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하자가 심각합니다 만에 하나라도 생성조차 하지 마십쇼

성능이 어쩌고 이게 아니라 ㅈ같애요



간단하게 요약을 해드리면

개선의 여지조차 없을정도로 기괴한 구조와 불쾌함을 아득히 넘어선 플레이 감성

입니다 성능 얘기가 아닙니다

전 성능이 좋아도 구조가 이상하면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즌 3 와서 바뀐 구조로 시작하자면

원래 자버프 2개(용, 바) 안에 주력기(방 선 섬) + 내연펑 + 뇌명각을 구겨넣는 유사 사이클 딜러였습니다

시즌 3 와서 초각스킬(창천각), z키 아덴(근원의 엘리멘탈, 시전모션 있음) 2개를 받았어요

초심 입장에선, 용바 안에 넣어야 할 요소가 더 늘어난겁니다. 뭉가/음돌 채용으로 용바 의존도가 더 늘어났으니, 큰일났죠.



조금 자세히 볼게요

용바뇌방선섬뇌 = 용바 쓰고 뇌명각 먼저 박고, 방선섬 쓰면 뇌명각 쿨이 다시 돌아와서 한 번 더 쓰기

여기에 내연펑을 잘 끼워넣는게 시즌 2 사이클이었습니다

창천각이 끼어들면 용바창방선섬 = 용바 쓰고 창천각 방선섬 쭉 쓰기

를 하고 z 아덴(시전모션이 있음), 내연펑을 섞어야하는데, 자버프 시간이 약간 모자랍니다.

그래서 용포가 조금 더 기니 용z바로 사이클을 시작한다거나, 붕천퇴 공증을 이용한다거나 등등 어떻게든 사이클을 변주하는 방법과

섬열란아의 데미지와 타수를 늘려주는 대신, 시전시간과 쿨타임이 증가하는 '타격의 달인' 트포를 빼고 '약점포착' 트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쿨정렬을 포기하고 자버프 시간 여유를 얻는거죠.

이러면 평소 사이클이 용바방선섬 - 용바섬방선 - 붕섬 으로 이상해지지만, 뇌명각과 내연펑, z아덴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두 경우 모두 해봤는데 플레이 감성이 토나옵니다. 구조 개선이나 버프를 받는다고 뭐 희망이 보이는 구조가 아니에요.



자버프 2개 + 아덴이라는 구조는 누구 대가리에서 나왔는지 감조차 안오고

새로 받은 창천각의 스펙은 무려

사전작업 3개 + 백스텝 + 체공 + 출발했던 자리 찍기 + 전방 슬라이딩(데미지가 있어 스페로 끊기도 불가능하고 체감 후딜도 굉장히 길지만 빗나가기 아주 쉬움) + 1분 15초 쿨타임 + 초각스킬 중 제일 약한 데미지

+ 기존 사이클을 박살냄 + 뇌명각 2번 대신 씀

캬...

어떤새끼가 만들었냐?ㅋㅋ



플레이 감성은 주관적이지만 말씀드리면

가장 먼저 T 누를때마다 게임 하기 싫어져요 친구들도 배마만 하면 한숨 계속 쉰다고 하더라고요

내공연소 쿨타임 추측하면서 z 아덴 개수 세면서 창천각 쿨 보면서 내 사이클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판단하면서 과연 내가 용바를 언제켜야할까 생각하면서 보스랑 딱 달라붙어 있어야합니다

물론 피면은 없고 스페 상면과 사거리는 로스트아크 꼴등, 자버프기에 경면 없습니다

딜링 사이클이요? 저도 몰라요

누군가에게 사이클을 알려주고 싶다면 경우의 수와 대처법을 책으로 써서 드려야 할 것 같아요



개선안을 짜내려고 해도 이렇다 할 방법이 생각이 안납니다.

용바를 통합을 시켜도 용바 지속시간 안에 스킬 더 안들어갑니다 스킬칸 어차피 버려져요

용바 시간을 늘려도 어 얘네 스킬 하나 더 넣을테니까 너프해야지? 하면 결국 사이클만 더 복잡해집니다

창천각을 리메이크를 한다? 덜 불쾌할 뿐 구조적 하자는 여전합니다



그냥 삭제 or 처음부터 새로 만들기 말고는 얘를 구제할 방법이 안보여요.

구조 박살난애는 세도 하면 안됩니다. 근데 안세요.

물린거 아니면 즉시 삭제 때리고 다른 직업 하러 갔습니다.



치적도르로 취직 잘되고 기믹 잘하는 사진기사 배럭이 목표여도 하지 마십쇼 1640 되면 사지가 부러지고 1670~80이 되어서야 복구 비슷하게 될까말까 하는 녀석이에요

1640~1669(1679) 배럭까진 오의 하시고, 본캐 바꾸기 vs 로아 접기 이지선다 걸릴 각오가 되셨다면 더 올리세요

저도 3막까지만 하고 본캐 바꿀겁니다



초심 생성하고 후회하지 마시고, 로아 재밌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