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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07 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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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108] '신치 & 치신(끝무뭉)' (아크그리드+)*본 가이드는 PC 및 모바일(인벤 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 가이드는 최대 치적(뭉가), 최대 공이속, 높은 쿨감을 기준으로 하여, 예전 극신의 플레이 감성은 그대로에, 효율과 고점까지 챙기는 두동 공략입니다. 특성비는 위 기준을 위해 '신치' 셋팅으로 준비했으며, 장점이 많은 '치신(끝무뭉)' 운용도 가능하므로 포함하였습니다. (어떤 특성에 더 높은 수치를 부여 했냐에 따라 해당 글자가 먼저 옵니다) 스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목차에서 바로가기로 해결 가능합니다. 가이드를 보신 후에도 궁금하신 게 있다면 부담없이 질문 댓글 써주세요! 빠르게 답 드릴게요. *요약 필요 시 각 목차별 서두 위주로 확인하세요! ===================================================
'매'를 소환해 함께 싸우는 '원거리 지속 딜러'입니다. (실버호크 aka 민국이) 매 소환 시 지속되는 자버프를 받아 전투하며, 사실상 '온전한 원거리 딜러'라고 해도 무방한 스킬셋을 가집니다. 셋팅에 따라 플레이 방식은 조금 다를 수 있으나 거의 동일하며, 폭발적인 누킹은 없으나 포지셔닝에 구애 받지 않는 지속 딜링이 장점입니다. '치명 & 신속' 베이스의 두동은 '특화' 셋팅과 달리 매 딜 지분이 낮지만, 최대 공이속과 높은 쿨감으로 스킬을 난사하는 빠른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죠. ('속사 궁수 with 매?' 아 이거 못 참습니다.) 과거 인기 셋팅이던 극신과 동일한 플레이 감성을 유지하지만, 아크패시브 셋팅을 통해 최대 효율로 고점을 보는 것이 목적입니다. 높은 쿨감에도 쿨 누수 없이 모든 스킬을 난사해야 돼서 숙련도가 필요하며, 이러한 조건을 만족 시 두동으로서 가장 높은 고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의 연속 상향으로 죽습과 딜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기존 두동의 장점이던 쾌적함과 기믹력이 높은 쿨감으로 더 좋아집니다. *두동의 상시 시너지: 피해량 증가 6%, 이동속도 증가 8% *해당 가이드 앜패는 '뭉가수저' 두동에게 가장 맞는 '뭉툭한가시' 기준 ㄴ 조건 충족 시 '치신 끝무뭉' 운용 가능 내용 포함 ㄴ 뭉가 외에 선택지인 '음속돌파'에 대한 내용도 포함 =================================================== [장점] 1. 빠르다. - 최대 이속과 2개 이상의 이동기로 패턴 회피 능력 최상 - 신속 스탯으로 스페, 기상기도 쿨감 적용 (스페 5초) - 달인, 아드레날린 등 스택 관리 용이 - 파티원들도 발업 가능 (추가 상시 시너지: 이속 +8%) 2. 특별한 '사전작업 & 사이클'이 없다. - 매 소환 후 시너지 바른 뒤 스나부터 쿨 오는대로 스킬 난사 - 기존 예열이 버프(60초 -> 10초)되어 미미한 수준 3. '쿨 정렬'이 완벽에 가깝다. - 스나부터 주력기를 순서대로 박으면 금방 스나 쿨이 돌아옴 - 다만, 차징샷 아크그리드 개방 후 다소 흐트러짐 4. 저점 보장 매커니즘으로 '지속 딜링'에 좋다. - 족쇄랄 게 없으며, 스킬 1~2개 불발돼도 리스크가 크지 않음 - 주력기에 대부분 '치적트포'가 있어 안정적인 DPS - 플레이 특성상 딜 포지셔닝이 매우 자유롭고 회피 기동이 쉬움 - 스킬 타입이 대부분 즉발기로 적중률이 높음 - 민국이 자동사냥 (특화를 올릴 수록 지분 UP) 5. 초각성기 & 초각성 스킬로 인한 '신속 스탯의 밸류 UP' - 신속 스탯의 영향으로 초각성기가 더 빠르게 참 - 각성기 쿨이 짧기에 초각성기 타이밍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움 - 기본 딜이 매우 센 초각성 스킬의 높은 쿨감은 곧 DPS 향상으로 직결 6. 최상급 '기믹력' - 한 사이클에 파괴 무려 5렙, 높은 무력, 높은 타수, 최상급 카운터 - 스킬 쿨이 빨리 돌기 때문에 효과 배가 [단점] 1. 순간 딜몰이가 좋은 편은 아니다. - 특화 셋팅이나 죽습, 타 직업에 비해 순간 누킹은 기대 이하 - 여러 개의 주력기로 딜 압축이 좋은 편은 아님 2. 쿨 소화를 못하면 제기능을 낼 수 없다. - 레이드 내내 쿨 누수가 없어야 하기에 처음에 적응이 어려울 수 있음 - 고점을 위해 병목없이 스킬을 굴려야 하기에 손이 많이 감 3. 