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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5 13:36
조회: 2,577
추천: 2
[잡담] 서머너 무력화 수치현재 모든 직업 무력화 수치는 적혀 있는 툴팁과 관계없이 개판입니다. 윙드가 계속 이슈화되는 와중에 개인적으로 현재 가장 큰 문제는 각 스킬 무력화 수치라고 봅니다. 솔직히 밸런스에 맞지 않게 중구난방으로 설정돼있습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지만 모르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스킬 설명 보시면 '무력화 : ㅁ' 이렇게 적혀 있는 부분이 보이지만 이게 안 적혀 있다고 무력화 수치가 없는 게 아닙니다. 평타를 제외한 모든 스킬 공격은 무력화 수치가 있으며 하,중,중상,상 등과 관계없이 고유 수치가 제각각이며 적절한 밸런스인가 의심되게 설정돼있습니다. 간단하게 수련장에 보스를 꺼내고 때려보면 확인이 가능하며 이렇게 확인한 수치로 무력화가 될때까지 때려봤는데 마력의 결정체 20회 순간 폭발 20회 대지 붕괴 11회 트포 대균열 8회 전기 폭풍 11회 마력의 질주 20회 트포 파괴전차 5회 고대의 창 7회 트포 대지의 창 4회 이렇게 보면 별 문제 없어 보이지만 쿨타임 계산해보면 무력화 수치 '하'로 표기된 스킬들인 순폭, 마결이 시간대비 비정상적으로 수치가 높으며 마력의 질주 - 파괴 전차는 버그가 아닐까 의심이 될 정도로 높게 설정돼 있습니다. 반대로 무력화 중,중상으로 표기되고 트라이포드 +1 무력화까지 찍어도 저런 스킬들에 비해 상당히 저조합니다. 혹여 스킬 밸런스 조정이 있다면 급선무로 손봐야 할 점은 이점이 아닐까 싶으며 만약 이게 정상이라면 최소한 혼란이 없게 모든 스킬 설명에 무력화 수치 정보를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마질은 운영자 미스로 5마리 통합 수치를 각 한마리에 담아 놓은게 아닐까 의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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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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