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 눈팅만 하다가 처음? 으로 글을 쓰는거 같네요

part 1. 채집으로 골드는 어느정도 까지 수급이 가능할까? 

글을 쓰려는 목적은 채집-허브전문가 인 경우 어느정도의 수입이 생기느냐에 대한 것이에요 

일단 다른 채집은 전혀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비교는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버는 기에나입니다. 

먼저 채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1. 6랭크 채집이 가능한가? 
2. 골든 핑거의 유지(동선)
3. 마스터리 스킬 갯수

위 3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스킬 3랭 이하 유저들은 채집으로 몇백골 번다 이런거 절대 못합니다. 
일단 채집으로 돈을 벌려는 생각이 있다면 저 3가지를 충족시켜야 남부럽지 않은 골드 수입이 생깁니다. 

먼저 저는 

생활49렙 - 허브마스터리16렙 - 호구아이 - 마당쇠 Lv1(채집물 이속15%)(생활 2셋 효과)
로나운 최소 50판이상 경험한 최적의 동선과 3인 1초기화로 진행 하였습니다. 

총 테스트10번 하였습니다. 
아마 모집단이 클수록 더 좋겠지만 10번이면 충분히 크다고 생각됩니다. 


돈이 되는 모든것을 평가 하였고 1골드인 별구름 꽃 인내의 풀은 제외 하였습니다.
이것은 만들면 오히려 적자에요 



뭉치면 어느정도 가격이 나가는것들을 전부 계산한 결과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는 지도, 홍선화를 포함하냐 안하냐의 차이입니다.

보통 생활렙 40대 중후반분들이 로나운 돌면 이정도 버는구나를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아래 그림 처럼  처음 먹고 1초기화 전부 먹고 4개 반납하고도 시간이 남는 정도의 노하우가 있다면 

이정도 수입을 낼 수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뭐야 채집 골드 수급 사기잖아? 하시는분이 있을텐데 

먼저 골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전부 모은 결과이고 막상 골드로 바꾸려면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역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수료도 존재하네요 

그리고 타 생활은 해보지 않았지만 아마 타 생활 역시 부수적인 수입을 포함한다면 판당 생각보다 많은 골드의 수입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글을 보고 채집을 선택하려는 그들께 말해드립니다. 

채집은 생활랩 40초중반은 되야 할맛납니다. 그전에는 돈 별로 못 벌어요 

part 2. 마스터리 스킬 허브 vs 버섯 무엇이 더 좋을까?

채집하시는 많은 분들이 허브마스터리 vs 버섯마스터리 고민하시는데 
개인적인 경험 의견으로는 허브류의 가격이 소금 0.2 설종0.7 이정도면 좋습니다, 고로 아직까지는 허브가 좋습니다. 

1초기화 메타에서는 허브 가 버섯보다 매우 좋습니다.

로나운 필드에 나오는 수량 자체가 다릅니다.
쉽게 생각하면 꽃 판값의 50% 받을래? 물약 판값의 30% 받을래? 하시면 저는 무조건 꽃 택합니다.

1초기화 허브 vs 2초기화 버섯은 비슷하다고 봅니다.  
대신에 2초기화 버섯은 매우 벅찹니다. 운이 나쁠경우 2초기화가 끝나기 직전에 되는 경우도 있어서 손해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에 1초기화 허브는 시간 여유가 넘칩니다. 운이 나쁘더라도 2채집물 + 완클은 쉽습니다. 

2초기화 허브 vs 버섯 은 버섯이 좋습니다.
2초기화 하면서 싹슬이 못하기 때문에 알짜배기만 빼먹는데 그 알짜배기를 늘려주는 버섯이 매우 좋습니다.

part 3. 채집의 미래

금일 12.19 패치로 인해 찬란한 수급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채집기준 평소보다 배이상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찬란한 재료를 피하려고 설종화 소금꽃의 수요가 컸었는데 앞으로는 다소 줄어들거 같습니다. 

또한 300렙대에 소금꽃이 필요했던 과거 0.6이상으로 가격이 높았지만 지금 떡락한 현실을 보아

설종화역시 곧 떡락할거라 생각됩니다. 변수는 홍성화인데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그에 비해 버섯류는 상위 레이드가 올라갈수록 포션의 요구가 많아지고 아직까지 충분한 포션수급처가 없기 때문에 

가격은 상승할거라 생각됩니다. 

혹시 채집으로 생활을 오실분들은 마스터리를 지금은 허브가 좋지만 미래를 생각해서 버섯을 찍는걸 추천립니다.

저는 곧 버섯으로 갈아타거나 다른 생활로 넘어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