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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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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
분망 슈노vs체스 연구 내용 공유 (3줄 요약 있음)일단 집에 오자마자 허겁지겁 허수 딜 측정 진행
공책로아했던 데이터에 약간의 오차는 있지만 큰 차이는 없는 것을 확인함 러프하게 진행한 연구 내용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dps 비교 조건 *보석 9겁작 *팔찌 등 특옵 배제 *공격력 16만 / 해방기 딜증 특화 900기준 적용 / 신속 77 기준 쿨타임 적용 *금주2 한돌1 마용 / 중변1 영강1 / 깨달음542 *해방기 치적100% 치피288% / 집속기 치적82% 치피237% / 치시피증(회심)112% 기준으로 기댓값 계산 *원한 결대 슈차 바리 저받 1) 허수 dps 시뮬레이션 반복되는 사이클의 시작과 끝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 ![]() 슈노 채용시 dps입니다 클래식한 3해방 1슈노 사이클 가정해서 계산했습니다 ![]() ![]() 체스 채용시 dps입니다 3해방 동안 체스 쿨이 정확히 두번 돌아, 해방상태에서 10%딜증을 묻힌 체스를 한번, 일반상태에서 한번 쓸 수 있습니다 수치가 정확하진 않지만 최소 슈노보다 dps가 같거나 그 이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실전 지딜 dps 시뮬레이션 여기서부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실전 상황에 걸맞은 보정을 넣어봤습니다. *초각스, Z해방기 등 주력기 헤드타율 80% 보정 (헤드 추뎀, 결대 기댓값 보정) *기타 서브 딜링기 헤드타율 60% 보정 *지딜 상황을 가정하여 허수dps와 동일하게 반복되는 사이클의 시작과 끝을 계산 *헤드 탐색, 패턴 피하기 등 실전 상황을 가정하여 산책시간을 스킬마다 1초씩 추가 ![]() ![]() 5싸 구간에서 소요시간이 늘어지면서 2해방 1슈노가 되는, 흔히 겪게되는 실전상황에서의 dps입니다. ![]() ![]() 체스 쿨이 따로놀아서 계산하기 좀 애매했는데, 40.7초인 체스 쿨에 맞춰서 한 3해방 동안의 시전 기댓값을 적용한 dps입니다. 3) 실전 폭딜 dps 시뮬레이션 위의 지딜 시뮬레이션과 조건은 거의 동일하나, 사이클을 가장 이상적인 형태로 가정하여 계산한 시뮬레이션입니다. 딜찍 레이드에서의 상황이라고 보시면될듯 ![]() 아덴 채워진 상태에서 사믹 Z슈노로 오프닝하고, 한사이클을 돌려 Z퍼스, 또 한사이클 이후 Z슈노박으며 보스 기믹하러가는 상황 가정 ![]() 사믹 Z체스+퍼스로 오프닝 하고, 한사이클 돌려 Z퍼스까지 넣은 상황 슈노 보다 훨씬 더 짧은 업타임을 가정한 dps라 큰 의미가 없어보이긴 하는데 요지는 딜찍상황에서 체스의 성능은 어떨지 비교하고자 함이었습니다 4) 아드 극딜 dps 시뮬레이션 ![]() 아드 극딜에서는 당연하게도 체스가 20%가량 밀리는 모습 다만 아드 타임을 총 3번으로 가정했을때, 레이드 러닝타임에 따라 충분히 비벼질 수 있는 수치라고 판단됨 왜 체스가 더쎔? 슈노 채용 시 우리는 항상 선택을 강요받습니다. 슈노 헤드각은 물론 남은 쿨에 따라서 슈노쿨을 기다리며 일반 퍼스를 먼저 털지, 아니면 Z퍼스를 털고 다음 Z를 기다릴지.. 이런게 전부 쿨 누수로 이어집니다 대신 체스는 아무때나 박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Z키고 퍼스 전에 박으면 10% 증뎀이 있긴한데, 이것도 계산해보니 사실상 그냥 쿨 돌때마다 바로 돌리는게 나은 수준이더라구요 선택지가 빠지니 자연스레 퍼스 쿨도 비는 구간 없이 따박따박 박을 수 있게 되구요 이게 전반적인 dps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아크그리드 파밍하면 어떻게 됨? 111세팅: 퍼스 개쌔게 때림 222세팅: Z퍼스때리고 쿨초하고 또 퍼스때림 333세팅: 차징 해방기 딜 -30% 모든 세팅이 슈노를 억까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크그리드 세팅이 진행될수록 체스 빌드의 효용은 더욱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일반적인 세팅에서조차 체스 채용시 기대 dps는 슈노 보다 비슷하거나 더 세다 다만 극한의 딜찍 상황에서는 애매 할 수 있음 퍼스는 물론 체스를 최대한 쿨 누수없이 바로바로 터는것이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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