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ukong(오공) 오공 버프


Crushing Blow(파쇄격) Q 파쇄격 

추가 사거리 75 - 175 >> 135 - 175

추가 공격력계수 45% >> 55%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E 근두운 급습 10-8초 >> 10-7초



Nidalee(니달리) 니달리 버프

성장 마법저항력 1.3 >> 1.45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E 태고의 생명력 

최소 회복량 35-95 >> 50-150

주문력계수 27.5% >> 35%

최대회복량은 두배까지증가하며 95%체력을 잃었을 시가 최대.

공격속도 증가 20% - 60% >> 30% - 70%


Shyvana(쉬바나) 쉬바나 버프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Q 두번물어뜯기

 공격속도 40 - 60% >> 50% - 70%

 첫 타격시 AP 계수 35% >> 50% (두번째 공격은 변경없음)

Burnout(연소) W 연소

이동속도 AP 계수 8% >> 12%


Taliyah(탈리야) 탈리야 버프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Q 파편난사 

기본 바위조각 하나 피해량 50-130 >> 60-132

Seismic Shove(지각변동) E 지각변동

재사용대기시간 16-14초 >> 14초 


Zeri(제리) 제리 버프

기본공격력 53 >> 56

Lightning Crash(번개 방출) R 번개방출

재사용대기시간 100/85/70초 >> 80/75/70 초


개발자 어거스트의 말

제리 빌드 추천

1. 폭갈,스태틱,크라켄  마공학판대신 1코어로 추천

2. 마공학판은 2코어로 좋아보임.

3. 루난,나보리,유령무희,무대는 2,3코어로 추천

4. 피바라기,철갑궁은 3코어 혹은 그후가 좋아보임.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너프

Mystic Shot(신비한 화살) Q 신비한화살

Q 총공격력계수 135% >> 130% 감소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R 정조준일격

기본피해량 350 / 525 / 700 >>  325 / 500 / 675

추가공격력계수 120% >> 100%


Trundle(트런들) 트런들 너프

기본체력 686 >> 650

Chomp(깨물기)Q 깨물기

기본피해량 20/40/60/80/100 >> 10/30/50/70/90 감소


Corki(코르키) 코르키 변경

Valkyrie(발키리) W 발키리 

AP계수 40% >> 60% (1초당 피해량 기준)

재사용대기시간 20-16초 >> 20-12초

마나소모량 100 >> 80

        

W 특급폭탄배송 지속시간 60초 >> 45초 감소

W 특급폭탄배송 이동속도 40% >> 30% 감소

W 특급폭탄배송 꾸러미 생성 재사용대기시간 300초 >> 240초 감소   

W 특급폭탄배송 기본 피해량 30-100 >> 30-85 감소 (7-18레벨 기준) 

               - 16/17/18 레벨기준 80/90/100 >> 75/80/85  

W 특급폭탄배송 추가AD계수 200% >> 100% (1초당 피해량 기준)

W 특급폭탄배송 AP계수 24% >> 60% (1초당 피해량 기준)

데미지 너프 취소 본섭으로 롤백 지속시간 이동속도만 너프 유지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R 미사일폭격 버그 수정 : 악의를 올려도 미사일 1개로 월식효과발동 X 


Azir(아지르) 아지르 너프

기본체력 재생량 7 >> 5

성장체력 재생량 0.75 >> 0.6 너프취소 본섭 롤백


Brand(브랜드) 브랜드 너프

Blaze(불길) 패시브 불길 

몬스터 대상 피해량 220% >> 200% (여전히 초당 최대피해는 80으로 제한)

Sear(불태우기) Q 불태우기 

기본피해량 80/110/140/170/200 >> 70/100/130/160/190


Lillia(릴리아) 릴리아 너프


Dream-Laden Bough(꿈나무 지팡이) 패시브 꿈나무지팡이

릴리아의 스킬이 적에게 꿈가루를 묻혀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5(+0.015 주문력)%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입힙니다 >> 릴리아의 스킬이 적에게 꿈가루를 묻혀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5(+0.0125 주문력)%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입힙니다


Blooming Blows(뾰로롱 강타) Q 뾰로롱 강타

주문력계수 45% >> 35%


Rengar(렝가) 렝가 너프


기본체력 620 >> 590

Savagery(포악함) Q 포악함 

공격력계수 100%-120% >> 100%-115%

강화Q AD계수 140% >> 130%


Karma(카르마) 카르마 너프

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기본피해량,계수 35-350(+70%AP) >> 40-310(+50%AP) 변경


