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가 라인전이 힘든 2가지 유형

1. 안뚫리는 체급괴물
탐켄치, 가렌, 신지드같은 경우.
보통 탑에서 상대 많이 함.
죽이기 전에 마나 오링,
상대가 무시하고 라인푸쉬하면 마나 더딸림
그러다가 한번 근접 허용하면 싸움 털림

이경우 선푸쉬후 정글교전.로밍 보거나 파밍 주력

 2. E를 피하면서 멀리서 견제 및 파밍하는 경우
직스, 제라스, 럭스가 대표적
대부분의 메이지도 여지가 있음.

브랜드같은 완전 뚜벅이는 좀 나은데
스킬쓰면서 움직이는 오리아나, 신드라 등은 좀..
아무튼 스킬을 맞추면 이긴다는건 손싸움인데
맞추기 어려울수록 힘듬

E가 안맞는다는건 기습이 아닌이상
Q랑 R도 안맞는다는 뜻.

이런애들 상대할땐 유성도 좋고,
최대한 라인밀고 렌즈로 사이드 시야먹으면서
암살 & 로밍으로 해야함.

제드의 경우는 경우 6전에 못죽이면 갉아먹히고 원콤나는데
6전에도 딱히 유리한것도 아님.
그냥 무리하지 않고 무한푸쉬하는게 나을수도 있음.


유리할때 더 강하게 굴리는법
유리한 적 = 이동기 많은 암살자 및 전사

1. 1렙 E찍기
E가 맞추기 좋아서 1렙 라인전이 유리함
단순 푸쉬로 선2렙 잡을거면 Q로 긁는게 나음

2. E공포 아끼지 말고 견제하기
E딜은 겨우 50 우울셔틀임
빗나가봣자 상대가 이동기로 들어오면
어차피 우울표식 생겨서
돌진기 맞아도 QW평타로 딜교 안밀림
이럴때 부패물약이 유용함
물론 QW가 없으면 사려야함

3. 3/4 파멸 활용
돌진기 챔피언 상대할때는
풀파멸보다는 3/4파멸이 오히려 더 유리함.
E로 공포가 안빠져서 부담없이 던지고
E가 맞든 상대가 이동기로 피하든
우울표식 생긴거 터뜨리면 바로 다음스킬 공포라 상대가 진입해도 이김
이동기 2번 이상 쓰는 적의 경우 절반만 차도 충분함.

4. 점멸 우울 스택 생각하기
내가 킬각 잡고 점멸쓰면? 상대가 점멸로 튐
상대 킬각을 점멸로 피하면? 상대가 점멸로 따라옴

보통 점멸은 같이 쓰게 되는데, 요 점멸도 우울이 생기니
이걸 계산하면 더 좋음.

얼마 안남은 파멸 활성화시켜서 공포 활용,
평타 2대+점화딜 죽는 적 점멸평타 박으면
상대가 점멸로 도망쳐도 우울표식 터지면서 죽기도 함.
대략 평타 1~2대의 변수를 만들 수 있음.

5. 신중한 파멸 계산
앞이랑 연결되는건데,
특히 인원이 많을수록 이동기가 많고,
점멸 포함한 이동기로 우울 표식이 정말 많이 생김.
이럴때 평타치면 파멸 돌아와서 다음스킬 공포인데
일단 스킬 질러서 파멸 돌아도 스킬이 없을때가 많음.

침착하게 스킬 아끼고 평타로 파멸 활성화하고
광역공포 걸어주는것이 한타때 큰 도움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