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완전체 탱커인 탐켄치 공략을 소개한다.
탐켄치는 완전체 탱커이다.
그동안 탐켄치가 완전체 같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면, 그것은 이 공략을 읽지 않아서 그렇다.

장점 : 탱킹력.
탱커인테 탱킹력이 장점이다? = 완전체라는 말이다.
더군다나 포킹을 상대로 지속적인 탱이 된다는 건 여러 탱 중에서도 탐켄치만이 가진 특징이다.
원딜 데리고 백도 할 때도 좋음.

주룬 :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FontOfLife(생명의 샘)SecondWind(재생의 바람)Overgrowth(과잉성장) or GlacialAugment(빙결 강화)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Market(외상)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중 1택
부룬 : 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or FontOfLife(생명의 샘)SecondWind(재생의 바람)중 1택
스탯룬 : OFFENSE(공격)DEFENSE(방어)DEFENSE(방어)
퓨어탱이 나뿐이라면 주룬에 결의를 들고, 나 말고 하나 더 있다면 빙결을 가는 편이다. 템트리가 바뀌진 않음.

스킬 : 1렙 3개 이후 R>Q>E>W순 선마. 상대 포킹이 오질나게 많다면 E선마.

아이템 : Guardian's Horn(수호자의 뿔피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Knight's Vow(기사의 맹세)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등.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탐켄치는 Guardian's Horn(수호자의 뿔피리)가 코어템중 하나다. 1코어로 시작하는 셈. 그렇다고 마지막까지 갖고 있을 필요는 전혀 없다. 상대방 조합에 따라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먼저 갈지, Thornmail(가시 갑옷)나 Knight's Vow(기사의 맹세)을 먼저 갈지 정하면 된다.

E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와의 조합이 좋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뜰 타이밍엔 슬슬 E를 찍기 시작할 테니, 반드시 이 타이밍에 W가 아니라 E를 찍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완전체 탱커가 되도록 하자.

그럼 즐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