최종적으로 해결 가능하나 초반 쉽지 않은 마나부족 문제 - 여러 조건이 중첩돼야 해결 가능해 다 갖추어지기 전엔 힘들 수 있음 한 줄 요약: - 적응되면 쾌적하게 고점을 노릴 수 있는 원거리 지속딜러이자 기믹머신 =================================================== - 원한: 보스 상대라면 필수 - 아드레날린: 뭉가 오버치적을 위해 필수 - 돌격대장: 신속 기반으로 풀효율이 매우 쉽기에 필수 - 예리한둔기: 뭉가 영향으로 효율이 조금 낮지만 여전히 필수 - 저주받은인형: 치감 부담이 있지만 숙련 시 NO리스크로 최우선 고려 [97돌이나 풀유각 있으면 고려 가능] - 타격의대가: 각성기 딜증 없지만, 치감 부담 시 - 안정된상태: 체력 스트레스가 꽤 크지만 관리에 자신 있을 시 [팔찌의 공속 옵션이 많으면 고려 가능] - 질량증가: 공속감소 디버프를 온전히 상쇄할 수 있으면 저받 대신 채용 [비추천] - 마나효율증가: 피증 낮고 마나를 안 쓰는 각성기, 매의 딜증이 없음 ㄴ 마나부족이 걱정이라면 다른 방법으로도 해결 가능 *카던(쿠르잔 전선) - 선수필승, 승부사(or 타격의대가) 예리한둔기, 돌격대장, 저주받은인형 - 선수필승, 승부사 풀유각 추천(승부사 풀유각 불가능 시 타격의대가) *되도록 어빌리티스톤을 세공한 각인을 채용할 것 - 상술했듯 97돌이나 풀유각이 있는 각인에 맞게 셋팅 - 채용 각인 내에서 77돌 등 레벨합 4 이상으로 셋팅 ===================================================
*각자 기준이 다르므로 정답은 없으나, 추천 정도이기에 참고하세요. [장신구(악세)] - 1640+: 떡작 or 최소 중단일(장기 주차 시) ㄴ 25년 8월 기준 배럭이라도 되도록 빠르게 1680+ 올릴 것을 추천 - 1680+: '본캐라면' 최소 상단일+ (재정 & 욕심에 따라 셋팅) ㄴ 힘민지, 깡옵까지 고려해 이후 상중 이상 천천히 제대로 셋팅 추천 ㄴ (사실상 상상+은 사장님 영역이라 상중이 서민 기준 졸업...) - 뭉가에 중요한 치적 상 포함 반지 추천(치피 상에 비해 비교적 저렴) ㄴ 반지 치적이 낮아도 뭉가 최대 효율 가능하면 굳이 ㄴㄴ [팔찌] - 로스트빌드 기준 최소 10% 이상으로 셋팅 ㄴ 13~14% 이상 매우 준수하며 준종결로까지 볼 수 있기에 쭉 써도 됨 ㄴ 원하는 옵션 아니더라도 너무 연연 X - 공이속 옵션 있을 시 만찬 공이속 대신 활용 가능 - 도약 포인트 밸류가 높기에 1680+ 이후 빠르게 고대로 교체나 승급 *레벨 & 카르마에 따른 도약 포인트의 최대 부여 범위 - 유물팔찌 1660+ 49p(0랭크) - 1노드 49p - 유물팔찌 1670+ 61p(6랭크) - 1노드 40p / 2노드 20p(2렙) ㄴ 도약 6랭크까지 매우 오래 걸리기에 장기 주차 시 가능 - 고대팔찌 1680+ 58p(0랭크) - 1노드 48p / 2노드 10p(1렙) - 고대팔찌 1680+ 60p(1랭크) - 1노드 40p / 2노드 20p(2렙) - 고대팔찌 1680+ 70p(6랭크) - 1노드 40p / 2노드 30p(3렙) =================================================== 달인 - 4T에서 달인 추피의 기본 밸류 상승 ㄴ 뭉가 채용 시 치적 80% 고정으로 달인의 밸류 추가 상승 - 뭉가 오버치적의 최대 효율을 달인 치적 7% 포함해 셋팅할 것 - 특옵 보스피해(필수), 치명타피해 고효율로 필수 연성 - 특옵 외에는 공격력 > 민첩 > 무기공격력 순으로 벨류가 좋음 - 트라이 시 매우 좋은 효율을 보이는 '받는 피해 감소' 스페어로 연성 추천 -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올유효로 풀엘릭서(50) 셋팅할 것 *달인 없이도 뭉가 최대 치적을 충분히 상회 시 '회심' 채용 가능 ===================================================
*4노드로 '뭉툭한가시'를 채용하는 이유 ('뭉가수저'인 이유) - 주력기의 치적(30~40%) 트포들로 뭉가 최대 효율(119.28%)이 매우 쉬움 ㄴ ex) 스탯33+예감8+혼강12+달인7+아드17+트포40+악세3.1=120.1 ㄴ 팔찌 옵션까지 포함하면 널널하면 널널했지 절대 빠듯하지 않음 - 치피가 붙은 트포가 2개 뿐으로 뭉가 효율이 매우 좋은 편 - 쉽게 뭉가 최대 치적을 뽑고 다른 곳에 여유롭게 유동적 투자가 가능함 - 그렇기에 다른 선택지와 비교 시 4노드 중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줌 ㄴ '인파이팅' 진피 18%: 너무 낮음 ㄴ '입식타격가' 진피 21%: 스택 하락 리스크 존재 ㄴ '음속돌파' 진피 24%: 노크리가 싫다면 2순위 고려 가능 *만찬(공속 5%) 필수 - 만찬을 먹은 후 기준으로 작성한 셋팅 가이드 - 만찬 먹고 레이드하는 게 당연시 되는 기조에 맞춤 (이벤트 만찬이라도) - 결론적으로 이 공속 5%은 딜증도 가져오고 마나부족을 일부 해결함 *팔찌에 공속 옵션이나 치적 옵션이 있다면? - 뭉가 최대 치적에 최대 공이속과 높은 쿨감 지향하며 '치신 끝무뭉' 운용 가능 - 지향점의 완성 수준은 팔찌 옵션의 구성 및 성능에 따라 좌지우지됨 ㄴ 치신 스탯 및 공속, 치적 옵션의 수치(둘 다 있으면 GOAT) 따라 달라짐 ㄴ 수치가 다소 낮다면 원하는 최대 공속 및 높은 쿨감에 못 미칠 수 있음 *치신 끝무뭉 운용에 대해 - 기본 골자는 '돌대 풀효율까지 이속 맞추고 나머지 치적 투자로 뭉가 풀효율' - 기존의 치신 끝무뭉은 뭉가 최대 치적 맞추면 최대 공속이 사실상 불가했음 - 허나 만찬 공속 5% + 팔찌 공속이나 