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아
2022-07-04 19:22
조회: 1,209
추천: 6
점수 차등 지급을 못 하는 이유플레이를 바탕으로 실력을 공정하게 평가하기는 어려움 '실력이 좋다' 혹은 '잘 했다'의 기준을 뭐로 잡아야 하나? 골드 가장 많이 번 사람? KDA 가장 좋은 사람? 딜량이 가장 높은 사람? 기준을 정하는 순간 '주관'이 들어가게 되고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든 해당 평가를 바탕으로 점수를 차등으로 취급한다고 하면 공정성에 어긋나는 거임 특정 챔피언 및 전략이 상대적으로 높거나 낮은 평가를 받게 될 거고 그로 인해 이득 보는 사람과 손해 보는 사람이 나뉘니까 라이엇도 이걸 아니까 평가 시스템을 숙련도나 영원석이나 도전과제 같은 그리 중요하지 않은 요소들에만 적용하고 있는 거임 그래서 도입된 ELO 시스템은 결과만 보고 점수를 올리고 내림 잘 하는 사람이면 승률이 높을 거니 올라가게 되고 못 하는 사람이면 승률이 낮을 거니 내려가게 됨 수많은 결과들이 쌓여서 정규분포를 형성하게 되고 그 정규분포에서의 위치가 그 사람의 실력을 나타내는 지표임 특정 게임에서 나는 잘했는데 팀이 다 못 해서 지면 억울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라 누구나 기분 나쁜 경험을 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고 당연히 나도 끔찍한 경험을 많이 했는데 이거 외에 실력을 공정하게 표현하는 방법이 아직까진 없음 점수차등지급제를 주장할 거면 어떤 기준으로 할 것인지, 그게 정말 공정한지에 대한 근거를 가져와야 함 내가 전시즌 레전드 팀운으로 30게임 승률 30%였는데 결국 시즌 말에 130여게임 승률 50%로 다1까지 복구 했음 판수가 적으면 오차가 큰데, 충분히 많은 판수가 쌓이면 오차가 거의 없어지니 결국 본인 티어 찾아간다는 거임 물론 확률이기에 누군가는 아닐 수도 있는 거지만 가능성은 0에 가깝다는 거 나도 어이없어서 찍어둠
EXP
133,083
(92%)
/ 135,001
프아 게임 연구/기획/개발자 프로필 | 공략&팁 | 소나 영상 ← 이거 누를 수 있음 ㄹㅇ루 미드 소나 공략을 보고 직접 해본 유튜버 텔론님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