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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1 16:17
조회: 2,335
추천: 8
호크아이의 카운터 스킬에 관하여 느낀점.로아 레이드에서 카운터 스킬 기용은 필수죠.
그럼 이상적인 카운터 스킬은 뭐가 있을까? 쓰니가 그나마 스킬셋을 아는 직업군만 언급해 보자면, 1. 리퍼의 나이트메어 아덴 x스킬로 재분류+딜사이클과 별개로 긴급 이동기+카운터만을 위해 사용 가능한 경우 2. 수라 브레이커의 비뢰격+휩쓸기 헤드어택 직업군+10초 이하의 짧은 쿨타임 +카운터가 2개+ 전진성 보유 딜사이클에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경우이지만, [짧쿨+전진성+카운터2개]로 장점이 더 돋보임. 3. 그믐 소울이터의 러스트네일 10초 미만의 짧은 쿨타임+피면기+전진성보유+2타 카운터 딜사이클에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경우이지만, [짧쿨+피면기+이동기]로 장점이 더 돋보임. 4. 화강 블래스터의 휘두르기 긴급 이동기(전진성 보유)+무력 중상(부파1렙) +쿨12초+메인 딜 사이클에 포함x 메인 딜 사이클에서 제외하는 스킬이라 기믹,긴급회피,카운터만을 위해 상시대기가 가능. 5. 스트라이커의 붕천퇴 10초 미만의 짧은 쿨타임+공이속버프+2타 카운터 메인 딜 사이클에 포함되는 스킬이지만, 메인 딜사이클 쿨타임(18초)보다 2배이상 쿨타임이 짧음. 이러한 예시로 봐서 카운터기가 이상적으로 작동하는 조건은, 1. 10초 미만의 짧은 쿨타임 2. 긴급 회피기로도 사용될 수 있는 전진성 또는 피면기능 3. 아덴수급을 위한 메인 딜 사이클에서 제외되는 경우 4. 2타 카운터 판정을 가지는 경우 등이 있죠. 그럼 호크아이의 경우는 어떨까요? 1. 죽습의 급소베기 쿨타임 12초(메인 딜사이클 쿨타임이 20초) 아덴게이지 회복을 위해서 반드시 메인 딜사이클에 포함되어야 함. 2타 모두 카운터 판정. 갑자기 카운터 패턴이 나오면, 메인 딜사이클의 진행에서 쿨 도는중인 경우가 많음. 2. 두동의 급소베기 아덴게이지 회복을 위한, 메인 딜사이클에 포함될 필요가 없는 경우. 오직 갑자기 나오는 카운터 패턴만을 위해서 상시대기 가능. 하지만, 원거리 포지셔닝이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두동에게 급소베기의 카운터 사거리는 다소 부족. 오직 [갑자기 나오는 카운터 패턴에 대한 반응]만을 위해서, 스킬이 10렙까지 되도록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은 다소 과함 3. 두동의 회피사격 메인 딜사이클에 포함될 필요가 없는 경우. 긴급 회피기+ 피면기로 활용 가능함. 단, 카운터 판정이 체감상 좋지 못하다는 의견이 많음. 전진이 아닌 후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포지셔닝에 많은 문제가 동반됨. 두동의 경우 [긴급회피+상면+딜사이클에 포함되지 않는 아덴 회복기]로 기능할 수 있는 이동베기를 기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회피기로써 역할이 다소 중복됨. 이처럼, 다른 직업군들이 카운터기를 기용할 때 카운터 기능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다른기능(아덴수급, 피면기, 긴급회피등)을 더 챙길 때, 호크는 이러한 추가적인 해택을 받는 것이 아닌, 받을 필요가 없는 상대적인 불쾌감이 동반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상적인 호크의 카운터기 기용을 위한 개선안으로 1. 이동베기에 카운터 기능 추가 2. 급소베기의 쿨타임 조정(12초 → 8초) 3. 급소베기에 전진성 및 사거리 추가 4. 회피사격이 제자리에서 뛰어서 발동되도록 조정하고, [이베-서바이벌]처럼 회피율30%를 추가 등을 제시해봐요. 물론 카운터기에 하자가 있는 직업이 호크만 있는건 아니지만, 호크의 다양한 문제점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 중에서 카운터기의 문제점이 가장 심각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불쾌감이 개인마다 다르게 느껴져서 호크의 카운터기는 상대적으로 무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지만, 호크아이의 다양한 문제점과 개선안들 중에서 카운터기 기용에 따른 불쾌한 플레이 체감의 개선이 조금이라도 고려되기를 희망할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호크 화이팅!.. 홐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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