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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8 12:22
조회: 1,380
추천: 4
배마,기공,알카는 스킬구조상 사기일 수밖에 없음.스킬들간의 시너지와 연마효과 없이
각 직업들간의 단순 스킬 계수와 DPS를 따진다면 지금과 같이 각 직업들간의 차이가 극심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함. 지금 위 3직업이 사기인건 크게 네가지로봄. 자버프(파티버프) 의 사기성, 스킬포인트가 제한된 상황에서 7만 주더라도 극효율을 보이는 버프스킬, 연마효과 모두가 말하는 시너지. 1. 위3직업은 스킬 사이클에서의 공통점이 있음. 트라이포드를 활용한 자버프 (파티버프)를 중첩해서 걸어두고 자신의 주력 딜 스킬을 한번에 버스팅. 기공사의 경우 파쇄장,회선격추,내방 + (순보) 의 공버프를 걸면서 난화격등의 주력스킬 배마의 경우 용포바속(치명) 나선(공증) 을 사용 후 방천(방깍) 화룡(치댐 트포) 알카의 경우는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스킬트리의 따라 스파이럴 엣지의 치댐증 리턴의 치확 스트림오브엣지의 치확을 적당히 걸고 이보크(치댐 트포) ,루인 스킬 사용 기본적으로도 각 직업의 가장 강한 스킬들인데 그걸 버프를 둘둘 두르고 한번에 터트리니 강할 수밖에 없음. 2. 현재 300포인트 기준으로 10M * 5 + 7*3을 가져가게됨 (직업따라 10M*6+4*2) 딜링 스킬의 경우 대부분 마스터를 해야 효율이 좋고 나머지 스킬 포인트를 효율좋게 7을 줘야함. 여기서 버프들의 경우 7만 줘도 효율이 나오는 스킬들이 대부분이라 스킬이 상당히 효율좋게 찍힘. 3. 위와같이 주력스킬 2~3개에 딜링이 치중된 스킬세팅은 연마효과 효율의 극대화를 가져다줌 현재 ALL3연마 기준 쿨감의 경우 15%+15% 피해량의 경우 25%+20% (무기 15%) 버프를 둘둘 두르고 연마효과를 모두 받고 쓰는데 딜이 강할 수밖에 없음. 4. 모두가 말하는 시너지 (아르카나는 여기서 살짝 제외됨) 용포 25초 바속20초 천상25초 내방25초 레드더스트25초 (바속 내방 레더는 쿨감트포시) 쿨타임이 모두 동일함. 위에서 말한 스킬 사이클을 다른 버프와 맞춰서 돌린다면 버프 효율이 극대화됨. 각 직업들의 스킬계수와 DPS를 보면 연마효과와 버프스킬들은 전혀 고려 하지 않은게 느껴짐. 자버프,파티버프가 그 직업에 있든 말든 스킬들 DPS를 각 직업별로 큰 차이가 없게 설계함. 결국 유저들이 최상의 스킬 구성을 해서 버프를 있는대로 다 걸고 연마효과 다 챙겨서 딜링을 하니 (+ 치명증댐 트포) 버프 스킬이 있는 직업들이 시너지가 없는 직업들과 딜링을 비비게됨. 물론 타 직업들도 방깍, 약간의 자버프, 아이덴티티를 활용해서 주력 스킬의 딜량을 높여서 넣지만 위 세 직업들과 같이 파격적인 버프 능력과 버프 스킬과 주력 스킬 쿨탐이 딱딱 맞는 직업이 없음. 밸런스를 맞춘다면 시너지 스킬 뿐만이 아닌 자버프를 가지고 있는 트라이포드도 싹다 손봐야 한다고 생각함. ps. 호크도 위 조건을 어느정도 만족하는 직업이긴 한데... 기본적인 스펙이 너무 낮게 설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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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서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