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가르칠 정도의 실력은 안 되지만
탑아칼리 해보고 싶으신 분들 있으실까 봐 동영상 찍어서 올립니다.
글로도 설명할 거니 휴대폰으로 보시는 분은 영상은 굳이 클릭 안하셔도 되고, 글만 읽으셔도 됩니다.





1. 라인전 딜교 (라인전 스킬콤보)


적이 돌진기를 가진 근접 챔피언이라 가정했을 때

기본적인 콤보는 q가 아슬아슬하게 맞을 거리에서 q를 날려 맞춘 다음 뒤로 가서 패시브를 발동시키고

다시 앞으로 가 평타를 때리는 겁니다.


여기선 두 가지 경우로 나뉘는데 1. q평과 동시에 w 즉 q평w콤보를 사용한다.

2. q평을 때리고 뒤로 무빙.

즉 연막을 피는 선택지와 연막을 피지 않는 선택지로 나뉩니다.

둘의 차이점이 무엇이냐, 요컨대 적을 끌어들이는 거라 생각하심 돼요.

아칼리의 q는 가까운 거리에서 맞은 적을 아주 짧은 시간 둔화시켜요. 그리고 아칼리는 패시브가 발동하면 이동속도가 순간적으로 올라가고요.

즉 상대방 입장에선 '단순히 앞으로 전진하는 것만으론' 아칼리와의 거리를 좁힐 수 없어요. 이 경우 굳이 연막을 피지 않더라도 일방적인 카이팅이 가능하죠.

즉 적의 입장에선 딜교를 하기 위해서 돌진기의 사용을 강요받게 되고, 이때 연막을 피워서 돌진기로 달려든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면 적 입장에선 앞으로 들어왔는데 정작 때릴 순 없는 즉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아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죠.

위 영상의 카밀이 바로 그러하고요.

연막을 먼저 피우는 것과 차이는, 연막을 선으로 피면 상대방 입장에선 당연히 빠질 테고 연막이 소진된 뒤 쿨타임을 노려 딜교를 하겠죠

즉 아칼리에게 불리한 타이밍이 와요

하지만 이 경우엔 아칼리가 오히려 압승을 거둠으로서 라인전을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게 되었죠.

이 차이라고 보심 돼요.


요약 : 기본적인 콤보는 q평wq평q평q평 연막 사라질 타이밍에 뒤로 빼기 (e)

적을 유도하는 콤보는 q평q평(각봐서 w) q평q평


참고로 위의 영상에는 없지만 6레벨 전 킬각 콤보는 q평wq평 적 바로 뒤에 붙어서 ee 평익나q평 입니다.

보통 웬만해선 상대 피 70퍼때 q평wq평까지 성공하고 e 맞추면 킬이라고 보면 돼요.






2. 아칼리 다이브 콤보


대부분의 상황에서 아칼리 다이브 콤보는 rqw평qrq(필요에 따라 익나)

딜러일 경우 피 80~85%에 들어가서 전부 맞출 경우 한콤만에 죽고

탱커일 경우 피 70% 정도에 들어가서 다 맞추면 한콤만에 죽습니다.

전제조건은 리볼버 이상 떴을 때고요.


가장 중요한 건 r과 함께 q를 동시에 날리는 겁니다.

r의 짧은 스턴 때문에 q를 피할 수 없고, 내 쪽은 체가 참과 동시에 패시브가 켜지고 적은 체가 쭉 빠지죠.

평타까지 때려도 상관없지만 적의 피가 50% 아래일 경우 굳이 그럴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돌아오는 r과 함께 감전을 터트릴 수 있기 때문.

그리고 rqw는 셋 다 모션 캔슬이 가능한 스킬이기 때문에 타워에게 1대 맞을 시간조차 주지 않고 (1초조차 되지 않는 시간 동안에) 모든 콤보를 다 쓰고 패시브 장전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은신한 상태로 느긋이 킬각을 재다가 돌아오는 r에 맞춰 rq평(익나)다시 패시브 터트리고 평 그후 e로 빠져나오기. 끝입니다.

돌아오는 r에 맞춰 rq평에서 적을 죽이지 못했다면 패시브 장전해서 더 딜 넣어 죽일 생각 말고 빠져야 합니다. 그건 스킬 중 무언가가 빗나갔단 얘기고 실패한 킬각이란 얘기가 되니까요.


요약 :  rqw평qrq , rqw가 중요한 이유는 w를 통해 기력이 차면서 2번의 체력 회복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반피에 다이브 킬각을 시도하여도 회복된 체력 때문에 위험하지 않기 때문.





3. 아칼리 한타 운영

아칼리의 한타는 시작과 끝이 단 하나, 연막을 통한 안전지대 확보로 이뤄집니다.

이걸 위해서 궁극기를 흔쾌히 진입기로 써도 될 정도로 적 중심에 들어가 연막을 피는 행위는 매우 중요해요.

일단 무사히 진입해서 연막을 피운 시점에서 그 지대는 모두 아칼리의 프리딜, 암살 범위라고 봐도 됩니다.

그 연막 안에서 무한으로 q를 돌리면서 패시브를 계속 터트리면서 마치 원딜이 딜 넣듯 딜을 퍼붓는 게 아칼리가 한타 때 할 수 있는 최선이자 최고이자 가장 위협적인 플레이입니다.

첫번째 r을 진입기로 썼다면 두번째 r을 순간암살기로, 혹은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연막을 피우고 그 안에서 q패시브로 얼마나 딜을 퍼붓느냐.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거듭 말하지만.

그리고 연막은 들어갔다 나갔다를 반복하면 지속시간이 매우 늘어나기 때문에 짤짤이는 필수불가결하고요.

당연한 거지만 r로 진입할 경우엔 q를 섞어서 모션 캔슬과 동시에 딜 + 패시브 발동 조건을 갖춰주는 게 좋습니다. 체회복은 물론이고요.



요약 : 아칼리 한타의 a와 z는 모두 연막을 통한 안전지대 확보. 그 안전지대 안에서 마음껏 딜을 퍼부으면 아칼리는 1인분.




이상으로 아칼리 해보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프로게이머들이나 고티어 아칼리 유저들의 경우 리치베인을 생략하고 3코어에 모렐로나 라바돈을 선택합니다. 1코어는 건블, 2코어는 존야 고정이고요.

리메이크 된 아칼리는 높은 계수를 통해 딜을 하기 때문에 주문력에 좀 더 힘을 실어주는 것 같아요.


템트리 : 1코어 건블 고정 , 2코어 존야 고정 (잘 컸으면 모렐도 ㄱㅊ) 3코어 모렐 or 라바돈 4코어 공허 or 라바돈 or 모렐 이후 프리입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 마관신 닌신 헤르메스 중 하나를 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