치적이 이를 꽤 해소하고 극신 감성 가능 ㄴ 치적 옵션이면 남는 치명 스탯을 신속으로 목표 공속, 쿨감까지 분배하는 식 ㄴ 공속 옵션이면 남는 신속 스탯을 치명으로 목표 치적까지 분배하는 식 ㄴ 다만, 양 사이 최대치가 조금 부족하면 치적을 최대로 하고 공속을 낮출 것 - 더불어 이 셋팅은 끝마+무마를 채용해 마나부족을 완전히 해결함 ㄴ 다만, 끝마 -> 최적화훈련하고도 마나부족 해결 시 치신최무뭉이 좀 더 셈 - 공속, 치적 팔찌가 없어도 치신 끝무뭉을 꼭 하겠다면 우선순위 치적 > 공속 *신치, 치신(끝무뭉) 셋팅 아래 연달아 후술 - 아래 '치신 끝무뭉' 셋팅은 공속 옵션 팔찌(치적 옵션X) 기준으로 ============ < '신치' 셋팅 > [진화] ~120p (포인트 되는대로 1~4노드 순서에 맞게 분배) *'뭉가 최대 치적'과 '최대 공속 & 높은 쿨감'가 충족되게 유동적 분배가 목적 - [1노드(40p)] 치명 16/30 - 신속 24/30 ㄴ 풀공속(서폿 포함)까지 약 5% 낮으나, '만찬 5%'로 대체되는 방식 ㄴ 본인 셋팅이나 시너지에 따라 치적이 남을 시 특화로 일부 분배 - [2노드(30p)] 예리한감각 2/2 - 한계돌파 1/3 ㄴ 본인 셋팅이나 시너지에 따라 치적이 남을 시 예감을 한돌로 일부 분배 - [3노드(20p)] 무한한마력1/2 - 혼신의강타 1/2 ㄴ 1노드 신속 30보다 쿨감 약 6~7% 낮으나, 무마1 쿨감 7%로 대체 ㄴ 무마1로 진피 6% 증가, 마나소모 8% 감소, 쿨감 7% 증가 - [4노드(30p)] 뭉툭한가시 2/2 ㄴ 포인트 모자르면 1렙만 먼저 분배 (2노드 빼서 가능한 경우도 OK) ㄴ (1렙일 때 치적 최대 효율은 115.4%) *< '신치' 셋팅 > 한 눈 정리: 기존의 극신(1노드 신속 30)을 신치로 적절히 분배하여 뭉가 최대 치적에 가깝게 치적을 확보 후 낮아진 신속에 따라 감소한 공이속(약 -5%)은 만찬 공이속(+5%)로 대체, 감소한 쿨감소(약 -6%)은 무마1 쿨감소(+7%)로 대체하여 최대 공이속, 높은 쿨감의 극신 플레이 감성을 유지하면서, 추가로 진화형 피해(6%)와 마나소모 감소(8%)를 얻는다 ============ < '치신 끝무뭉' 셋팅 > (공속 팔찌 기준) [진화] ~120p (포인트 되는대로 1~4노드 순서에 맞게 분배) *'뭉가 최대 치적'과 '최대 공속 & 높은 쿨감'가 충족되게 유동적 분배가 목적 - [1노드(40p)] (유동 분배 필요) 치명 22/30 -신속 18/30 ㄴ 풀공속(서폿 포함)까지 약 10% 낮으나, '만찬+팔찌 9~11%'로 대체 ㄴ 본인 셋팅이나 시너지에 따라 치적이 남을 시 특화로 일부 분배 - [2노드(30p)] 끝없는마나 1/2 or 최적화훈련 1/2 - 예리한감각 2/2 ㄴ 본인 셋팅이나 시너지에 따라 치적이 남을 시 예감을 한돌로 분배 ㄴ 무마2만으로 마나부족, 쿨 문제없을 시 끝마 -> 최적화훈련 (하단쪽 후술) - [3노드(20p)] 무한한마력 2/2 ㄴ 1노드 신속 30보다 쿨감 약 14% 낮으나, 끝마1+무마2 쿨감 21%로 대체 ㄴ 2노드 끝마1+무마2로 진피 2% 증가, 마나소모 23% 감소, 쿨감 21% 증가 - [4노드(30p)] 뭉툭한가시 2/2 ㄴ 포인트 모자르면 1렙만 먼저 우선 순위로 분배 (2노드 빼서 가능한 경우도) ㄴ (1렙일 때 치적 최대 효율은 115.4%) *< '치신 끝무뭉' 셋팅 > 한 눈 정리: 기존의 극신(1노드 신속 30)을 신치로 적절히 분배하여 뭉가 최대 치적에 가깝게 치적을 확보 후 낮아진 신속에 따라 감소한 공이속(약 -10%)은 만찬+팔찌 공이속(+9~11%)로 대체, 감소한 쿨감소(약 -14%)은 끝마1+무마2 쿨감소(+21%)로 대체하여 최대 공이속, 높은 쿨감의 극신 플레이 감성을 유지하되, 추가로 진화형 피해(2%)와 마나소모 감소(23%)를 얻는다. *< '치신 끝무뭉' 셋팅 > 특징: - 2노드 끝마, 3노드 무마는 마나소모가 없는 실버호크, 각성기 쿨감 적용X ㄴ 특화를 줘야 딜 지분이 높아지는 실버호크, 각성기기에 사실상 문제X ㄴ Z 스킬 하나로 아드 스택 유지 어려울 수 있어 아토믹, 급베, 이베 섞기 - 신치 셋팅에 비해 쿨감이 약 7% 높으나 계산식 문제로 큰 차이X - 마나소모 감소가 23%나 되기에 큰 단점이던 마나부족 완전히 해결 가능 ㄴ 신치 셋팅에 비해 진피가 4% 낮으나 막힘없는 스킬링으로 상쇄 가능성O - 공속, 치적 팔찌 없어도 꼭 치신 끝무뭉 한다면 서두에 썼듯 공속 조금 포기 *< '최적화 훈련' 노드를 쓸 수는 없나요? > 가능! 아래 조건 모두 부합 시 변경하는 걸 추천! 1. 끝마1 없이(마나소모감소-10%) 무마2만으로 마나부족 해결되면 변경 OK 2. 