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전제인 홀딩, 차지, 캐스팅 스킬이 없다는 말 자체가 
배마에 대한 이해도가 1도 없는 병신같은 소리기 때문


삼연권 - 3트포 뇌신권 < 오연권 이 단순 딜량에서는 훨씬 준수함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않는 이유?
오연권 캐스팅 시간이 너무 길 뿐만 아니라, 중간 취소가 안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기 때문.

붕천퇴 - 3트포 파쇄의 질풍각이 딜량이 준수함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않는이유?
연타성으로 변하며 캐스팅 시간이 길어질 뿐 아니라, 리스크에 걸맞지 않는 어정쩡한 딜량때문. 그냥 스킬자체 사용빈도 매우적음.

뇌명각 - 천뢰가 딜량으로는 준수함에도 불구하고 섬뢰만 사용하는 이유도 간단. 1타 추가됨으로서 캐스팅 시간이 늘어나기때문에 이동기로서 빵점이기 때문.

섬열란아 - 2트포 타격의 달인의 딜량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사용되지 않는 이유? 홀딩스킬로 변화하기 때문에
풀딜량을 꽂아넣기 어렵기 때문에 즉발성으로 사용됨, 다행히 홀딩이라 중간에 끊을 수는 있음.

월섬각 - 3트포 화려한 발재간이 만월각보다 딜량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사용되지 않는이유? 홀딩이라.

화룡천상 - 3트포 폭풍의 눈 이 홀딩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즉발기로 사용하는 이유? 6초안에 모든 스킬을 꽂아넣어야 하는 기형적인 사이클 때문.

풍신초래 - 큐브에서 밖에 사용되지 않는 이유? 홀딩이면서 이동에 리스크를 받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상태이상 면역조차 안달려있기 때문.

뇌진격 - 2트포 확고한 의지가 딜량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사용되지 않는 이유? 미친듯이 긴 캐스팅 시간때문.

방천격 - 배마 스킬의 단 두개뿐인 쓸만한 딜스킬, 하지만 사용할정도가 되려면 캐스팅 시간증가 + 캐스팅중 받는피해증가 + @(2트포 방깎까지, 그마저도 공속으로 시전속도를 올리는 추세)  라는 엄청난 리스크를 감당하고 사용하는중,

폭쇄진 - 배마 스킬중 가장 긴 스킬쿨을 가지고 있으며, 연타라는 특성상 엄청난 캐스팅시간을 동반.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격면역이 아님.

마지막으로 각성기인

극의 : 일순난격 - 전 직업중 유일한 홀딩각성기이며, 연타중에 모든 버프가 사라져버리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악의 각성기. 시전중 방향조절도 불가하기 때문에 사용되더라도 즉발기로 사용되며, 즉발기로 사용시 일반스킬인 방천격보다 못한 딜량을 보여줌.


모든 스킬중에 절반이상이 홀딩, 연타로 인한 캐스팅 시간 증가 임 ㅇㅇ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단타성 스킬들만 쓰느냐?
6초안에 모든 딜을 꽂아넣어야하니까.
저 스킬들중 단 하나라도 연타를 채용하는 순간
2~3초가 날아가버리는데 쓰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