Ziggs(직스) 직스 버프

기본 방어력 18 >> 21

레벨당 방어력 증가량 4.5 >> 4.7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 W 휴대용 폭약 

재사용대기시간 24/21/18/15/12초 >> 20/18/16/14/12초


Pyke(파이크) 파이크 버프

기본방어력 45 >> 47 증가

Bone Skewer(뼈 작살)Q 뼈작살 마나소모량 74-90 >> 70-90 , 추가공격력계수 60% >> 75%

Ghostwater Dive(유령 잠수)W 유령잠수 이동속도가 40%+1물리관통력당 1.5% >> 45%+1물리관통력당 2%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E 망자의 물살 기본 피해량이 105/145/185/225/265 >> 100/150/200/250/300 변경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변경

변경내역

추천하는 스킬 순서: Q, E, W >> Q, W, E


Breath of Light(빛의 숨결)Q 빛의 숨결

초당 마나 소모량: 45 /50/55/60/65 >> 30/35/40/45/50

챔피언 적중당 중첩: 1 >> 3


Astral Flight(별의 비행)Astral Flight(별의 비행)W 별의 비행

마나 소모량: 80/85/90/95/100 >>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  >> 15/14/13/12/11

W 사용하는 동안 Q 피해량%: 14%/15.5%/17%/18.5%/20% >> 18%/20%/22%/24%/26%


Singularity(특이점)E 특이점

E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당 중첩:

  - 챔피언: 5 >> 2

  - 에픽 몬스터: 5 >> 2

  - 대포 미니언: 3 >> 2

  - 대형 몬스터: 3 >> 2



Shaco(샤코) 샤코 변경

기본능력치

마나 재생력 변경 6(+0.45) >>6(+0.35)


Jack In The Box(깜짝 상자) W 깜짝상자

마나소모량 70 >> 70/65/60/55/50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10/20/30/40/50 >> 20/35/50/65/80


Two-Shiv Poison(양날 독) E 양날 독

마나소모량 변경 65 >>75


Zyra(자이라) 자이라 변경

기본능력치

마나 재생력 변경 13(+0.4) >> 7(+0.8)

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Q 치명적인 가시 

마나소모량 70 >> 55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W 맹렬한 성장

적을 처치하였을때 재충전 시간 20% 감소 >> 적을 처치하였을때 재충전 시간 35% 감소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변경

기본 마나 재생량 7.2 >> 6

Sap Magic(마법 흡수) 패시브 마법흡수

기본공격 시 체력회복의 기본회복량 :  4 / 9 / 14 / 19 / 24 / 29 / 34 >>> 삭제 

추가 회복량 : 최대체력의 4 - 12% (6 / 9 / 11 / 13 / 15 / 17레벨에서 증가) >> 최대레력의 4 - 13.25% 

 >>최대체력의 4 - 12.8%

Bramble Smash(덤불 주먹) Q 덤불주먹

재사용 대기시간 8 / 7.25 / 6.5 / 5.75 / 5 >> 7 / 6.5 / 6 / 5.5 / 5초

마나 소모량 60 >> 40

Sapling Toss(묘목 던지기) E 묘목 던지기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16/15/14/13/12초

마나소모량 45/55/65/75/85 >> 60/65/70/75/80

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 R 대자연의 마수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 초 >> 130/110/90 초


Yorick(요릭) 요릭 버프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 패시브 영혼의 길잡이

구울의 추격범위가 2000 >> 1600 감소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Q 최후의 안식

마나소모량 25 >> 20

신규효과: 이제 요릭의 최후의 의식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4-8%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제 요릭의 체력이 505 미만일때 체력 회복량 2배 효과 삭제

챔피언을 제외한 모든 대상에 대한 Q 체력회복량은 50% 감소하여 적용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E 애도의 안개

시전시간 0.33초 >> 0.25초 감소

이제 시전위치가 더 잘 보이도록 변경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 R 군도의 장송곡

안개 마녀의 표적 공격 시 재사용대기시간 변경 

2초의 재사용대기시간 >> 상시적용(그래서 밑에 기본뎀 낮춤


안개마녀의 표적 공격 피해량 

대상 최대체력의 3-9% >> 2-3% 감소

몬스터 대상 최대피해량 200 - 400 >> 100 고정으로 감소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변경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 패시브 고대신의 예언자

촉수 공격 사거리 850 >> 975로 125 증가

촉수 기본공격력 10-180 >> 9-162 감소

촉수 공격력계수 120% >> 115%


Udyr(우디르) 우디르 변경

Bridge Between(가교)

더 이상 궁극기 사냥꾼을 끈질긴사냥꾼 룬으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이제 패시브 툴팁에 궁극기효과를 부여한다고 명시합니다.