끝마1 없이(쿨감 -3%) 무마2만으로 1아드 2스나가 가능하면 변경 OK ㄴ 딜몰이에 이 1아드 2스나가 매우 중요하기에 이게 가능한지를 기준으로 삼기 변경 시 아래 이유로 실전에서 치신최무뭉이 치신끝무뭉보다 좀 더 셉니다. - 끝마1 -> 최훈1 분배 시 마나소모감소10%, 쿨감3% 버리고 진피5% 확보 ㄴ 마나 미사용 스킬 폭풍의날개(Z)는 오히려 쿨감4%+, 무마1에 없던 진피5%+ ㄴ DPS로 계산 시 끝무뭉이 좀 더 높을 수 있으나 '실전 기준' 깡딜% 상승이 중요 ============ < 그 외 > *파티에 치적 시너지가 있다면 '진화 1, 2노드'를 조절 - 노드 조절의 우선 순위는 2노드(예감을 한돌로) > 1노드(치명을 특화로) ㄴ 2노드 예감은 치적 4%씩 조절되므로 미세 조절 필요 시 1노드부터 OK - 치적시너지 명수에 따라 프리셋 설정해 놓는 것 추천 - 본인 기준(유각, 악세 등)에 따라 직접 계산 및 조절할 줄 알아야 함 *<'음속돌파' 셋팅> - 사실 추천하지 않으나 뭉가가 취향에 맞지 않다면 2순위로 음돌 선택 - 팔찌의 공이속 옵션 or 만찬을 통해 풀효율 가능 ㄴ (기존31~ + 팔찌4~6 or 만찬5 + 파전&매8 + 정춤9) ㄴ 250226 음돌 조건 완화로 팔찌 옵션 or 만찬 중 하나만 있어도 가능 - 음속돌파 채용 시 치적은 어떻게 하나?! ㄴ (기존23~ + 아드14 + 달인7 + 예감8 + 트포40 + 악세&팔찌N) ㄴ 회심을 써도 무방하며 악세, 팔찌 치적까지 계산해 최소 90%+ 셋팅 ㄴ 차징샷의 즉발 치적을 80 가까이 못뽑아 정조준 추천(다만, 1아드 2스나 X) - 다만, 음돌 풀효율을 맞춰도 뭉가 풀효율보다 고점은 낮음(3~4%) *아직 저렙이라 포인트가 모잘라 아직 뭉가 못 찍는데 오버 치적인 경우라면? - 오버된 치적을 버릴 때 최대한 피증을 땡기는 방식으로 임시 셋팅 - 2노드 예감을 한돌에 분배하고, 아드 각인을 타대로 임시 교체 ㄴ 치명600 기준 21% + 달인 7% + 혼강 24% + 트포 40% = 92% 충분 ㄴ (예감 8%은 한돌 진피 10%로 리턴, 아드 각인은 타대 피증 10%+ 리턴) ============ [깨달음] ~101p *포인트가 되는 대로 1~4노드(+사이드노드) 순서대로 분배 - [1노드(24p)] 두번째동료 3/3 (총 24p) - [2노드(24p)] 호크서포트 3/3 (총 48p) - [3노드(24p)] 폭풍의표적 3/3 (총 72p) - [4노드(24p)] 폭풍의사냥꾼 ~3/3 (총 96p) ㄴ 8p 모일 때마다 최우선 부여하고 8p 미만으로 남는 건 딥러닝 부여 ㄴ 딥러닝 찍은 거 다 빼서 8p가 모일 수 있으면 다 빼서 우선 부여 - [사이드노드(10p)] 딥러닝 2/5 (총 101p) ㄴ 4노드 3/3 우선 완성 후 추후 포인트가 열릴 때마다 5/5까지 부여 - [그 외 노드] 실버호크강화 ㄴ 극특이 아닌 이상 효과 미미로 신속 베이스 두동은 미채용 ㄴ 250226 딥러닝 구조 변경으로 실버호크강화 분배 X - 현재 기준 현재 최대 포인트는 101p (4노드 3/3, 사이드노드 2/5) ㄴ 250108 해도 깨포 3p가 풀림(카르마 순서 변동이 있으니 후술 참고) - 추후 106p 넘게 포인트가 풀리면 다른 사이드노드 추가 채용 가능(추정) ============ [도약] ~70p *포인트가 되는 대로 1~2노드 차례로 분배 - [1노드(40p)] (드릴) 초월적인힘 5/5 - 풀려난힘 4/5 - 즉각적인주문 2/3 ㄴ 딜 3% 감소 대신 시전속도 8% UP, '마나소모 60% Down'은 꿀옵션 ㄴ 만약 즉각적인주문 없어도 마나부족 해결이 된다면 풀려난힘 5/5로 - [1노드(40p)] (락온) 초월적인힘 5/5 - 풀려난힘 5/5 ㄴ 마나부족 시 '풀려난힘 4/5 - 즉주각적인주문 2/3' - [2노드(30p)] 드릴-동료 3/3 or 락온-기동대 3/3 ㄴ 취향 및 레이드에 따라 선택하고, 가용 포인트에 따라 1/3 ~ 3/3 부여 ㄴ '스킬 & 보석'란에 기재한 두 스킬 딜 비교표 참고 - 카르마 5~6랭크(10p) 전 남는 포인트는 1노드에 추가 부여 ㄴ 분배하지 않은 유효 노드에 분배(초월적인힘, 잠재력해방, 즉주 등) *플레이 타임이 짧거나(3분 이하) 혹은 긴 관문(7~8분 이상)일 때 - 초각성기를 아예 못 쓰거나, 초각성 스킬 효율이 더 좋아지는 경우 - 초월적인힘 5/5를 풀려난힘, 잠재력해방에 투자 - [예시] 풀려난힘 5/5 - 잠재력해방 4/5 - 즉각적인주문 2/3 ㄴ 플탐이 길 수록 초각성 스킬 노드의 효율이 점점 상승 ㄴ 마나부족 문제 없다면 즉각적인주문 2/3을 잠재력해방 5/5로 부여 ============ [카르마] *순서: 도약 1랭크 > 깨달음 5~6랭크 > 도약 6랭크 > 진화 계속 투자 1. 도약 1랭크로 도약 60p 챙겨 2노드 2렙 분배 2. 깨달음 5~6랭크로 98~101p 챙겨 4노드 3렙 + 사이드노드 1~2렙 ㄴ 250108 풀린 '해도' 내실로 깨포 3p 있다면 5랭크까지 (100p(사이드 2렙)) 3. 도약 6랭크로 2노드 3렙 ㄴ 두동은 초각성 스킬 딜 지분이 매우 높기 때문에 추천 ㄴ 다만, 진화 6랭크 먼저 해도 DPS에 큰 문제는 없음 4. 이후 진화 랭크 계속 투자 ============ [카던(쿠르잔 전선)] - 카던은 스킬을 빨리 돌려 선필로 한 방에 많은 몹 처리를 최우선으로 셋팅 - 추후 풀리는 포인트를 아래와 같이 투자 - [진화 1노드] 특화 10/30 - 신속 30/30 - [진화 2노드] 한계돌파 1/3 - 최적화훈련 2/2 - [진화 3노드] 무한한마력 2/2 - [진화 4노드] 입식타격가 2/2 (상시 피면 + 상시 치적 = 입타 GOAT) - [깨달음 1노드] 두번째동료 3/3 - [깨달음 2노드] 호크서포트 3/3 - [깨달음 3노드] 폭풍의표적 3/3 - [깨달음 4노드] 폭풍의사냥꾼 3/3 - 딥러닝컴플리트 2/5~ - [도약 1노드] 풀려난힘 5/5 - 잠재력해방 5/5 - 즉각적인주문 3/3 - [도약 2노드] 기동대 3/3 *쿠르잔 전선 기준 약 1분 3~40초 나옵니다. (후술할 스킬 참고) =================================================== [스킬 