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향 이전에 찍을줄 몰랐는데,,
쓰레기같은 1:1 맞다이 능력
공속은 빠르지만 묘하게 답답한 정글링
폐급 마나통
점멸쓰면 딜 안박히는 궁
eq삑나면 내가 사망

사실 방금 찍고 2판져서 강등되고.. 다시 승급함

==등반하면서 생각한거==

1. 닷지의 기준은 원딜러의 데스 동향

2. 자르반도 풀캠 3분11초가 가능 ('자르반박사'님 유튜브에 있슴)

3. mmr은 생각보다 민감하다
 what is my mmr 이런 싸이트에서 나오는거 봐봤자.. 크게 신뢰하긴 어렵고
 그냥 18점 오르고 18점 까이면 그게 정상 mmr
 이러한 정상 mmr상태에서 1LP에서 패배하는  등의 이유로 mmr은 까이지만 lp는 까이지 않는 경우 
 단 1판의 격차가 벌어져도 점수 등락폭이 +16/-19 이런 식으로 변함

 *참고로 다4의 0LP근처의 경우 mmr이 낮아도 18~19점의 후한 LP를 주는 경향이 강함

4. 리신을 벤하자
 리신에게 마나가 생기기 전에는 배아파서 벤해야한다. 
 누구는 EQ 한방에 마나통 3할이 날라가는데,, 아니꼬우므로 꼭 벤을 하자.

5. 초반에 용챙기기
 프로나 첼린저들 강의 보면, 솔용각이 나오더라도 캠프클리어를 조금이라도 더 하라는 식으로 강의하던데,,
 어차피 나는 그마첼도 아니고, 마스터에 갈 의향도 실력도 없으므로,, 그냥 옵젝 열심히 챙김
 하지만 누가 보아도 비효율적인 에바참치 솔용은 치지 말자
 (예시: 마체테+롱소드 4렙솔용 금지)

6. 인겜에서 평균뎃은 절대적임
 예를 들어 12분에 아군 라이너 A의 뎃이 4뎃이라고 하면
 15분 근처에서 꼭 뒤짐
 만약 20분에 팀원 B의 데쓰가 6뎃이라면, 22분쯤 가기 전에 또 뒤질꺼임
 즉, 데스박는 흐름은 어지간하면 깨지지 않음

7. 미드 1자부쉬에서 칼날부리 안쪽에 깃발 던져짐

8. 이전 시즌들에 비해 강인함의 가치가 높아짐
 이전에는 CC가 빨리 풀리고 도주용 EQ를 박아도, EQ 시전중에 죽는 상황이 많았지만
 지금은 일단 선포부터 돌리면서 튀니까, 일단 CC가 풀리면 버티면서 뭔가를 할 수 있음

9. 1번째 용이 바람용이 아니고, 2번째 용도 바람용이 아니라면 4용의 가치가 떨어질 가능성이 절반
 50퍼 확률로 마지막 용이 바람용이기 때문

10. 카직스 만나면 카정 조심해야함
 170판 중 약 5판밖에 만나보진 못했지만, 강한 1:1을 근거로 나를 죽이러 들어옴
 (참고로 필자는 그 5판동안 모조리 카정킬을 당했음. 매우 화남)
 
11. 초반에 내가 정말 개망했고, 아군 챔프들 딜 포텐이 충분하면 썬파나 얼건 사야함
 2코어로는 돌갑옷 사야함
 어차피 이정도로 망했다 판단되면, 2코어 뜨기 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지만
 혹시나 2코어 타임까지 게임이 늘어질 경우, 돌갑옷 엑티브가 있다면 한타에 많은 도움이 됨
 
12. 플EQ연습 10번만 하면 실전에서 도움됨
 리신 플와드W처럼 생각보다 빠르게 써져서
 장거리에 CC걸린 적 물기 가능
 예를 들어 아군 탑 레넥톤이 분노 W를 적에게 시전했는데, 그냥 EQ거리가 안된다면 빠르게 D-EQ눌러야함
 손가락 검지-중지-약지 이렇게 3개 손가락으로 누르는 연습 해놔야 실전에서 매끄럽게 나감
 쉬우므로 연습모드에서 좀만 해보면 될듯.

