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nnnn
2024-08-07 22:14
조회: 5,933
추천: 6
[Dev] 14.16 프리뷰 코멘트 #3 현상금 시스템 부분 삭제 및 전면 재조정< 향후계획; 14.16에 적용되지 않음! > ● 미래계획 (스플릿 3)
다음으로 진행하게 될 것은 현상금에 대한 재조정 사항입니다. 현상금이 수면 아래에서 어떻게 기능하고 있으며, 현상금이 어느 정도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조사를 다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려하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CS 현상금 → 삭제 ② 챔피언 현상금 → 공식변경↓
이는 보편적으로 게임 내 평균 골드 획득량을 눈에 띄게 감소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유리하다는 이유만으로 부여받는 패널티도 어느정도는 줄어들겠죠. 왜냐하면 여러분이 지닌 현상금은 이제 여러분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액수와 비율상 알맞게 설정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7/0/0 챔피언이어도 서로 다른 현상금을 가지게 되는 일도 자주 발생할 것입니다. 왜 다를 수밖에 없는지는 앞서 말씀드린 설명으로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0/7/0을 일곱번 잡는 것과 정상적인 300g 어치의 챔피언을 잡는 것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으니까요. 스플릿 3에 관해 몇 가지 소개해드릴 사항은 여기까지……. 아, 부정적 현상금 얘기를 안했네요. 여러분이 많이 죽음으로서 골드 가치가 내려가는 일이죠. 기본 300g에서 연속으로 죽을수록 적어집니다. 이또한 마찬가지로 줄어드는 골드의 양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기존처럼 일정한 공식에 의해 골드가치가 계속해서 하락하는 대신에, 얼마만큼의 골드가치가 떨어질지를 정하는 공식이 도입됩니다. 즉슨 솔킬을 당해서 죽는 것은, 갱킹을 당해서 죽는 것보다 여러분의 골드가치를 "덜" 떨어뜨립니다. 이러한 부분은 정글에게 아주 미세하게 너프처럼 다가올 수는 있겠지만 의도한 것은 아니며, 그리 큰 너프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실은 사실이죠. 어시스트 킬의 가치가 더 빠른 속도로 하락한단 말이니까요. 반면 여러분 팀의 잭스나 누군가가 솔킬을 낸다면, 그로 인한 킬 가치의 하락은 이전보다 좀 더 느리게 나타날 것입니다. 반면 어시가 묻은 킬의 경우, 주로 바텀에서 일어나겠네요, 킬 가치가 더 빠르게 하락할 것입니다. 바텀이 돈을 덜 번다는 얘기죠. 이러한 양상은 결과적으로 솔로라인, 즉 상체의 영향력을 키우고 하체 바텀의 성장 가속도를 늦추게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음 시즌(스플릿 3)에 적용될 사항에 대한 개괄이었습니다. 자세한 건 추후에 더 공지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P
8,961
(95%)
/ 9,001
Mnnnnnn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