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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인데 이게 단순한 치신캐(ex.포식자 플블)처럼 쿨 돌때마다 갈기는 스킬이 아니라서
n초를 줄이냐 마느냐로 다음 사이클 딜량이 금뢰를 포함하냐 안하냐로 따져서 확률에 따른 딜상승을 따져야했었음

*가정

1. 폭소, 폭쇄 기준 속행을 화룡 풍신 용포 바속 순으로 전 영 희 희
2. 허수 처럼 스킬 사이클 돌림, 사이클 = 바폭용창붕풍뇌화, 바폭용창붕금뇌풍화
3. 금뢰쿨50초 바속쿨15초 즉, 한사이클 빨리 금뢰를 땡기려면 5초를 줄여야함
4. 스킬들 딜지분은 작성자 캐릭 기준으로,
- 바폭용창 4버블,in 바속 기준 25.79억, 집발기준 금뢰데미지 20억으로 계산해보면
- 4사이클 1금뢰 대비 4사이클 2금뢰는 딜 상승률 16퍼
5. 속행이 터졌을때의 경우를 따져서 계산하지는 않음-귀찮아요..
6. 뒤에 할 계산들은 허점이 존재함 
가정 5를보면, 속행은 현쿨비례라 줄어들었을때의 쿨타임 상황도 계산해야하고, 풍신 화룡 속행은 일반사이클도 땡기기때문에 딜상승률이나 바속 시간이나 여러가지 고려할게 남아있지만 거기까진 계산하긴 힘들어서 대충 한 계산이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셔야함.

*계산과정

허수처럼 친다고 하면 
첫사이클 48초시점에 화룡,풍신 전속+영속 발동
두번째 사이클 39초에 바속,용포 발동 33초 화룡,풍신 전속+영속 발동
세번째 사이클 24초에 바속,용포 발동 18초 룡,풍신 전속+영속 발동
네번째 사이클에 바속 용포 희귀 발동확률은 너무 미미해서 계산하지 않았음 

10퍼 확률로 전속 16퍼 영속 12퍼 
1사이클 10퍼 확률로 7.52초 5.64초 감소
2사이클 10퍼 확률로 5.12초 3.84초 감소
3사이클 10퍼 확률로 2.72초 2.04초 감소
+바속,용포는 2사이클, 3사이클에서 10퍼확률로 8퍼센트감소(희속)  3.12초,1.92초 감소

이제 바,용 희귀 속행 효율을 따져보려면 화풍 2속행과 vs 3속행 vs 4속행을 따져봐야함

계산 과정은 너무 더러우니 결과만 말하자면

금뢰 쿨타임감소가 5초이상 되었을 확률은
2속행일때 28.49퍼
3속행일때 31.44퍼
4속행일때 35.43퍼가 나왔음

즉 2속->3속은 희속하나로 0.6퍼의 딜량 상승
3속->4속또한 희속하나로 0.6퍼의 딜량 상승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음

실전성을 감안하여 1초라도 사이클이 딜레이되었을때를 가정하면

금뢰쿨이 4초이상 감소될 확률은 
2속행일때 29.14퍼, 3속행일때 32.51퍼, 4속행일땐 36.72
2속->3속,  3속->4속 딜상승을 따져보면 각구간 대략 0.6퍼

3초이상 감소확률은
2속 35퍼 3속 42.6퍼 4속 49.7퍼 이고
2속->3속,  3속->4속 딜상승을 따져보면 각구간 대략 1.2퍼정도 나옴

변수로 패턴+기믹으로 사이클이 엄~청 딜레이돼서 기믹시간+속행으로 총 20초, 35초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 왔을때를 살짝 가정해서 

6초, 7초, 8초, 9초, 10초를 줄여야 할때를 따져보면
희속 하나 늘어날때마다 0.3퍼~0.6퍼정도의 딜 상승률이 나옴


*결론

대략적으로 화룡과 풍신같이 뒤에 오는 속행의 밸류를 따졌을 때, 일반사이클도 줄여주는 기대효과도 있을뿐더러
애초에 쓸 룬도 한 사이클에 바속 묻기 힘든 6초 중독,출혈이나 질풍정도기 때문에 금뢰만 봐도 둘이 합쳐 최소 3퍼 많게는 5퍼 나오는 전,영속 채용은 무조건 해야한다고 생각함.

거기에 3속행도 대부분의 경우 나쁘지 않은 딜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3속행 후보인 바속에는 정~말 쓸룬이 없음. 그렇게 쓸 룬이 없음에도 이정도 밸류면 채용할 가치는 충분하다고 봄
여기서 4속행이 문제인데, 보면 알겠지만... 정말 별로임 여태까지 한 계산이 속행에 굉장히 유리한 계산임에도 1.1퍼를 넘어가는 경우가 없는걸 보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바속이 묻는 출혈인 용포출혈에 비하면 그렇게 높지 않을 것 같음
-> 계산 잘못했어요...희속 하나 하나 효율은 비슷합니다... 둘다 잘 쳐줘도 1퍼 아래에요

*한줄요약
2속행은 거의 필수 3속행까지는 바속 자리에 넣을게 없기에 쓸만하고 4속행은 출혈 빼고 넣는건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