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힐이 없는데 이게 왜 힐러야??  했는데

레이드 영상을 보니 이해가 가더군요


레이드에선 기회가 총 3번있는데 이게 개인이 아니고 팀원 전체 공유 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팀원 누구라도 죽으면 기회가 하나씩 차감되는 것 같고....

몬헌에서 베히모스 잡아본 분이라면 아실듯...


만약 바드 힐이 다른 게임 처럼 막 써지는 것이라면 저런 기회 3번은 있으나 마나한 것이고

그렇다 보면 누구나가 다 레이드 성공하고 재료나 아이템 넘쳐서 금방 컨텐츠 소갈 될것 같구요.


어떻게 보면 이게 맞는 방식 같습니다. 개발자들도 고심했을듯...

도트 힐이라도 있었으면 하고 바랬는데 궁극기 식으로 있는게

오히려 괘찮게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