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그리드를 아직 열지 못해 기본 중수 디트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스킬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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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

1. 아크패시브

1-1. 깨달음

- 중수쪽 메인노드 쭉 따라 내려가시고, 카르마를 통해 포인트 추가 수급하시면 '새로운 코어' 먼저 3레벨 목표로 올려주시고 남는 포인트는 우선 '영역 강화'에 1포인트만 주시고 나머지 남는 포인트는 '중력 변환'에 투자

1-2. 도약

1노드
- '풀려난 힘' 5레벨, '잠재력 해방' 4레벨, '즉각적인 주문' 2레벨

2노드
- '집중 공격' 찍으시면 됩니다.

1-3. 진화

스탯
- 치명10 특화30 
- 펫은 특화펫

2노드
- 예리한 감각 2렙 한계돌파1렙

3노드
- 일격 2레벨

4노드
- 회심, 분쇄

5노드
- 입식 타격가. 
※ 진화포인트가 부족하면 입타1렙 보단 한돌1렙.


2. 스킬

    스킬                       트포                              보석                      룬
헤비 크러쉬 10          1 - 2 - 2                                                  속행, 광분, 중독, 정화, 출혈

인듀어 페인 10          3 - 1(쉴드) or 3(도발) - 1          작열            속행, 광분

파워 숄더 7 or 10       1 - 1 - 2                               작열            수호, 속행, 광분

드레드노트 7 or 10     1 - 1 - 1                               작열            질풍(전설)

어스 이터 14             3(중충) - 1 - 1                        작열            비전, 압도

사이즈믹 해머 14       3 - 3 - 1                               겁화, 작열     질풍(전설), 비전

퍼펙트 스윙 14          1 - 2 - 1(즉발)                       겁화, 작열      질풍(영웅)

어스 웨이브 14          2 - 2 - 2                               겁화, 작열      질풍(영웅)

중력 가중 스킬                                                    겁화 

※ 보석 레벨 우선 순위

중수 겁화 > 사믹 겁화 > 퍼스 겁화 > 어웨 겁화 > 나머지 작열

※중수는 돈까스 치는 시간동안 스킬의 쿨타임이 다 돌아오기때문에 작열의 고레벨이 크게 필요하지않습니다.


3. 각인

원한, 바리케이드, 결투의 대가 <- 3개 각인 고정

안정된 상태 유각(16%), 저주받은인형, 예리한 둔기 중에 2개 선택


4. 스킬 사이클

핵심 : 
집속기로 3코어를 채워서 해방기(보라스킬) 사용.
3코어 해방기를 4번 사용하면 아덴이 풀로 참.
Z를 눌러 아덴을 발동하고 돈까스 평타 사용.
반복

세부 사이클 :

아덴 풀 충전 시작 기준

사이즈믹  스페캔슬  (스페누르자마자 바로) Z키  평타(돈까스)
인듀어 → 퍼스
헤크+집속기 → 어스웨이브 헤크+집속기→ 사이즈믹 스페 Z 돈까스
체인스트라이크(초각스) → 어스이터
헤크+집속기→ 사이즈믹 스페 Z 돈까스
반복

5. 사이클 영상
제 사이클대로 고정적으로 플레이하시면 중수가 끝나자마자 사용한 인듀어의 피면 지속시간이
딜지분이 높은 체인스트라이크까지 피면상태로 들어가고, 다음 어스이터로 피면을 더 유지하고
마지막 헤크+집속 후 사이즈믹을 사용할 때만 피면이 아니므로 이때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 중력수련 디트는 피면의 가동률이 매우 높습니다.
중수를 치는 과정과 4해방 사이클이 반복되는 딜러인데,
중수 중에는 피면 상면 쉴드 받피감 상태이고, 4해방 사이클때는 인듀어를 무조건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돈까스가 끝나자마자 인듀어를 사용하고 스킬을 쓰다보면 인듀어가 끝나고나서 얼마뒤 바로 또 돈까스타이밍이 돌아와서 거의 상시 피면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6. 분망 vs 중수
둘 다 좋습니다.
중수가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던 이유는 아크그리드 이전 분망이 슈퍼노바 뽕맛이 워낙 강했던 것도 있고.
중수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가 바로 중수(돈까스)와 해방기의 치적 불균형인데, 이것이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돈까스와 해방기의 딜비중이 약 6:4정도 되는데, 돈까스에만 치적 30% 옵션이 붙어있기때문에 
치적이 약 50%언저리인 해방기가 노크리가 뜰때마다 딜량이 나락가버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원래는 체인스트라이크도 치적이 없어서 치적불균형이 더 심했는데, 체인스 집중공격에 치적30%를 붙여주는 패치가 들어와서 이 부분은 완화됐습니다.

아크그리드 이후엔 이 치적불균형 문제가 해결되었는데,
아크그리드 444나 붕쯔의 경우에는 중수(돈까스)의 딜지분을 상당히 높여주었기 때문에 
444는 약 8:2, 붕쯔는 약 9:1 정도의 딜비중이 되어 해방기에서 노크리가 뜨던말던 별 상관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리하자면,

묵직한 한방으로 딜각을 보며 강한 스킬로 헤드를 노리는 스타일은 분망
준 상시피면으로 패턴을 무시하며 맞딜을 하는 스타일은 중수
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중수 디트 플레이에 도움이 될 제가 작성했던 글 목록

레이드마다 디트의 헤드각을 잡는 방법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134101

헤드각개론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3/147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