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이유가 있지만 초기 직업 설계 구상에서의 문제

대표적으로 레이드 전문게임 와우를 비교하자면

탱딜힐 3가지를 기본 베이스로 직업군이 형성 되어있다

핵앤슬래쉬 장르라고 하지만 디아3의 경우

고정픽이 있지만 직업군이 적고 4인 형태

로아는 둘다 해당되지 않는다

서포터는 바드로 고정

파티 보호기는 워로드 고정

남은 10직업은?

직업군은 많은데 레이드는 4인 레이드

여기서 직업간 밸런스 문제가 생겨나고 등급이 매겨짐

초기 직업 설계가 미스임

레이드를 다인이 갈수있게끔 해줬다거나

탱딜힐 밸런스를 맞게끔 직업군이 여러가지였다면

좋았을것이라는 생각이든다.

시너지 조합은 둘째치고(필자 521 1주전 손절 서머너)

워배기바 같은 시너지 정통 밸런스 파티가 있다면

그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밸런스 파티가 타직으로 구성이 되게끔 초기에 설계를 그렇게 했었어야 됐다고 본다

고기방패 워로드 서포터 바드 그외 딜러 10직업

이딴식으로 설계가 됐으니 당연 직업 순위가 나뉘고

낼 버프를 한다해도 또 거기서 순위가 나올것임

파티잘되고 레이드 하는데 문제없어봐

배물 실마엘 시너지 나와도 그간 즐겁게했으니 그래도 함

차별이 생김으로 인해서 시너지다 배물값이다 주레다 하면서 꼬접하는거지

직밸부터 제대로 설계되고 나왔으면 이렇게까지 망하진 않았을텐데...

안타깝다 간만에 RPG게임치곤 좋았는데

개돼지도 접게만드는 갓겜 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