1.2/1.3/1.45 (*프리시즌 시작 할 때 정글 경험치 하향 일부 보상)

몬스터 변경
> 심술 두꺼비 기본 공격 사거리 :: 175 >>> 150
> 칼날부리 기본 공격 사거리 :: 300 >>> 200
> 리쉬 범위가 챔피언 움직임 및 카이팅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조정됩니다.

Mosstomper Seedling(새끼 이끼쿵쿵이) 이끼쿵쿵이
> 보호막 파괴 된 후 강인함 및 둔화 저항 지속 시간 :: 3초 >>> 1.5초
> 강인함 및 둔화 저항 계산 방식 :: 아이템 >>> 챔피언
[*대표적으로 아이템을 통해서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을 얻을 수 있는 헤르메스와 신속신 예로 들자면 같은 아이템 계산 방식이라 서로 합연산(헤르메스+신속신+이끼쿵쿵이) 이런식으로 되었는데, 변경 후에는 (헤르메스+신속신)*(이끼쿵쿵이) 이런식으로 계산식이 바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