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유틸폿이 레오나 노틸 앞에서 이길 싸움 내는건
무작정 그랩 피하는 입롤이 능사가 아니라 적 호응이 어려운 순간을 포착해서 빈틈주는것도 방법임

카이사 w가 미니언에 막히는 지점에서 물린다던가
적 대쉬기가 반드시 빠져야 호응가능한 거리에서 일부러 물린다던가
슬로우 등으로 적원딜의 호응자체를 차단하며 카이팅 가능한 상황이라던가

그릴 수 있는 큰그림은 얼마든지 있는데 이렇게 싸움붙어서 원딜과 포커싱 미스가 나거나 내가 죽을거라 지레짐작하고 소극적으로 호응하거나 도망가버리면 그건 누구잘못일까? 정치질면에선 원딜이 유리한 상황임


이거 말고도 앞무빙으로 위협해서 cs 날리게 한다던가
한타시 적 합류루트에 슬로우 장판 깔아서 돌아오게 한다던가

꾸준히 스킬로 한타지점 주변 시야를 체크한다던가

승패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면서도 수치화 불가능한건 무궁무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