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어제보다 화가 더 나서 스마게 문의 글 적었습니다.
다들 스마게에 문의하셔서 제대로 된 밸런스 패치 받읍시다...
인벤+문의 둘 다 올리셔야됩니다 ㅜ 

진짜 너무 로접마려워지는 패치때문에 심란하네요



1. 자공증 족쇄 삭제
 - 경면도 없는 족쇄에 자공증 달려있다는 게 말이 안됩니다.
심지어 엘씨드의 경우 스킬 자체가 교머너에게는 컨셉이 맞지만(자공증X), 상머너에게는 컨셉이 맞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버프를 삭제한다면 엘씨드 대신 상머너에 어울리는 타 스킬을 채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공증 삭제가 어렵다면 최소한 경면이라도 달아주는 성의가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아키르 - 엘씨드/이끼늪 쓸 때 보스에 한대 맞아서 취소되면 그 분노 불쾌감이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서머너를 플레이해보셨다면 최소한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2. 이동기에 대한 부재
 - 타직업의 경우 평소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더라도 이동기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라도 있습니다. 서머너는 이동기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조차 없고, 이번에 버프해주신 스페 쿨로도 부족합니다. 같은 특화이면서 이동기 많은 캐릭터를 볼 때 그 상실감을 아십니까?

3. 고대의 창 스킬 개선
 - 3창의 시작 지점이 마우스 포인터에 놓여 캐릭터를 뒤로 빼서 스킬을 써야합니다. 마우스 포인터가 중간에 세팅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캐릭터가 보스와 딱 붙어있어도 전혀 불쾌하지 않습니다. 타대 딜러도 보스와 항상 붙어있어야 안전인데 어정쩡하게 고창쓰려고 빠질때마다 맞는 상황이 나오는 걸 아실까요?
정말 백번 양보해서 위 의견을 반영해주시지 못 하더라도,
대부분의 스킬은 무력/파괴/시너지와 딜이 교환되는 트포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의 창의 경우 "3창 파괴" vs "1창 딜" 임에도 3창 파괴가 딜이 높게 책정되어 3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째서 3파괴가 붙어있는 트포가 1창 딜보다 더 셀 수 있나요? 3창의 마우스 포인터를 가운데로 변경해주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응축고창을 3창보다 세게 만들어야 수지타산이 맞다고 봅니다.

4. 마무리
 - 이 외에도 불쾌함을 느끼는 일이 많지만 정말 서머너를 플레이하는 담당자가 밸패팀에 있다면, 밸패팀에 서머너 담당자가 있다면, 위 사항은 충분히 인지하고 계셔야 할 부분입니다. 어떻게 밸런스 패치가 이런 식으로 나왔는지 이해할 수 없으며, 위 사항을 꼼꼼히 검토하시어 밸런스 패치에 반드시 반영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