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에 앞서 전 이 빌드를 만든 장본인 입니다.
원게에 콩비르를 잘못 이해하시고 계시분들이 있으신 거 같아서 적어봤습니다.

Q .  콩콩이 시비르는 캐리가 안되는 픽 이고 팀을 보조해 주며 딜이 부족한 빌드다 ?

>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이며,
콩콩이룬과 방관템으로 예전 방관 시비르가 떠올라 그렇게 느낄 수 있지만

콩콩이로 라인전 갉아먹기와 선 푸쉬를 근거로
타워에서 포킹압박
빠른 교전 합류
오브젝트 
이런 식으로 이득을 굴려나가는 빌드입니다.

Q . 날먹빌드 ? 

> 라인푸쉬하고 포킹하는 점이 쉬운 건 날먹이라 말할 수 있지만
사거리가 500이고 이동기 or cc기가 없는 원딜이여
한번 말린 순간 복구하기가 어렵고,
 
라인전 꽝 싸움을 피해야 하며
갉아먹어야 이득을 보는 빌드이지만

솔랭 특성상 의도하지 않아도 ( 서폿이 물리거나, 억지로 열었을때 )
교전이 일어나기 마련이라 오히려 반반 이상 가기가 어렵습니다.

라인전이 말렸을 때  
미드 푸쉬는 밀리지 않으며
수성이 굉장히 좋아서

상체가 잘 컸을때 
궁극기 이속 쉴드나
방깎, 라인푸쉬 
이런 플레이들은 난이도가 쉬워
날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 치속시비르가 더 낫지않나요 ?

치속 시비르를 할 바에는 
다른 치속원딜 (제리, 카이사, 아펠) 이 훨씬 밸류가 있으며
치속 시비르와는 다른 개념의 안티캐리 빌드입니다.

Q . 상체가 터져서 이길 수가 없어요.

> 이건 뭐 브루저나 탱커서폿이 많이 나와
원딜이 힘을 못 쓰는 지금 메타에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결론
> 포킹하며 쉬운구조인 상황도 많이 나오겠지만
기본 모토는 사거리 500에 이동기 cc기없는 원딜이라 막 쉬운 날먹원딜은 아닌 것 같습니다.

나머지 질문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