이제 실험적 마공학판, 악의의 궁극기 감소효과가 적용됩니다.

강화 Q와 R이 궁극기로 태그됩니다. 강화W,E는 태그 X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신속의 장화 버그수정

신속의 장화 둔화감소 효과 25% 표기되었으나 40%으로 적용되던 현상 수정


Eclipse(월식) 월식 조정:
- 데미지가 최대 HP의 8%/4%에서 6%/3%로 감소했습니다.  너프 취소 현재 본섭상태 롤백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발걸음 분쇄기 변경 사항:
- 하위템 곡괭이가 티아멧으로 교체 (다른 히드라와 마찬가지로 하나만 갈수있음)

- 조합식 : 티아멧 + 탐식의 망치 + 단검 + 700 골드

- 비용 3000 >> 3300 증가
- 체력 400 >> 450 증가.
- 공격력 55>> 50 감소

- 공격속도 30 %

- 액티브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 15초로 감소
- 액티브 사용효과 파괴의 충격파 : 주변 적들에게  80%총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35% 둔화시키고 적중당한 챔피언 하나당 35% 추가 이동속도를 얻습니다. 추가 이동속도는 3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패시브 효과 쪼개기 : 주변 적에게 근거리 40%/ 원거리20% 총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패시브 효과 담금질 : 물리피해를 입히면 2초간 이동속도 20을 얻습니다.


오른 걸작 발분

체력 475 >> 600

공격력 70 >> 60


SunderedSky(갈라진 하늘)갈라진 하늘 변경 사항:
- 체력 300 >> 450 증가
- 공격력 55 >> 45 감소


오른걸작 갈하 

체력 500 >> 600

공격력 65 >> 60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변경 사항:
- 체력이 500 >> 550 증가
- 액티브 거대한 초승달 피해량 첫 적용대상 체력 비율이 최대체력 6%/3% >> 4%/2% 감소


Profane Hydra(불경한 히드라)불경한 히드라 변경 사항:
- 쪼개기 AD 계수가 40%/20%에서 50%/25%로 증가했습니다.
- 이단의 가르기 : 체력이 낮은 대상에 대한 활성화된 추가 피해 AD 150% >> 130% 감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너프(원거리 챔피언 대상)

비전투시 이동속도 40 >> 근거리 40 / 원거리25 >20

액티브 이동속도  20% >> 근거리 20% / 원거리 15%


Sheen(광휘의 검) 광휘의 검 버프

가격: 1000 골드 >> 900 골드 감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격노검 변경

조합식 온필도 + 롱소드+ 고서 >> 곡궁 +곡괭이+고서 변경 (완성템 가격은 변경없음)

공격력 30 >> 35 증가

주문력 30 >> 35 증가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약탈자 버프

공격력 55 >> 60 증가


The Collector(징수의 총) 징수의 총 너프

공격력 60 >> 55 감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버프
3000골드에서 2700골드로 감소
챔피언대상 번개딜 100-180 >>> 전구간 90으로 감소


Stormrazor(폭풍갈퀴) 폭풍 갈퀴 변경 사항:
- 공격 속도가 15%에서 20%로 증가
- 번개효과 기본 데미지가 90에서 100으로 증가
- 번개효과 AD계수 삭제

- 번개효과 이동속도 증가시간 1초 >1.5초 증가


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 크라켄 학살자 변경 사항:

- AD 40으로 롤백

- 벼락 효과 세번째 기본공격마다 140 - 310 (레벨비례증가)(AD, AP계수 삭제) 물리피해로 변경(적중시 효과 적용)

 6초 안에 같은 대상을 맞히면 피해량이 50% 증가하며 최대 100%(280 - 620)까지 증가합니다. 