포인트 '483' 기준] 아토믹애로우(10 or 13) / 3-2-2 / 중독 or 출혈 스나이프(14) / 1-3-2 / 질풍, 비전 / 겁작 호크샷(14) / 3-2-2 / 질풍 / 겁작 차징샷(14) / 3-3-1 > 2 / 집중 or 압도 > 질풍 / 겁 > 겁작 샤프슈터(14) / 1-3-1 / 중독 or 출혈, 질풍, 압도 / 겁작 (선택) 크레모아지뢰(14) / 2-3-2 / 중독 or 출혈, 압도 / 겁(or 겁작) (선택) 애로우해일(14) / 1-3-1 / 질풍, 질풍 / 겁작 급소베기(10) / 2-3-1 / 풍요, 집중, 집중, 속행, 이동베기(5 or 7) / 3 or 3-2 / 정화, 질풍, 속행, 풍요 실버호크 / 겁(or 겁작) 펜리르의전령(각성기) / 기간틱보우:펜리르(초각성기) 스파이럴애로우 or 락온(초각성스킬) - 위 기본에 취향, 상황별로 변형해 셋팅하며 스킬별 설명 참고! - '룬 장착' 추천 순위는 위 표에서 왼쪽부터 오른쪽 순 ㄴ 중독과 출혈은 데미지가 동일하므로 바꿔 장착해도 상관 X - '스포 부족' 시 아토믹4 급베4 이베4 후 스나-호크-샤프-차징-해일 순 분배 - '보석 셋팅' 순위: 스나 > 호크 > 샤프 or 차징 > 해일 > 실버호크 ㄴ 스나 겁작(멸홍)부터 먼저 셋팅 후 전체 겁(멸) 모두 맞춘 뒤 전체 작(홍) ㄴ 아크그리드 차징샷 개방 후: 차징 > 스나 > 호크 > 샤프 > 해일 or 크모 - 카던 셋팅은 맨 아래 정리! - 짤딜기 정도의 데미지 - 적중 시 바로 시너지 발동, 폭발 시 시간 갱신으로 총 11초 상시 시너지 - 도트뎀 버프 패치로 2트포는 기존 화살촉강화 > 불꽃화약 추천 - 마나부족 시 쿨 돌 때마다가 아니라 조금 텀 두고 사용 ㄴ 쿨 6초, 시너지 11초기에 가능 (서폿 스킬 가동률이 낮은 경우) - 250108 스포 3 추가로 (아토믹13 / 이베5) or (아토믹10 / 이베7) 가능 ㄴ (아토믹13 / 이베5): 조금이나마 고점 UP, 급베만으로 아덴 수급 충분 ㄴ (아토믹10 / 이베7): 이베로 아덴 수급 가능해져 아덴 수급 안정성 UP - 차징샷 아크그리드 개방 전 딜 지분 1위, 개방 후에는 2위 - 보석 레벨에 따라 9~10초에 한 번씩 땡기며 시전 시간 0.7~0.8초 남짓 ㄴ 250226 밸패: 스킬 즉시 시전 & 속도 증가로 약 0.1~0.2초 감소 ㄴ 시전 속도 상향으로 취향에 맞게 비전 룬으로 무력 상승 가능 - 높은 쿨감과 빠른 시전 속도 1아드로핀 2스나 가능 - 차징샷 아크그리드 개방 전 딜 지분 2위, 개방 후 3위 - 협동전술 트포 채용으로 2마리씩 나가 무력, 파괴 준수 - 250226 밸패로 파괴 1레벨이 생겼으며 협동전술 트포로 2레벨 가능 - 호크게이지는 급베 하나만으로 충분하기에 1트포 실버마스터 채용X ㄴ 1트포는 재빠른손놀림 채용할 것(체감 매우 큼) - 쿨감 트포가 있고, 쿨 정렬을 위해 작열 필요하지 않음 - 차징샷 아크그리드 개방 시 딜 지분 1위 - 트포: 아크그리드 개방 전 3트포 즉발 > 개방 후 3트포 정조준 고정 - 룬: 아크그리드 개방 전 집중(마나부족 시) or 압도 > 개방 후 질풍 ㄴ 개방 후 정조준 고정이므로 빠른 차징 위해 질풍 룬 필수 - 보석: 아크그리드 개방 전 겁화 > 개방 후 겁화&작열 ㄴ 개방 후 쿨이 2배가 되므로 작열 보석 필수 [아크그리드 개방 전 3트포 즉발 쓰는 이유] - 질풍 룬 강제인 정조준과 달리 집중 룬 채용이 가능해 마나부족에 도움 ㄴ 마나부족 문제 없을 시 압도 룬 사용 가능 - 정조준 채용 시 초각성 스킬 포함 1아드 2스나가 쉽지 않음(가능은 함) - 정조준이 근소우위의 딜 기댓값이나 플레이 특성상 비슷한 딜 기댓값 ㄴ 줄기, 폭발 2타를 맞춰야 제성능 발휘로 살짝 안쪽 조준(근접 시 상관 X) ㄴ 위 조건 만족 후 파티 내 치적시너지 존재 시 정조준보다 딜 기댓값 UP ㄴ 2타 크리 시 정조준보다 세나 노크리 시 딜 나락(하이리스크 하이리턴) - 풀차징 없이도 온전한 무력, 파괴 적용 - 정조준이 사거리가 더 길지만, 레이드 특성상 즉발 사거리도 충분 - 차징이 없는 빠른 시전으로 딜 욱여넣기, 패턴 피하기 등 사용성이 좋음 [아크패시브 '뭉툭한가시'인데 치적 없는 즉발 트포 괜찮은 이유] - 뭉가 최대 효율을 위해서 필요한 자체치적119.28 ㄴ 정조준 오버치적 막자고 다른 주력기 치적109 셋팅은 차징샷에 과투자 ㄴ 반대로 다른 주력기 치적119 맞춰도 정조준은 결국 오버치적(129) ㄴ 치적 불균형이 매우 불쾌한 이유... - 치적119 셋팅 시 즉발 치적79로 뭉가 적용 정조준 치적80과 거의 동률 - 치적 UP으로 리턴 값 UP된 즉발 VS 100% 치적 아니나 진피 UP 정조준 ㄴ 딜 기댓값이 비슷하다면 뭉가 사용 시에도 즉발 채용 가능하다 판단 ㄴ (아래 내용 참고) [뭉가 상태에서 '즉발 vs 정조준' 딜 측정] - 아크그리드 개방 전 즉발 or 정조준 고민 시 즉발 추천 참고 데이터 - 정확한 측정 위해 각종 버프 및 예둔 각인 제거 ![]() ㄴ 즉발 치적79.16 ![]() ㄴ 정조준 치적80 / 오버치적129.16(실제 효율 119.16) - 뭉가 채용 시 사실상 정조준의 저점 보장 메리트가 무색해짐 - 정조준 근소우위, 허나 딜 기댓값이 비슷해 장점이 더 많은 즉발 추천 - 마나부족 못 견딜 경우 전설 집중 룬 장착 ㄴ 무력 증폭 필요한 경우 압도(비전도 OK) 룬 장착 - 순간 무력 최상, 순간 타수 준수(5타) - 