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종막 하드 1관문
종막 하드 2관문
3막 하드입니다.

종막 하드 1,2관문은 종전 전설로 갔으며 3막은 종전 정가치고 311 유유유로 갔습니다.
전관문 밑잔입니다.

눈치 없이 밸패 후에 딜 잘 떴다고 영상 찍어 올리네 하실까봐 미리 말씀드리면
평균 투력이 그리 높지 않은 약한 파티였으며, 숙련도 면에서도 차이가 나서 나온 당연하게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고무적인 사실은, 이제 잘 친 만큼 결과를 낼 수 있는 퓨어 딜러가 비로소 되었구나... 라는 점입니다! ㅅㅂ 감격스럽습니다.
이중 시너지를 삭제해야한다고 먼저 말을 꺼낸 사람들 중 하나였었는데, 정말 그런 일이 일어나다니 솔직히 잘 믿기지가 않습니다.

1티어급 딜러는 일단 절대 안 되는 것 같고, 2티어 딜러 정도로 보이는데 일단 이중 시너지가 삭제 되었다는 부분 부터 미래가 밝습니다.
이중 시너지에 가동률도 짱짱해서 워로드는 섣불리 버프할 수가 없는 캐릭터였는데, 이젠 유저 평균치에 따라 딜 수치 조정도 자주 들어올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까지 해줄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진짜... 안 접길 잘 했다.

아래는 스킬트리 및 후기입니다.



라스는 별 3코어를 위해 잠깐 들어봤는데, 그거 뽑기 전까진 파불 쓸 것 같습니다.
보석이랑 트포랑 하나하나 참고하십셔.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여드리기 어렵네여 ㅈㅅ ㅎ;;

어차피 다 하는 스킬이고, 핵심은 방격입니다.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방격 강습 트포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10미터나 되는 우월한 이동기가 되었는데요.

넬라 대신 상시 뎀감 24.6%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덴이 살살 녹아버려서, (방어 포격 쓰는데도 힘들다 느낄 정도라.) 넬라 쓰거나 방격 쓰거나 하심 될 것 같은데.
솔직히 포지셔닝 개좋은 것 같습니다 이거. 날움 좀 써보다가 괜찮을 거 같으면 빠준 써보기도 할 듯? 그냥 적에 안 맞춰도 훌쩍 뛰어갈 수가 있음.

근데 증함이 빠지니까, 증함이 주던 뎀감과 40% 쉴드가 너무 소중했구나 싶긴 하네요. 하지만 난이도가 올라간 만큼 리턴도 확실해서 숙련도 쌓는 맛은 그냥.... 뒤집니다.

그리고 전장의 창에 작열은 필수 같습니닷


플레이 하면서 느낀 사이클 관련 팁입니다. 텍스트로 자세히 적어볼게요.

기본적인 조우 콤보는 정비소에서 x 선입력.

조우시 배쉬로 방깎 (파불을 들지 않는 이유. 시너지 바르겠다고 파불 쓰면 x가 파불에 털려나감.)
이후 x 미리 묻혀둔 풀캐.
x 버캐. (버캐 쓰는 순간 x 초기화.)
x 차스가 나갑니다.

이후 스무스하게 몹을 치다보면 자연스럽게 x가 먼저 돌고
x버캐 x차스 순으로 써집니다. 

컷씬 중에도 잊지 말고 x 미리 써놓으면 중간중간 3x 콤보 가능한 순간들이 더 있습니다.
3x콤보에 아드 쓰면... 진짜 개맛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버캐 차스가 쿨이 6초 정도 남아 있는데
풀캐의 쿨이 돌아오고 3초쯤 뒤에 x 쿨도 돌아오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때가 좋나 헷갈리는데 정신 차려야 합니다. 저처럼 멍청하게 3초 기다렸다가... x버캐 x풀캐 써야지? << 이렇게 하면 안 됩니다!

종전 333 코어는 차스 몰빵 코어고, 차스에 x를 묻혀야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냐?

3초 더 기다려서 풀캐 쿨을 돌리고, x 풀캐를 박고, 돌아오는 버캐를 "쌩으로" 박습니다.
그래도 x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왜?



이 게임이 국어겜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나 빼고 다 알고 있었을 수도 있지만, x 묻은 버캐를 써야 x가 초기화 되는 게 아닙니다.
x를 쓰면 30초동안 운명 : 종전이 활성화 되고, 그 30초 내에는 언제든 쌩으로 버캐를 박아도 x가 초기화 됩니다.

따라서 x풀캐 - 생 버캐 - x차스를 쓸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저만 몰랐었던 이야기라면 죄송합니다. 근데 이게 막상 실전 가면 뇌가 존나 꼬여버려서... 어우. 익숙해질때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별 3코어 먹으면 방어포격 버릴 것 같습니다. 라스 딜 150% 증가도 쏠쏠할 것 같지만, 차스 공속 20% 증가가 돌았더라고요. 거의 스샷보다 빠른 느낌이던데.

그리고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습관 때문에 손해본 순간들이 있습니다.

버캐 뒤로 밀려나는 넉백거리가 감소해서, 자연스레 뒤로 미끄러지면서 막타 헤드 맞게 하는 그런 플레이가 막혔습니다.
옆구리에 박아버리고 그럼...

그리고 x 모션이나 음성이 증함이랑 너무 유사해서, 처음 할 때 나도 모르게 x 누르고 z 누른 뒤에 스킬 씁니다.
병@신 그렇게 치피 50%를 손해봤습니다.

뭐 대략 이정도입니다.
222코어는 무슨. 종전 코어 쓸랍니다 저는. 이번주도 12전설 먹었지만 기꺼이 웃어줄 수 있겠네요.

고기 워로드가 드디어 퓨딜이 됐습니다. 하는만큼 결과로 증명할 수 있는 직업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