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   쁜   분  은  굵   은  글  씨  만

 모두알다시피 대표적인 타직업을 까는 이유는 대부분의 보스컨텐츠가 딜찍누 이고 무력화가 필요한보스가 있다해도 그렇지 않은 보스에서는 내팽개쳐지는게 현실이기때문 , 

그래서 " 내직업 딜올리고 타직업 딜 내려 그래야 내가 편해지니까" 라는 마인드드로 타직업을 헐뜯고 자기직업 상향시키라고 많이들 글을올린다 .

뭐 요즘은 아무직업이나 가도 거의 모든 어려웠던 레이드가 난이도를 하향시켜 잡아지긴 하지만..

 로아에 남아있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런 재미없는 시스템에서 본인딜을 상향시켜주라는식의 요구하는것은 어쩔수없는 발언이라고 생각한다 (지나친 분탕글 빼고)  그래야 본인이라도 재미를보니까 말이다.

 

그리고 저번 디트패치만 봐도  스마게는 본인들이 머리 굴려가면서 패치할생각은 안하고 그저 유저들이 찡찡대면 그때 성의를 보이는  패치를한다.     필자는 디트가약코한다는게 아니라 패치내용을보면 그냥 대충인식보고 패치한다는것이 눈에 보인다는말을 하고싶은것이다.    그러니 팁게시판이 타직업 헐뜯는 게시판이 될수밖에 ..



  다른글에서 본 문장 이지만   로스트아크는 롤플레잉 게임치고 역할배분이 분명하지 못하다.(바드,예전배바버기 제외)   MMORPG를 많이 안해봐서인지 별다른거 못느끼고 게임하다가 이말을 듣고 매우공감했다.


아마 13일패치에 일하기 싫어하는 스마게가 다 뜯어고치진 않을것이고 직업별로 보스플레이 한판 안해보고 효과나 수치만 조금 깔짝거려서  이를 본 유저들의 한숨소리가 벌써부터 들려온다.


 자 여기서  너희도 패치하기 쉽고 유저도 좋아하는  그런  패치 방향을 말해주려한다.

 1. 보스레이드 전폭 난이도상향    

(1)각 보스들의 최대 매력은 cc기 라고 생각한다. 왜 면역최대치를 100%로 만들었을까?  그 보스의 매력인 cc기 를 그냥 면역룬으로 끝내려 하다니 안타까울 뿐이다.   물론 그럼넌 80%로가서 처맞아 변태야 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파티원들끼리 성부 성폭을던져주며 깨지는 재미도 쏠쏠하지않을까? 

 

(2) 딜이나 공격속도 증폭 ,패턴등의 심화   이건 있는거가지고 만지면되니까 안어렵지?

   

  2.  탱 무력화 딜  세분화 로 캐릭 특성살려주기

          (1) 탱 커 - 현 버서커 디트 워로드            체력상향      공격력하향

          (2) 무력딜러-기공 인파 배마 서머너                      평균

          (3) 딜러- 호크 데헌 블래 알카                 체력하향        공격력상향  

          (4) 서포터- 바드                                       그대로    (서포터군 신캐릭공급필요)     

            업종별 평균치를 얘기한것이므로 오해 ㄴㄴ


   3.   실용화

         

                    레이드 전방 180도 공격확률 70~80%  , 후방 180도 공격확률 20~30%                       



          


머리 중간만 가도  저 보라색글 이 뭘 뜻하는지 알아챘을 것이니 굳이 설명 않겠다.


 현 로아의 가장 큰 문제점은 탱이 딴딴해도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는 것 이다.

  당장은 무리라도 저런 방향으로 패치해주면 고맙겠다.

   

   딜러는 딜해서 재밋고 탱커는 탱해서 재밋고  애니츠세자매는 빵댕이 흔들고  이게 진정한 게임의 재미 아니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