Redemption(구원)구원 너프 취소 본섭 롤백


Echoes of Helia(헬리아의 메아리) 헬리아의 메아리 변경:

- 영혼파편당 치유량 20 >> 40 증가
- 영혼파편당 피해량 55 >> 45로 감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교류 발전기)마법공학교류기 너프:
-자극 효과 피해량 50-125(레벨비례) >> 65 고정 , 교류기 라이브에서는 5렙때 67로 사실상 너프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 마법공학 로켓 벨트 너프
초음속 효과 피해량 변경 125+ 15%AP >>> 125+10%AP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너프:
- 주문검 효과 기본 AD 계수 100% >> 75% 감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버프

체력 350 >> 400

마나 300 >> 400


오른걸작 영겁

체력 500 >> 550
마나 550 >> 600


Ludens Companion(루덴의 동반자)루덴의 동반자 변경:
- 주문력 90 >> 100 >> 95

- 가격 3000 >> 2900골드
- 발사 효과 피해량 변경(장전중첩당) 
 40 + 8% AP >> 45 + 4% AP로 변경  (주문력 증가할수록 총데미지 너프)


오른 걸작 루덴

주문력 115 >> 125


Malignance(악의) 악의 변경:
주문력 
 80 롤백

- 가격 2800 >> 2700 골드

- 증오안개 피해량 60 + 6%AP >> 60 + 5%AP
- 장판 마법저항력 감소  6 - 12 >> 10 고정

오른걸작 악의

주문력 110 >> 120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대천사의 지팡이 버프

-가격 3000 >> 2900 골드

Stormsurge(폭풍 쇄도) 폭풍 쇄도 변경:
- 주문력 90 >> 95 증가.
- 질풍 효과 기본 피해량 100-200 >> 140 고정


Kaenic Rookern(케이닉 루컨) 케이닉 루컨 너프

-마법보호막 체력비율이 최대체력 20% >> 18% 감소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 15초로 증가



칼바람 나락 변경사항


애쉬 버프: W 18초 >> 18-16초

시비르 너프: Q 10-8초 >> 14-10초

오만 너프: 패시브 공격력 15 >>10, 석상당 공격력 2 >> 1,공격력 지속시간 90 >> 45

악의 너프: 궁사용 시 장판 기본피해량 180 >> 120 , AP계수 18% >>8.4% 너프

폭쇄너프: 기본뎀 100-200 > 100 고정, AP계수 20% >> 15%

갈하 너프: 기본공AD계수 140% >> 120% 잃은체력당 회복량 6% >>4%



14.3패치에 관한 코멘트 @RiotPhroxzon 

스노우볼, 게임 길이, 객관적인 힘은 여전히 꽤 좋은 느낌입니다! 
내일은 자세한 패치 미리보기, 그 다음날은 랭크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할 예정입니다(한 번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담지 않기 위해).

폭발적인 피해

- 14.2 패치에서 능력치 파편 변경은 흥미로운 선택을 가져다주고 폭발적인 피해 감소를 목적으로 했습니다.

- 13.24 패치와 비교해서,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역할군은 일반적인 전투 상황에서 0~1초만큼 더 길게 생존합니다.

- 그 예외는 주로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받는 공격력 기반 암살자들과 마법사들이었습니다. (해당 역할군들의 아이템 체력이 줄어들고 주문력을 얻었음)

- 내구력 업데이트의 최대치와 비교하면, 암살자, 마법사, 원거리 딜러는 좀 더 빨리 사망하지만 전사, 탱커, 서포터들은 약간 더 내구력이 상승했습니다.

- 14.3 패치에서는 이것을 바로잡기위해 아이템으로의 폭발적인 피해를 더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일부 아이템은 폭발적인 피해 감소가 챔피언의 계수 (예: 루덴/폭풍 쇄도)에 따라 증가하도록 주문력 계수를 다시 되돌리려 합니다. 그 외 아이템은 단순 하향 예정입니다.

- 또한, 말씀드리기는 조금 이르지만, 하단 공격로에서 마법사 역할군이 0.5~1.5%의 승률이 감소한 것 같습니다.


