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종류의 버프가 겹치면 한가지 버프만 파티에 적용되는 저번 패치로
같은종류의 파티시너지를 가진 직업... 예를 들어서 받피증(호크,인파),치적(아르카나,데헌)등은
같이 받으면 그 시너지를 못주게 되므로 아무래도 꺼리게 되는게 현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한 캐릭당(한 유저당) 같은종류 개인+파티 버프는 한가지만 적용되게 하도록요.
캐릭1(공증),캐릭2(공증),캐릭3(공증),캐릭4(공증)을 쓴다고 하더라도
다 다른캐릭이 쓴 버프이므로 높은버프만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다 같이 적용되도록 말이죠.

알기 쉽도록 예를 들어 봅시다.
(계산하기 쉽도록 받피증 이외의 시너지는 12%증뎀의 효율로 계산...대략 비슷할겁니다)


파티1 : 인파,아르카나,블래,바드 4인파티

공격력을 100으로 두고
상시받피증 10%,상시치적률15%,상시방깍20%,공증40%(다른버프는 일단 제외)
   110 ,123.2(증뎀률 약 12%),138(증뎀률약12%), 182.2(증뎀률 32%)
파티1의 최종데미지 182.2


파티2 : 기공사,아르카나,데헌,바드 파티

공격력 100
상시공증15%,상시치적15%,상시치적15%,공증40%(다른버프는 일단 제외)
공증 55%(증뎀률 44%) 144, 치적30%(증뎀률24%) 178.6
파티2의 최종데미지 178.6


예로 든 파티1,파티2의 파티시너지를 적용시킨 버프 효율은 비슷비슷한 수준이라.
충분히 적용시킬만하다는걸 알 수 있죠.
(같은버프면 합연산이므로 사실상 효율이 약간떨어지긴합니다. 받피증을 10%로 계산해도 1번파티가 증뎀률이 더 큰걸 보면 알 수 있죠.)

이런식으로 파티버프적용을 개선시킨다면 충분히 시너지때문에 직업을 가려받을 필요가 없어지겠죠?
비슷한,같은 직업끼리 간다고해도 파티시너지는 합연산이므로 약간 효율이 떨어지는 정도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