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템랩에 따른 효율이 개구데기다.

버프가 템렙에 따라서 효과가 팍팍 나와야되는데.
그게없다.
롤로 따지면 깡뎀만있고 계수가 0.05,  0.1 이런수준.


2. 트라이포드를 활용해서 솔플형, 레이드형이 나뉘어야 한다.

내 생각에 바드는 컨셉이
숙련4딜보단 느려도 공팟에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캐릭이라 생각한다.
이정도면 레이드에서 나름 한자리 잡는 건데.

문제는 솔플이 핵 벌레라는거.
타워, pvp에서 너무십구데기다.

레이드랑 솔플 딜이 동시에 나오는 건 바라지도 않는다.
트라이포드로 솔플형 트리에 좀 힘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

즉 레이드버프vs자기만버프 
이런식으로 버프에 컨셉도 나뉘고
스킬자체도 솔플용 스킬이 좀 상향되야함



3. 아무쓰잘때기없는 스킬들 좀 다시 조정해야댐

컨빅션코어, 리듬벅샷, 죽음의전주곡

리얼 개쓰레기3형제.
리듬벅샷은 pvp에서 잘쓰는데요???
ㅇㅇ
이거 그렇게 잘 써서 pvp에서 바드 위상 어떤지???
대쉬해오는 애들에대한 바드의 답으로 만든 스킬같은데 너무 노답.

컨빅션코어도 마찬가지.

죽음의전주곡은 이거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무조건 3트찍어야대는데
이거3트찎으면 다른스킬 찎을수가없음.


4. 세레나데 리얼구데기.


5. 각종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