13. EQ플은 금지
 EQ딜이 전부 안들가니까 확실한거 아니면 금지
 한타에서 EQ시전 도중에 적 핵심 딜러 하나를 확실히 띄우는 각이면서 아군이 블로킹 당하는 상황이면
 도중에 플을 눌러서 딜러+@를 띄우는 식으로 활용하는게 좋음
 (예시: https://youtu.be/V_aIXH64iyI)
 아니면 EQ를 도주기로 피하는 상대를 점멸로 따라가도 좋음
 (예시: https://www.youtube.com/watch?v=T6LZfYtcMnM)

 *상대 체력이 준수하고, 상대의 플만 빼도 충분하다 판단되면 굳이 따라가지 X
 

14. 익숙해지면 EQ로 하나를 띄우면서 플로 다인 에어본먹이는 방법을 생각보다 자주 시전하게됨
 따라서 영삼의 우통이 체감 효율이 좋음

15. 부쉬로 도망치면 부쉬에 핑와/렌즈부터 사용
 적의 시야를 제거해서 나를 못때리게 해야함. 운좋으면 아래 예시처럼 생존하는 경우가 있음
 (예시 https://youtu.be/bam_QLX5Soc)

16. 확실한각 아니면 EQR바로쓰기 금지
 EQ빼면 R과 평타밖에 없는 챔프이므로, 한방에 모든 스킬을 박아버리면 평타썐 미니언과 다른게 없음
 R은 저지불가가 붙어있는 나름 고급의 이동기이므로, 굳이 먼저 써야할 상황이 아니면 아끼는게 좋음
 베스트는 R을 박기 전/직후에 EQ쿨이 돌아서 무언가를 1번 더 시도할 수 있는 그림

17. 적이 거리를 허용했고, 스펠을 모른다면 선R를 박자
 EQ-R보다는 R박고 EQ로 따라가는 것이 훨씬 에어본 적중률이 높다.
 예를들어 풀스펠 이즈를 추격하는 상황에서
 선R을 박으면 일단 R딜을 온전히 박을 수 있고,
 비전 이팩트 보고 바로 EQ를 박으면 EQ딜까지 온전히 박을 수 있음

 물론 플까지 쓰고 도망가면 이즈가 살아갈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운좋으면 잡음

18. 2렙 W찍기 금지
 1대 방어하는만큼 1대 더 쳐맞아야함. 몹시 쓸모 없음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부적 효과때문에 E랑 Q 둘 다 있는게 정글링에 유리함

19. 선평타가 딜 더쌤
 EQ박고 평타치면 패시브딜 많이 안박힘

20. 자르반 깃발에 텔 타진다고 말해주셈
 다들 알긴 하지만, 간혹 까먹어서 순간 다른곳에 텔타는 사람 있음

21. E가 부쉬에 들어가게 EQ를 날리자
 상대 입장에선 E가 안보이니까 Q만 쓰면서 날아오는거로 보임
 
21. 부쉬에서 EQ로 싸움을 건다면 부쉬에 와드를 미리 박아놔야함
 부쉬에서 내가 나가면서 부쉬에 시야가 사라짐
 대표적인 예시로 적정글이 개망했고, 내가 상대 레드젠에 맞추어 카정을 하고 칼부 부쉬에서 대기타는 상황
 이때, 상대가 부쉬에 최대한 왔을때 EQ를 부쉬에 박으면서 써야함
 부쉬에 시야가 사라지면서 킬을 캐치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음

22. R저지불가 이용
 배인 선고같은 경우 충분히 반응해서 막을 수 있음
 하지만 리신R, 키아나R같은 경우 거의 불가능함(되는 사람은 있겠지만)

23. R의 판정
 R은 대상을 중앙으로 끌어댕기는 판정이 약간 있음
 트타/카직스 점프뛸때 박으면 블로킹 가능
 특히 트타는 정말 막기 쉬움

23. EQ출발 직전에 맞은 CC는 무시 가능
 노틸 Q로 그랩 씹는거 비슷하게 활용하기
 운좋으면 리신 R에 차이면서 EQ로 되돌아와지고
 뽀삐R같은 경우 대충 EQ갈겨도 씹을 수 있음
 
 레오나 R같은 스턴의 경우 최대한 빨리 EQ를 눌러야함
 어케튼 스턴 맞기 전에 EQ만 눌러 놓으면 도주 가능
 (예시: https://www.youtube.com/watch?v=a50kB2X9NLs 운좋게 얻어걸림)

