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습 피면 삭제로인한 유틸 개선 문제는 '당연히' 이루워져야하는 부분인데
밸패를 안해서 아직까지 고통 받는 거라 생각합니다

유틸뿐만이 아니라 호크는 특성효율마저 박살이나있는데
과한 치피나 치적불균형같은 트포 도약 디테일적인 문제도
이 기회에 직각 방향성을 맞춰가면서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죽습은 매폭이후 딜증을활용하는 직각이고
두동은 매폭을 잠구고 매와 함께 딜을 하는 직각인데

특화에 매폭 데미지 매평타 데미지 매소환시 데미지 아덴자연수급
죄다 때려박아놓으니
양직각에서 특화를 비선호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특화'라는 특성은 어느 직각에도 '특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다 직각의 개성을 살리는 방향은
특화효율을 살리는 방향이고

죽습은 매폭 버프안에 스킬을 넣는 직각이니
특화에는 매폭데미지 및 매 '미'소환시 데미지(단독수행)같은 것들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 미소환시 데미지를 특화에 넣는게 너무 억지같으면
매폭 데미지 계수를 드라마틱하게 높게 주던지
거지같은 호크게이지 '자연'회복량 말고
유의미한 호크게이지 회복계수를 주던지

매와 함께 공격하는 두동의 개성을 살리고 싶으면
특화에 매평타데미지 같은걸 넣을게 아니라
매평타가 공속의 영향만 받게 해주었어도 해결될 문제로 보입니다
매소환시 데미지도 특화에 끼워 팔지말고
직각 자체 성능을 올려줘도 되는 문제이구요

두동에 달려있는 이동속도8퍼도 얼탱이가 없습니다
공이속도 아니고 이속만8퍼 오르는;;
구직업이라고 방치할게 아니라
어느정도는 개편을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