다른 주력기에 비해 짧은 사거리 - 주력기지만 경면이 없어 시전 타이밍 & 포지셔닝이 중요 - 크레모아지뢰 or 애로후해일 선택에 따라 장착 룬이 다름 ㄴ 크모 채용 시: 질풍 룬 (중독 or 출혈은 크모) ㄴ 해일 채용 시: 중독 룬 (질풍은 해일) - 트포 구성상 기존에 죽습이 해일 대신 채용했던 스킬 - 백스탭 포지셔닝 강제되는 건 다소 적응이 필요함 - 251021 밸패로 크모 헤드 삭제, 딜 20% 증가하여 해일 중 선택 가능 - 크레모아지뢰 or 애로우해일 중 기호에 따라 선택 ㄴ 딜, DPS는 해일이 더 높음 (30% 가량) ㄴ 기믹력은 크모가 더 좋음 (경면, 무력, 파괴, 공깎) - 트라이 때는 기믹력이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기에 해일보다 크모 추천 - 쿨 정렬을 위해 겁만 착용 추천 ㄴ 다만, DPS 조금 상승 및 출혈 가동률 증가 위해 작열 채용 고려 가능 - 시전속도가 느리고 경면도 없어 질풍 룬 필수, 포지셔닝 및 타이밍 중요 - 크레모아지뢰 or 애로우해일 중 기호에 따라 선택 ㄴ 딜, DPS는 해일이 더 높음 (30% 가량) ㄴ 기믹력은 크모가 더 좋음 (경면, 무력, 파괴, 공깎) - 레이드가 숙련되면 고점을 위해 크모보다 해일 추천 - 로아의 모든 근접 카운터기 중 최상급 퀄리티 (즉발 + 2타) - 호크게이지 부족해져가면 가끔씩 사용 (급베 하나만으로도 충분) - 풍요 룬 장착하나 마나부족이 있을 시 집중 룬 장착 - 선딜이 약간 있지만 스페가 하나 더 있다고 보면 됨 ㄴ 질풍 룬으로 줄일 수 있으나 극신은 큰 차이 없어 정화 고정 ㄴ 정화가 필요없는 레이드에서는 질풍, 속행 룬 활용 가능 - 아덴 채우기 목적으로 7렙 채용할 수 있으나 급베로 충분해 비추 - 250108 스포 3 추가로 (아토믹13 / 이베5) or (아토믹10 / 이베7) 가능 ㄴ (아토믹13 / 이베5): 조금이나마 고점 UP, 급베만으로 아덴 수급 충분 ㄴ (아토믹10 / 이베7): 이베로 아덴 수급 가능해져 아덴 수급 안정성 UP - 민국이라 쓰고 '가족', '연인', '친구', '동료'라 부름 - 이 분이 없으면 잃는 것: 피증, 공증, 이속, 가오, 안정 - 딥러닝이라는 최상급 사이드노드를 위해 최대한 빠르게 소환 - 일명 매폭이라 불리는 두동의 비상용 팔방미인 스킬(딜, 무력, 피면) ㄴ 특화 안 주기에 데미지 낮은 편(스나 제외 주력기 데미지의 반 정도) ㄴ 무력 수치가 높기에 순간 무력 필요할 때 비상 사용 ㄴ 주력기 모두 쿨인데 오브젝트 빨리 부숴야 할 때 비상 사용 ㄴ 순간적인 피격 면역 필요할 때 비상 사용 - 펜리르 쓰기 전 딥러닝 스택 초반이면 사용하고 펜리르 쓰기 - 딥러닝 풀스택이면 레이드에서 되도록 사용 X ㄴ 혹시 썼다면, 깨달음 4노드 기준 급베 몇 번으로 금방 매 다시 소환 - 호크게이지 풀로 채워주기에 무조건 채용 - 신속 스탯으로 쿨이 짧아져 노신속 직업에 비해 몇 번 더 사용 가능 - 보스의 히트박스에 따라 2~4타까지 데미지 편차가 있음 ㄴ 몸이 크거나 긴 보스는 잘 맞추면 4타 풀틱 가능 - 한 방 딜에 데드아이보다 더 강력하고 호크게이지도 채워줘 안 쓸 이유 X - 신속 스탯 영향으로 타 특성비보다 초각성기 게이지가 금방 참 - 사거리가 매우 길어 에키드나 윗뱀, 아랫뱀 동시 적중 가능 ㄴ 윗뱀 치다가 아랫뱀 격돌 나오면 윗뱀 위에서 아랫뱀 보고 조준 - 초각성 스킬의 긴 쿨타임으로 신속의 밸류 UP ㄴ 잔혈 경쟁이 가능해진 이유이자 극신의 고점이 뚫린 이유 - 신속 베이스의 두동이기에 드릴-동료 or 락온-기동대로 선택 - 아래 장단점 보고 취향껏 사용 ㄴ 드릴: 느린 쿨, 풀타 기준 락온보다 강력해 '딜 압축'에 좋음 ㄴ 락온: 빠른 쿨, 유도화살로 보스가 이동해도 적중하고 '피면' *드릴 vs 락온 딜 비교(뭉가 및 상술한 도약 탭 기준) - 일정한 계측 위해 예둔 제거, 아드 > 정단 교체 - 치적은 스킬 시전 시 달인 1스택 기준 80.19% - 드릴은 동료 효과를 위해 매 소환 딜증을 곱해 계산 ![]() - 도약 2노드 1렙 & 3렙 기준이며 드릴이 더 강력하나 딜 편차 크지 않음 ㄴ 레벨이 높아질수록 드릴은 데미지 UP, 락온은 쿨감 Down - 드릴 적중률과 락온 100% 적중 감안 시 딜 차이는 미미한 수준 - 고로 아래 상황에 따라 취향껏 선택이 가능 ㄴ 드릴: 빠른 딜찍을 위한 딜압축 우선 & 보스가 굼뜬 레이드 ㄴ 락온: 이동기 및 피격면역 우선 & 보스가 날랜 레이드 ㄴ 그냥 내 기준 이 스킬이 ㅈ간지고 개재밌다 > 원하는 거 - 고점은 드릴이지만, 피면 등 유틸을 챙겨도 락온 딜이 섭섭할 정돈 아님 *결론 (애로우해일 vs 크레모아지뢰) - 난 그래도 고점 본다! 활쟁이면 활을 쏴야지! = 애로우해일 - 유틸 챙기고 쓰기에도 편한데 딜 차이 엄청 안 심하네? = 크레모아 - 회피사격: 간지 원툴, 느린 카운터, 딜링기? 