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5710457

도글러스맥아더 님이 올리신 자유게시판 글 링크 첨부드립니다.

도글러스맥아더 님은 9월 30일 저희 길드에 길드 가입 문의를 주셨으나, 가입 문의를 받고 인벤 및 사사게 기록을 확인하던 과정에서 사사게 박제 2건을 확인하게 되어 임원들간의 회의 끝에 가입 거절을 안내드리게 되었습니다.

▼이하 사사게 내역 첨부



사사게 박제나 인성 논란은 비매너 길드가 아니라면 모든 길드에서 기본적으로 준수하여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였기에 길드 홍보글에 따로 언급하진 않았지만 사사게 박제 유저는 받지 않는다고 따로 모집 공지사항에 적어둔다면 헛수고하는 유저가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도글러스맥아더님의 말에 당시 가입 문의를 받던 임원진께서 충고 감사하다는 답변으로 가입 문의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하지만 잠시 후, 다시 가입 문의방에 들어오신 도글러스맥아더 님은 과거 22년 5월 저희 길드원의 사사게 박제 (데칼 쌀먹) 건을 찾아오셔서 내로남불이냐며 화를 내셨고 이에 저희 길마 님께서 "해당 길드원은 길드 가입 당시 사사게 박제가 없던 상태로 가입을 하셨고, 길드 내 사사게 박제가 이뤄질 경우 길드 내에서 패널티를 부여하며 사사게 글이 내려갈 때까지 계속 압박을 드린다. 이런 일을 미리 방지하고자 문의방에서부터 사사게를 사전에 확인하여 최대한 차단하는 것이다." 라고 말씀 드렸음에도, 본인이 피해를 본 당사자인 것처럼 지속적으로 해명을 요청하셨습니다.

(저희 길드 역시 워낙 많은 분들이 계시고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불미스러운 일로 사사게에 이름을 올린 적도 있으나, 사사게에 글 주신 분들과 최대한 원만한 해결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길드원에게 폐를 끼치게 될 경우 패널티와 더불어 정도에 따라 경고나 자진 탈퇴를 권유하고 있기도 함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더글러스 님은 "제가 이 대화를 올리거나 하진 않을 거예요. 진짜 멋진 길드가 되어서 제가 멀리서 볼 때 인정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우상 길드원 보면 잘해 주고 가능하면 캐리 해드리겠습니다" 라는 말을 끝으로 가입 문의방을 퇴장하셨는데, 바로 그날 저녁 사사게 박제 건 당시에는 저희 길드 내에 계시지도 않던 길드원 분에게 "저희 길드원이 사사게 박제된 것을 아냐"며 지속적으로 귓을 보내셨고 불과 하루도 지나지 않은 새벽 다시 길드 가입 문의방에 들어오시게 되었습니다.

재입장하신 이유는 낮에 말씀했던 사사게 박제 유저의 강퇴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저희는 오전 문의 당시 "도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해당 캐릭은 전혀 키우지 않고 계신다" 라는 말에도 불고하고 그건 변명이라고 말씀하시며 여전히 각인을 문제 삼으려 하시는 도글러스맥아더 님의 의견을 반영해 길드원 분께 다시 한번 캐릭 삭제나 박제글 정리 등의 해결 요청을 드려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해결 요청에 대한 해당 길드원 분의 답변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어떤 식으로 말씀을 드려도 전혀 수긍하지 않으시며, 기분 불쾌하라고 하는 거 맞다는 둥 길드에 지원하는 사람들에게 알릴 거라는 둥 협박까지 덧붙이시는 모습에 더 이상은 응대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가입 문의방에서 추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대로 넘어간다면 하나의 헤프닝으로 넘길 수 있었겠으나, 도글러스맥아더 님이 자유게시판에 먼저 게시글을 작성하여 공론화하시고, 저희 길드원의 개인 정보 또한 유출되었기에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판단되어 길드의 입장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하 채팅 전문 및 추가 자료 첨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