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쓰신분이 5단계레이드가  545입장컷일거라고 예측한 글이있지만 개인적인생각으로는

로헨델 업데이트시에도 300후반~400템렙이 나왔던거처럼

선발대에 초점이맞춰진 업데이트가아닌 중반,후발주자의 업데이트가될수도 있습니다.

5단계레이드는 말그대로 5단계일뿐  주간레이드의 다음단계가 아닐듯합니다.

4단계 풀연마시 520,  5단계레이드는 515템렙 입장컷이될수도잇어요.

그래서 주간레이드의 대체역활로 5단계레이드가 나올거같은 느낌이듭니다.

지금 로스트아크 뭔가 컨텐츠 업데이트가 굉장히 심각하게 꼬여있는거같습니다.

커뮤니티사이트에 올라오는 글만보고 패치를진행하는 정신나간짓하는거같구요.

제생각에 원래는 주간레이드나오고  주레 너프가아닌 5단계레이드(위에쓴거처럼 템렙컷 515)를 출시함으로써

파밍 루트를 다원화 시키는게 원래목적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듭니다.

그리고 그이후 에픽레이드같은 컨텐츠가 추가되어 상위템이 나오게되는 그런 진행을 예상햇엇는데

누군가 썻던  개발진 초기인력들 물갈이설--->이이후에 패치방향이 정말 예측불가네여.

기타 다른게임에비해  레이드 난이도가 정말 어려운건아니었습니다....근데그걸 너프 너프 미네랄...

어렵다고느끼는건 실패하는데있어서 기회비용이 심각한 수준이엇다는게 문제였죠.

이제껏 그어떤게임도 참여 기회비용을 요구하던 게임은없었습니다.

참여를 하기까지의 시간단축을 위한 현금소모는 있을수 있습니다.

스마게는 도가넘는 현질을 하지않게끔 하겟다라는 멋드러진 원칙하에 게임내 컨텐츠를 이용하기위한

참여기회에  비용이들어가게끔 유지하는 악성 현질유도를 방치하고있는거나 마찬가지엿엇어요.

그결과 인원이 빠질대로빠진후에  저번주패치로 배틀템 수급량을 늘려주는 패치를 했죠.

그런데 간혹 위문제점을 지적하시는분들도 많앗지만  대다수의 너프무새,망무새들이 그 개념건의글을 묻어버렷죠.

다른 rpg게임들처럼 레이드시 파티진영 , 각자의 역할 수행-->이게 MMORPG의 진정한의미죠.

레이드에서 수행해야하는 기타 행위가 전혀없어요.  그냥 안맞고 딜만박으면 되는 수준입니다.

이런상황의 레이드다보니 솔직히 손댈건  딜량,피통 이런거뿐이 없죠. 진짜 단순하다고생각합니다.

이 단순함이  에픽레이드시 10인, 15인레이드가 나온다고해서 달라지는점 전혀없을거같구요.

PVP?? 마찬가지 그냥 왜 만든지모르는 컨텐츠입니다.  아예 개발진이 이해도가없는느낌.

초기엔 모든  PVP가 레벨보정이 되어 큰 위화감이없엇지만  렙보정이안되는 PVP컨텐츠가나온시점에서

너무섣불리  스킬 밸런스를 건드려버렷네요. (PVE밸런스위해 스킬 딜상향--->PVP에 그대로적용 등)

이번주패치도 솔직히 기대감은 전혀없긴한데  일말의 희망이라도가져봐야겟네요.

단순히 숫자놀이만 하는 패치가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쓰다보니 뭔 개소리를 장황하게썻네요.  결국 또 ㅄ패치할껀데...

이번주 운빨좀되면 550찍을거같아서 그거만 바라보고 게임 지속하고잇는데.

패치내용을 좀 봐야겟네요...디비전2나 사서해야할지..에효..

정말오랜만의 PC온라인게임인데 망할넘들 ...운영.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