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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07 2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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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선과 파쇄격 무엇을 쓸지 모른다면이번에 파쇄격 트포가 변경 되면서 죽선의 자리가 정말 파쇄격으로 변경되어도
무색할만큼 버프가 되었는데요 글이 조금 길 수 있으니 맨 아래 3줄 요약도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 스펙 기준 파쇄격과 죽선 딜 차이입니다 * 죽선 / 파쇄격 모두 8겁작 * 죽선 트포 121 / 파쇄격 트포 231 * 달인 및 아드 풀스택 / 신속 1154 기준 / 트리시온 루메루스 * 아래 평균 딜은 예둔을 제외한 평균 값 - 파쇄격 ㄴ 크리 : 1.25 ~ 1.3 / 노크리 : 0.44 ~ 0.46 ㄴ 쿨타임 15초 (스킬 쓰고서 화면에 바로 보이는 초) - 죽선 ㄴ 크리 : 1.03 ~ 1.1 / 노크리 0.38 ~ 0.4 ㄴ 쿨타임 10초 (스킬 쓰고서 화면에 바로 보이는 초) 파쇄격 장점 ㄴ 간결한 스킬 모션 = 뒤로 밀리는 불쾌함 X + 간결한 스킬 모션으로 다른 스킬 쿨 밀리는걸 더더욱 방지 가능 ㄴ 스킬 딜 자체가 더 높음 파쇄격 단점 ㄴ 죽선 대비 쿨타임 5초 증가 ㄴ 일망 억까 당할 때 가뜩이나 죽선트리 일때도 손가락 빨아야 하는데 쿨이 더 길어서 더 답이 없어짐 죽선 장점 ㄴ 파쇄격 보다 긴 사거리로 보스 패턴에 맞게 유연하게 사용 가능 ㄴ 파쇄격 대비 짧은 쿨타임 죽선 단점 ㄴ 뒤로 밀리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억까가 발생할 수 있음 ㄴ 파쇄격 대비 딜 자체가 낮음 파쇄격과 죽선은 위 내용 정도로 정리할 수 있는데 이 중 저희가 확인해야될건 죽선과 파쇄격의 쿨타임 대비 딜 비교분 입니다 이론적으로 보았을 때 레이드 진입시 기믹 시간 제외하고 순수하게 보스만 패는 시간이 8분이라고 가정하에 8분 = 480초 동안 쿨 누수 없이 사용한다면, 죽선 = 쿨타임 10초 = 48번 사용 파쇄격 = 쿨타임 15초 = 32번 사용 이걸 제 위에 평균 딜로 환산하면 죽선 = 49억 4천 4백만 파쇄격 = 40억 이론적으로 보았을 때 파쇄격 기대값이 더 떨어집니다 왜그러냐면 파쇄격이 죽선 대비 쿨타임이 5초, 즉 1/3 차이가 나기 때문에 딜도 33%차이가 나야지 서로가 비슷한 값을 보일텐데 현재 죽선과 파쇄격은 33% 딜 차이를 보이지 못하기 때문에 죽선 기대값이 더 높습니다 * 서폿 버프 받으면 깡딜이 더 높은 파쇄격이 딜 퍼포먼스가 더 좋기 때문에 퍼센트율은 실전에서 더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죽선은 레이드 중 쿨 누수 없이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매번 누수가 발생하진 않더라도 몇번 정도는 약 1~3초 정도 냅둬야 되는 상황이 종종 옵니다 그에 반면 파쇄격은 죽선 보다 널널한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 스킬 누수가 덜한 편이기에 파쇄격은 누수 없이 모두 소화한다는 가정과 죽선은 레이드 중 총 값으로 3~5회 정도 누수된다는 가정하에 총 딜 값차이가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체술은 현재 대지가르기의 딜 지분이 매우 높아진 만큼 투지게이지 상승률도 중요한데 파쇄격과 죽선은 서로 거의 동일한 수치를 보이고 있기에 결론적으로 두 스킬에 대해 어느 쪽이 딜이 더 높냐고 하면 이론상 죽선이 맞지만 실전에서는 그렇지 못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딜 차이는 없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다만 0.1%라도 딜을 더 욱여넣고 싶다면 파쇄격 보다 죽선이 맞습니다 아마 거의 모든 체술 유저분들도 죽선 밀리는거에 거의 적응을 하셔서 뒤로 밀리는걸 이제 불쾌하다고 생각 안하고 그냥 덤덤하게 한 운동 동작의 세트처럼 생각하고 쓰시는 분도 많으셔서 결국 취향에 따라 잘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줄 요약 1. 깡딜 자체는 파쇄격 > 죽선 이지만 쿨타임 고려하면 죽선 > 파쇄격 2. 실전에서는 죽선 누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총 딜 값은 거의 비슷함 3. 그렇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 쓰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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