체계적 지속 효과 하향 
- 이 변경 사항에는 AP 마나 아이템(영겁지팡이, 대천사, 악의, 루덴)에 대한 버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딜이 높고 AP가 전반적으로 OP인 상태에서 이러한 버프를 적용하는 것이 불편했지만, 이제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으므로 선택 구조를 수정합니다 
- 이와 함께 교류기, 로켓 벨트, 헬리아, 스태틱, 폭갈, 프로페인, 리치베인 거드라, 불경한히드라에도 일부 너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 저희의 철학은 일부 절차에대해 게임 시간/방어력/마저 성장과 연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 레벨/비율에 따라 확장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평평한 데미지를 입히고 떨어뜨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 비율에 따라 과도하게 확장되는 데미지는 챔피언을 아이템 발사대로 바꾸고 이미 스노우볼 챔피언들은 기가 스노우볼을 굴리게합니다.
- 발걸음분쇄기도 티아멧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이 아이템은 유저층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굶드라와 거드라 같이 지나치게 폭주하는 아이템과 차별화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이 같은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물관 - 물관 계산 방식 변경으로 인해 의도한 대로 원딜에게 혜택이 돌아갔지만 다소 지나쳤습니다. 
징수의 총과 요우무의 유령검(원거리용)의  약간 하향하여 원딜의 물관이 더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지원 아이템 - 지원 퀘스트 아이템에서 모든 스택을 사용하여 미니언에게 타곤산터트리면 미니언 페널티가 켜지던 일부 버그를 수정합니다.

이 글은 이미 길어져서 내일 챔피언에 대해 더 자세히 다룰 예정이지만,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정 - 일부 변경 사항은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챔피언을 대상으로 합니다(예: 벽이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일라오이) - 일부 역할이나 빌드에 조정이 필요한 챔피언(예: 마오카이)이 있습니다.

너프 - 한동안 강했던 챔피언(트런들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 최대체력% 피해를 가진 챔피언 중 모든 플레이어의 체력이 증가하면 이득을 보는 챔피언(릴리아, 브랜드) 
- 아지르, 카르마와 같은 프로 챔피언(여기서는 오버버프를 적용했었습니다) 
- 렝가와 같이 오만+불드라 버프의 이중 혜택을 받는 몇 안 되는 챔피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튀어나오는 챔피언입니다.
 
버프 - 일부 챔피언이 약함(예: 니달리가 밤수를 잃음) 

- 제리처럼 일부 챔피언이 잘못된 아이템을 제작하고 있어 권장 사항을 업데이트합니다. 


약간의 혼선이 있어서 오늘은 자세한 미리보기가 없습니다.

최근에 논의된 몇 가지 주제를 소개합니다:

게임플레이
- 바드는 현재 너무 탱커로 빌드하면서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바드를 좀 더 물렁한 빌드(또는 탱커 빌드인 경우 피해량을 뺏어갈 수 있는 빌드)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 하지만 Meep tuning(뭔소린지몰겠당)은 짧은 시간 내에 적용하기 어렵고, 시간이 좀 더 필요하므로 다음 패치에서 가장 빨리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제리 추천 아이템 변경말고도 변경 사항이 있을겁니다. (어제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 오공 버프는 탑 라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 원거리딜러들의 치명타 vs 물관은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며 현재 공유해줄 수 있는 내용은 없습니다.

- 갈라진 하늘, 오만 및 기타 강력해 보이는 아이템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갈라진 하늘의 공격력을 낮추고 체력을 높이는 능력치 조정이 진행 중입니다.

랭크 초기 배치 버그
- 일부 플레이어의 MMR이 첫 랭크 게임에서 올바른 위치에 시드되지만, 시각적 랭크가 너무 높게 시드되는(주로 골드) 버그가 몇 가지 발견되었습니다.
-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브론즈/실버로 떨어질 때까지 엄청난 마이너스 LP를 획득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한 상태이며 다음 패치에서 수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어 경계 강등
- 티어 경계에서 많이 졌다가 승리한 플레이어가 승률이 50%인 경우에도 마이너스 LP를 획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강등은 여전히 너무 관대하다고 느껴지므로 향후 패치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금 덜 관대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D1/마스터 LP 획득량
- 이 특정 구간에서 2%의 플레이어가 마이너스 LP 획득량을 받고 있지만, 그 이상은 모두 정상입니다

- 근본 원인은 원래 구성에서 발생한 불행한 부작용 때문이며, 지금 당장 이 상태의 플레이어를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 30경기 정도 플레이하면 결국 안정화될 것이며 앞으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을 추진했지만 잠시 동안은 고통스럽습니다.이 상태에서 사람들이 등반하는 것에 대해 정말 유감스럽게 생각하지만, 다음 스플릿에서는 원인과 우회 방법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ARAM
- 모드 팀에서 트페, 카르마, 브라이어에 일부 너프를 적용하고 흐웨이, 제드에 버프를 적용합니다
- 또한, 악의, 폭쇄, 갈하, 오만에 대한 잠정적인 ARAM 전용 너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출처 트위터 @RiotPhroxzon @Spideraxe30 
@RiotAugu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