24. EQQQ누르기
 "다른 스킬 시전시 기존에 누르고 있던 스킬 시전"
 이걸 체크해놓으면 E가 씹힐일은 절대 없으나, Q가 모종의 이유로 씹히는 상황이 생각보다 흔함
 Q까지 무조건 시전한다는 마인드로 Q를 최소 2번씩 따딱 연타해주면 좋음

25. E떨어지는거 보고 Q 누르기
 한타에서 EQ쿨이 도는걸 보고 급하게 시전하다가 Q만 나가는 경우가 있음
 E가 시전되는걸 확실히 보면서 Q를 누르는게 안전함

26. 뽀삐 상대법
 뽀삐는 EQ를 절대 안피함. 그냥 튕겨내는 스킬을 쓰면 되기 때문
 그러니 EQ의 딜은 높은 확률로 온전히 박을 수 있음
 여기서 뽀삐 장막에 닿기 직전에 플래시로 띄우면 됨
 
 뽀삐가 인겜에서 개 만만하게 망했을 경우 선궁 박아도 됨

 뽀삐가 R돌리면서 기모을때, 퇗! 소리에 맞게 EQ빠르게 시전하면 궁 씹어짐

 위의 대처법이 있더라도 뽀삐가 일반적으로 자르반의 카운터인게 맞음
 뽀삐뜨면 너무 힘듬

27. 적정글보다 다소 우위인 상황에서도 만나면 기습/선빵치면 안되는 놈들
 (당연히 저렙단계 기준)
 1) 어지간하면 절대 못이김: 워윅, 올라프, 리신, 짜오, 트런들, 랭가, 우디르, 스카너, 볼베, 렉사이, 녹턴
 2) 간당간당: 다이에나, 비예고, 바이, 니달리, 케인, 누누, 럼블 등
 3) 나머지는 선빵치면 어지간하면 이김

28. 늦인베방어 필수
 자르반 1렙=사거리 175짜리 대포미니언
 늦베를 당해선 절대로 안됨

29. 적 사이드 노플이면 렉사이처럼 뒤로 갱가기
 가서 W평 하면서 어케 비비면 킬각인 경우 많음

30. 신파자 생각보다 좋음

31. 킨드 상대로는 스테락 금지
 차피 킨드 궁에서 스테락 터지고, 궁 효과 끝나면 스테락 실드도 없음
 차라리 킨드 궁 내에서 쿨이라도 더 빨리 돌리게 도끼를 사자

32. 한타에서도 선R이 좋은 이유
 우선 대상과 나의 좌표가 같아지게 되고, 다른 녀석을 노리면서 EQ를 쓰면
 궁 안에 있는 녀석도 띄우면서 이동하는게 가능함
 (예시: https://www.youtube.com/watch?v=wbchMPUWKf0)
 
 궁으로 가둔 녀석을 추노하기 쉬운 이유
 자르반 궁 중앙에서 점멸을 누루니 생각보다 멀리 못도망감
 급하게 튀는 경우, 점멸의 결과가 고작 자르반 궁 외곽의 근처인 경우가 매우 흔함
 위 예시에서 원래는 가두고 다른놈을 띄운다는 느낌으로 들갔는데, 운좋게 가둔녀석이 EQ 경로로 와줌
 
33. 월식 금지
 월식에 쿨감이 없음
 들어가기 전 가지고 있는 EQ와 R이 자신이 가진 변수의 전부가 되버림
 들어가면 그 다음은 없음

34. 난입 금지
 개약하고, 상대 라이너가 다소 잘컷을 경우 1:2킬도 못내는 경우가 많아짐

35. 감전 생각보다 좋음
 순간딜 하나는 정복자 우위이므로 생각보다 초반에 체감이 됨
 W로도 감전 터짐

36. 평타 계속치는거 중요함
 얼타면 안됨

37. EQ빠지면 주변 상황에만 신경쓰자
 차피 평타랑 R정도밖에 없으니까
 내가 포커싱을 당하고 있는지, 아군 딜러가 물리고 있는지 등으로 눈을 의도적으로 돌려서 봐야함
 얼타면 안됨

꼬츄쁑얄치킨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