쓸 틈 안 나옴 - 애로우샤워: 카운터 없는 레이드에서 급베 빼고 채용 가능 - 골든아이(각성기): 카던에서 채용 가능 [카던(쿠르잔 전선)] [일제사격(10) / 1-1-3 / 질풍 / 작] 쿨이 매우 짧고 빠른 시전 속도 Good [스나이프(10) / 2-3-2 / 질풍 / 겁)] 네임드용(거의 쓸 일 X) [차징샷(14) / 3-3-1 / 질풍 / 겁작] 뭉친 몹 처리 [호크샷(14) / 2-3-2 / 질풍 / 겁] 아덴 쌓기용 & 긴 맵의 몹 처리 [크레모아지뢰(14) / 1-3-1 / 질풍 / 겁작] [블레이드스톰(14) / 1-2-1 / 질풍 / 겁작] [애로우샤워(14) / 3-1-2 / 질풍 / 겁작] [이동베기(7) / 3-2 / 풍요] 아덴 쌓기용 [락온(초각성스킬)] 한 방에 죽이는 카던 특성상 드릴(설치기)보다 좋음 [골든아이(각성기)] 붙은 주변 몹 처리 *쿠르잔 전선 기준 약 1분 3~40초로 매우 빠릅니다. *시작 시 호크샷, 이베로 아덴 쌓아 매 소환을 최대한 빨리 해줍니다. *카던은 정답이 없으나 차징, 블스, 애샤, 는 필수라 생각합니다. *스킬 포인트 부족하면 차징, 블스, 애샤, (+크모)부터 투자하세요! *카던 스킬들은 귀속 보석(7멸홍, 6광)만으로 매우 충분하니 더 투자할 생각X ㄴ 그 돈으로 배럭 보석 챙겨 주세요... *신치 & 치신(끝무뭉) 기준으로 플레이 스타일을 유지하며, 최종적으로 최다 운용이 유력한 아크그리드 구성은 '차징샷'으로 전망 ㄴ 사실상 그나마 쓸 수 있는 게... - 아래 해당 이유를 코어별 덧붙인 내용으로 설명 - 각 코어별 기본 정보는 호크아이 아크그리드 정보(by 재련) (클릭 시 이동) [질서 해 : ATB-03 볼트랩터] - '매 평타, 폭날' 강화 [질서 달 : HSU-99 버드스톰] - '매 평타, 폭날' 강화 (범용) [질서 별 : HSU-06 레이저사이트] - '스나이프, 호크샷' 강화 - (해, 달 코어) 매 딜 지분이 높은 '특화 셋팅'에 적합 - (별 코어) 버릴 옵션이 없어 사실상 범용 구성 가능 - (별 코어) 차징샷 강화 구성 시 근력보조장갑보다 먼저 파밍했다면 채용 ㄴ 다른 구성과 다르게 해, 달과 조금 따로 노는 옵션인게 의아한 점 [질서 해 : TA-64 리퍼볼트] - '차징샷' 강화 [질서 달 : HSU-08 고강도케이블] - '차징샷' 강화 [질서 별 : HSU-57 근력보조장갑] - '차징샷' 강화 - 쿨이 도는대로 바로 스킬을 써 쌓인 스택을 터는 식으로 운용 - 중첩당 피해가 추가 되는 방식이기에 무조건 풀스택(20) 필요X - 해당 구성으로 8작(폭날 -> 차징샷 교체) 기준 쿨 15~16초로 1.5사이클 1번 - 레이드 중 피해감소 기믹 등 풀스택 가능 상황이 있을 수 있어 딜 포텐 기대 - (별 코어) 17P 적용 시 '정조준' 트포의 피해 증가가 유의미하기에 '정조준' 채용 - (별 코어) '정조준' 트포 채용 시 신속 베이스의 높은 공속으로 차징시간 상쇄 - (별 코어) 쿨증(16초)이 높지만 그만큼 쿨감이 높은 치신 셋팅으로 상쇄 [질서 해 : ATB-19 스톰리피터] - '래피드샷' 강화 [질서 달 : HSU-37 연사보조기] - '래피드샷' 강화 [질서 별 : HSU-22 사지안정기] - '래피드샷' 강화 - '쿨초 & 연사'가 이미 타이트한 사이클상 다른 스킬의 쿨 누수 가능성을 야기 - 쿨초는 사실상 쿨감이 높지 않은 '특화 셋팅' 염두로 보임 - 공속 30% 버프는 치신 셋팅에 무의미한 버프로 '특화 셋팅' 염두로 보임 - 251021 밸패로 기존의 구린 선후딜 개선 - (별 코어) 시전속도 증가는 공속이 높지 않은 '특화 셋팅' 염두로 보임 - (별 코어) 래피드샷이 주력기 수준의 쿨, 딜이 되나 역시 쿨 누수 가능성 혼재 - (별 코어) 다른 스킬 쿨 누수 없이 '쿨초 & 연사' 굴리기가 가능하면 운용 가능 - (별 코어) 쿨증(10초)이 있지만 그만큼 쿨감이 높은 치신 셋팅으로 상쇄 *'신치 & 치신(끝무뭉)'의 아크그리드 최종 전망 <1순위 : 차징샷 강화> - 버프 누수X에 단순 딜증인 차징샷 강화로 코어 구성을 가져가는 게 1순위 - 쿨 정렬이 깨지는 게 아쉬우나 1.5사이클 1회 사용 적응은 어렵지 않아 보임 - '정조준' 트포 채용 시 차징시간은 높은 공속으로 상쇄 가능 <2순위(차선) : 래피드샷 강화> - 기존 스킬 사이클의 쿨 누수 없이 '쿨초 & 연사' 굴리기가 가능하면 운용 고려 ㄴ 쿨 누수 없이 굴리려면 3트포 1번 골라야 하는데 오버치적이 너무 심함 ㄴ 그럼 트포 2번 써야 하는데 그러면 실전에서 쿨 누수 가능성 높아짐 - 공속 버프, 시전속도 상승, 쿨초 효과로 오히려 '특화 셋팅'에 더 어울리는 구성 ㄴ 사실상 치신 베이스 두동이 문제 없이 굴리려면 쿨감을 많이 낮춰야 함 - 근데 '재미' 하나는 압도적이더라... - 매 평타, 폭날 강화 구성은 사실상 '특화 셋팅'이 아니라면 운용 효과가 미미 <그 외> - 별 코어 HSU-06 레이저사이트는 각 스킬 강화 구성에 상관없이 범용 사용 ㄴ 1순위로 차징샷 강화를 목표에 두고 근력보조장갑보다 일찍 파밍되면 사용 ===================================================
