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심지어 그리드 전까지 핸건 할만충이였음

딜보다는 스킬 모션이나 바꿔줬으면 하는 바람이 더 큰 사람이였고

밑줄 나오면 좋지만 무력잘넣고 감금풀기 매드무비로 '오오 핸건' 소리 듣는걸 더 좋아하는 그냥 핸건이 좋은 새끼였는데 그리드 이후에 생각이 바뀜 이 병신직업 장점 다 사라짐


1. 시너지

치적시너지인데 타직업들 아크패시브 넘어와서 치적시너지 필요없는 직업 많아지고 치적조율해도 딜상승치 미미해서 맛없음

문제는 핸드거너가 치피 400%가까이 올라오는 정신병자 직업이라 자체치적을 90% 넘게 잡아줘야함
트포에 따른 치피 불균형도아니고 특화계수 깡 치피라서 선택지 없음

노크리시 깡통이 바닥이라 강제로 치적을 높게 잡아서 저점을 올려야함 뭉가같은 고점뽕을 못본다 이말임

다른 직업처럼 직업 구조에 치적이 달린게 아니라 치적시너지 외에는 아크패시브와 각인에서 뽑아야함

남들은 치적 시너지가 필요없는데 내가 필요한 병신같은 구조임



2. 아크그리드

몸비틀어서 돌대쓰고 2초나추코어로 속행넣고 비병땡겨가면서 갈증처럼 지랄염병해야 0.7 넘어가고
개인적으로 여러개 쳐본것중에 이게 2위세팅임 1위는 나나나 세팅인데 실전성떨어져서 비슷할거라고봄



3. 스펙업

스펙업요소에서도 불공평함 특화치피, 백어택불균형때문에 3대 대가시리즈 거르고 치피거르고 유효옵션 뽑는거부터가 문제임

보석효율도 별로고
유효각인도 죄다 패널티각인이고
저런거 거르고 걸러서 고점가서 밸런스가 맞는것도 아니고 
스펙 고점 전에는 핸건 깡통이 유리해야 하는데 그것도 아님

악세에서 치피 상옵션을 착용해도 타직업 중~하옵션이랑 딜상승치가 비슷함

돈 더 쓰고 세지는것도 아니란거임



4. 실전

0.7 이런 직업들이 0.9 1.0 이런 직업보다 실전성 높은거 알고있음
근데 이것도 레이드특성따라서 지표보고 밸패해야하는데 문제는 카제로스가 지딜레이드임

지딜레이드에 더해 말뚝딜 접대패턴 꽤 많아서 핸건의 실전성이 존나게 두드러지는것도 아니고
그게 극대화된게 2-1임 저기서 뽑아내는 딜량이 2관딜량의 족히 반은 되는데

체급좋은 직업은 핸건보다 20%, 30% 강한 dps로 몇 백줄을 개같이 패고 있고 그상태로 2-1이 끝남
2-2 2-3 넘어가서 20% 30% 못치면 그때서야 '이론상 핸건 100%'의 딜을 뽑아냄

아무리 실전성 좋은 직업이여도 100%를 누가 치냐고
결국엔 2-1 체급빨로 패던직업들이 2-2부터는 좀 많이 못해도 같은 강투라는거임

멀쩡하게 잘하는 사람이면 개같이 따잇당함







요약

1. 치적시너지
치피는 높은데 치적확보는 안돼서 내가 필요한 병신같은 상황

2. 아크그리드
원래도 약했는데 그리드도 망함 a/s도 좆같이 해줌

3. 스펙업
보석효율도 안좋고, 각인도 패널티각인만 쓰는데 멀쩡한거 채용못하고, 악세에서도 효율 낮고 유효옵션 적음

4. 실전딜
지딜 허수아비레이드 특성상 체급낮은 핸건은 여전히 도태될수밖에 없음




저렇게 좆같은 요소를 덕지덕지 달고있는데 핸건에대한 밸패는 왜 이렇게 소극적이냐고 묻고싶음
ㅋㅋ 비병 해 운명 30초 추가 ㅋㅋ

30추: 핸건 저 난이도에 저 딜 말이 됨?
한달 후 너프
이렇게 되면 뭐 어디 덧남?

사기캐가 돌고 도는데 개선받고 사기소리 못들어본새끼는 핸건밖에 못봄 있으면 말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