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빛충 



장점
빠른 반응성 / 경면

단점
짧은 낙인 유지시간 / 낙인가동률

총평
홀나 처음 했을때부터 가장 오래 썼던 낙인기.
익숙함이 우선이면 사용해도 문제는 없으나,
고점을 위해서라면 포기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요약
편해서 좋았지만, 놓아줄 때가 왔다.

2. 정검 



장점
설치기/ 긴 낙인 유지시간/ 1삑은 봐줌

단점
딜레이

총평
홀나 낙인기 가동률 지표보고 써보기 시작했음.
처음엔 딜레이 때문에 사용감이 불편했는데,
익숙해질수록 단점보단 장점들이 크게 다가옴.
1/7 트리 채용시 손이 좀 바빠지는 경향이 있어서
빛충에 비해 궁합이 더 잘 맞는다고 느꼈음.

요약
1/7트리 채용시 범용성 챙기려면 정검 사용할듯.

3. 신폭



장점
가장 긴 유지시간/ 무력부파/ 아덴수급/ 경면

단점
긴 사용시간 / 스페컨 / 끊을시 아덴수급 나락 / 낙인가동률

총평
가장 최근 패치에서 쿨이 줄어든것을 보고 핫하길래 써봤음.
일단 첫인상은 아덴수급량 GOAT에 유지시간도 충분히 길어서 좋음.
거기에다 준수한 무력부파까지 챙기는건 덤.
사용시간이 좀 긴 편이라서 사용시 딴스킬 못쓰지만,
80앜패 아덴 낙인 덕분에 조우 버프 사용시 이 단점은 크게 못느낌.
그러나 끊어야 하는 경우엔 스페가 강제되고,
막타의 아덴수급 지분이 매우 높다는게 큰 흠임.
최근 레이드 메타가 스페는 상면 때문에 아껴야하는 경우가 많음.
그래서 다른 상면이 없는 홀나랑은 메타가 좀 안맞는다고 생각됨.
그러나 명확한 장점 때문에 레이드에 따라 정검이랑 스위칭하면서 써보려 함.

요약
명확한 장단점 때문에 레이드에 따라 스위칭해서 사용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