운용 난이도 중~하 *쿨 누수 없이 최대한 스킬을 욱여 넣는 것이 중요! *쿨 소화가 다소 힘들 수 있어 난이도 '중', 적응된다면 '하' *하단에 차징샷 아크그리드 개방 후 내용 추가 [기본 사이클] - 아토믹 > 5주력기(스나부터) (Z, T 계속 섞기, 아덴 부족 시 급베 깔짝) ㄴ 사전작업 X, 사이클 X, 시너지 묻혀 쿨 오는대로 스킬 굴리면 OK [보스 조우] 1. [매o] 아토믹 > ZX > 펜리르 > ZZ > T > 5주력기 2. [매x] 아토믹 > 펜리르 > ZZ > T > 5주력기 3. [매o, 딥러닝o] 아토믹 > Z > 펜리르 > T > 5주력기 - 모션 없는 Z 쿨 돌아 올 때마다 계속 섞어 주기 - X(매폭) 쓰면 딥러닝이 꺼지므로 X 쓰지 말고 펜리르 사용 - 시너지 묻히고 쿨이 긴 펜리르, T부터 사용 - 위 사이클 모두 스나 땡길 때 아드 6스택이 됨 ㄴ 데미지가 늦게 들어가는 드릴, 락온 모두 아드 치적 적용 [아드로핀] 1. [매o] 아토믹 > 스나(Z)* > T > 4주력기 > ZX > 펜리르 > ZZ > 스나 2. [매x] 아토믹 > 스나* > 펜리르 > ZZ > T > 4주력기 > 스나 ㄴ 스나는 2번 쏘기 위해 매가 꺼져있어도 먼저 사용 3. [매o, 딥러닝o] 아토믹 > 스나(Z)* > T > 4주력기 > 펜리르 > 스나 - 스나 놓기 전 Z하고 쿨 돌아 올 때마다 계속 섞어 주기 - *아드 복용 타이밍! (스나 놓기 바로 직전에 아드로핀 복용) - 앞 뒤로 스나를 2번 쓰는게 중요 [기믹] - [무력] Z 계속 섞기 / 아토믹 / 샤프슈터 / 차징샷 / 호크샷 ㄴ 샤프슈터, 차징샷(즉발)이 무력 제일 높으며 정확한 수치는 공지 참고 ㄴ 스나는 무력 후 바로 써야 하기에 아껴야 하나 필요 시 섞음 ㄴ 비상 시 순간 무력으로 매폭(X) 사용 - [파괴] 아토믹 1렙 / 차징샷 2렙 / 호크샷 2렙(2마리) - [타수] 폭풍의날개(Z) / 샤프슈터 [차징샷 아크그리드 개방 후] - 사실상 큰 변화는 없음 - 조우 시 스나 혹은 스나, 드릴 후 바로 차징샷으로 운명 켜주고 동일하게 운용 - 다만, 주력기들 쿨이 거의 동시에 돌았다면 차징을 최후순위로 사용(스택 목적) [마나부족 해결] - 호크는 기본적으로 마나가 잘 마르는데 신속 베이스라면 더 심해집니다. - 아래 조건을 순서대로 갖추되 5~7번에서 완벽 해소됩니다. 1. 음식(자원회복 24%) 상시 복용 2. 집중 룬 적극 활용(1~2개 이상) 3. 서포터 버프 상시 가동(가동률 평균 이상) 4. 펫 스킬 '고요의 응원' 채용(전투 중 20% 확률로 최대 마나 25% 회복) 5. 아크패시브 도약 탭 활용 (기존 진화 탭 2노드 무마 채용 시에도 부족하면) ㄴ 도약 탭 1노드 잠재력해방 5/5 -> 잠재력해방 4/5 즉각적인주문 2/3 6. 급베, 이베 필요 시만 사용 7. '치신 끝무뭉' 셋팅 채용 (마나소모 감소 26%로 압도적인 해결 가능) ㄴ 해당 셋팅 채용 시 3번 단계부터 이미 완전한 해결 가능 8. 서포터 구슬동자 각인 '마나구슬' 적극 루팅(포지션 제약 적어 리스크X) 9. 아토믹애로우를 1.5사이클에 한 번 돌리기 ㄴ 아토믹 쿨 6초, 시너지 적용 11초 [그 외 Tip] - 쿨감 버프 시 '스나 > 차징샷(즉발) > 호크샷' 반복 및 Z, T 계속 섞기 ㄴ 라카이서스, 베스칼, 스콜라키아 등 - 민국이 AI가 괜찮은 수준이라 기믹 때 오브젝트를 가려서 때림 ㄴ 아브 2관 도형, 프리우나 도형 등 가려서 때릴 건 자동 타격 X ㄴ 2막 2관 145줄 구슬, 칼테이야 핑크 분진 등 꼭 때릴 건 자동 타격 O - 매혹 걸린 사람은 때림(아픔...) - 베히모스 이동효과 + 번국이(딥러닝) 간지 갑 ==================================================== [Update] 240917 - 모바일 버전 가독성, 항목별 설명 보충 240921 - 진화 탭 '금단의주문', '음속돌파' 내용 추가 241003 - 4T 팔찌로 인한 셋팅, 초각성 스킬 및 도약 탭 내용 추가 241004 - 초각성 스킬 '드릴' & '락온' 딜 비교 및 선택 가이드 추가 241005 - 목차 이동 기능 추가 241021 - 도약 노드 선택 등 항목별 설명 보충, 카르마 내용 추가 241103 - 4T 팔찌의 공이속 옵션 활용 방법 추가 241123 - 스킬 내용 수정, 보석 셋팅 순서 추가 및 카르마 순서 수정 241207 - 조우, 아드, Tip 등 운용과 스킬(매폭 등) 내용 수정 및 추가 241219 - 시즌2 정보 삭제 및 앜패 & 각인 내용 수정, 악세 & 팔찌 추가 241222 - 뭉가 아직 안 되거나 1렙만 될 때 내용 추가 241229 - 치적 시너지에 따른 셋팅법 내용 보충 250107 - 트포 우선 순위 내용 추가 250111 - 스포 추가로 스킬 내용 보충 및 깨포 추가로 카르마 내용 보충 250121 - 팔찌 공이속 옵션 있을 시 질량증가 각인 활용방법 추가 250226 - 밸런스 패치로 관련 내용 수정 및 추가 250411 - 만찬(or 팔찌) 공이속 5%+ 기준으로 가이드 수정 250810 - 필요에 따른 내용 첨삭으로 최신화 및 가독성 UP 250816 - '크레모아' 스킬 관련 내용(채용 고려) 추가 250817 - '치신 끝무뭉' 셋팅 내용 추가 250909 - '아크그리드' 내용 추가 및 각 항목 일부 수정 251027 - '아크그리드 래피드 관련', '크레모아 상향' 관련 내용 수정 및 추가 251101 - '최적화훈련 노드' 짧게 추가, '앜그', '스킬' '운용' 각 탭별 수정 및 추가 251108 - '치신최(최적화훈련)무뭉' 내용 수정 및 추가, '스킬 트포 레벨' 언급 삭제 ==================================================== 궁금한 게 있으실 시 질문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한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과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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