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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6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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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 패 쳐 하 라 고 (황후 개선안)📌 선 요약
1. 카드 드로우 모션 삭제 – 템포형 클래스에 맞는 시스템으로시즌 3부터 아르카나는 명확히 ‘카드를 끊임없이 사용하는 템포형 클래스’로 설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드로우 시 빙글빙글 도는 모션이 여전히 남아 있어 특히 인피/분보크 빌드처럼 다카드 기반 구조에서는 ➡️ 드로우 모션은 삭제하거나, 최소한 즉시 카드 확인이 가능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2. 아크 그리드 및 코어 관련 불편 요소이번 아크 그리드 노드들이 황후의 구조 문제를 해결하길 기대했지만,
게다가 전체 딜증(17p 기준 약 26%)은 페풀마, 인풀마 제외 실전에서 사용이 애매한 코어들 밖에 없음 ➡️ 페이트를 적중시로 변경하고 풀셋을 사용시로 변경해 플레이 감성 유지가 필요합니다. 페풀마 인풀마로 정해져있는 코어에 다양성 부여가 필요합니다. 3. 스크래치, 엣지, 운부 판정 개선현재 스크래치와 엣지 사용 시 무조건 최대 사거리로 돌진하는 구조 때문에
이 세 가지만 적용돼도 조작감이 크게 개선됩니다. 또한 운부 사용 시 캐릭터가 뒤로 밀리는 현상은 ➡️스크, 엣지 마우스 위치 까지만 대쉬하게 변경, 운부사용시 캐릭터 밀림현상 삭제. 4. 루인 스킬 - 주력 루인기 경면의 부재현재 마이너셋이 주류가 됨에 따라 포카드가 점유율 1,2등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초근접이긴하지만 매우 짧은 딜레이 시가와 레인의 경우 원거리라는 이점이 있는 반면 포카드는 딜레이도 길고 사거리도 짧습니다. 포카드에 경면 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되고 가능하다면 시가 or 레인 둘 중 하나에도 경면을 추가하여 주력 3개중 2개 정도는 경면이 있어 불합리함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엔드컨텐츠인 종막에서 많은 경직면역을 요구하고 스택트 스킬이 초근접스킬이라 근접해서 딜 해야하는 황후 특성상 위 세가지 루인 스킬에 경직면역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포카드 + 시가 or 레인에 경면 추가가 필요합니다. 5. 세린디피티 - 피격 면역의 부재세렌의 경우 자주 사용하지 않는 루인 스킬로 여기에 피면을 주더라도 딜 타임중 피면이 유지되는 시간이 매우 짧을 것으로 생각되어 밸런스에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세렌디피티 피격면역 추가가 필요합니다. 6. 스트림 오브 엣지 - 경직면역 추가마지막으로 황후의 자버프 스킬중 하나인 스트림의 경우 설치기라 적이 움직이면 안된다는 제약이 있으면서 경면이 없다는 제약도 있습니다 심지어 스트림을 메인으로 하는 코어도 있는 마당에 경면조차 없는건 불합리하다 생각되어 스트림에도 경면이 추가되면 합니다. ➡️스트림 오브 엣지 경직면역 추가가 필요합니다. 7. 카드 개편 유령과 별의 경우 현재 존재 의의 자체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딜 보조로 역활도 없다고 볼 수 있고 유틸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가 미미하다고 생각합니다.뒤틀린운명의 경우 아직도 0~40퍼가 뜨는데 0퍼 떳을때의 플레이 감성도 너무 구리고 구시대적인 플레이 스타일이라 생각합니다. 이거 또한 삭제 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유령 카드 삭제 or 카드 효과 변경 별 카드 삭제 or 카드 효과 변경 뒤틀린 운명 뎀증 0퍼센트 삭제 구시대적인 플레이 감성을 삭제하고 안그래도 아덴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에 랜덤성이 들어가 있는 아르카나인데 랜덤으로 뽑은 카드에서 마저 꽝카드와 0퍼센트 뎀증등 너무나 불합리한 랜덤성과 플레이감성이 수정되어야 합니다. ➡️유령카드 삭제 or 카드 효과 변경 / 별 카드 삭제 or 카드 효과 변경 / 뒤틀린 운명 뎀증 0퍼센트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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