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 홀리나이트 밸패 정리


아래 세 줄 요약 있습니다.

신성 폭발 변경점

  • 신성 폭발
    • '준비된 폭발'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어 지정한 위치에 2.0초 동안 기본 피해량의 61.0%의 지속적인 피해를 주며, 폭발 시 58.6% 증가된 피해를 주고 대상을 날려버린다. 
      • 변경: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0% 증가하고, 적중된 적을 날려버린다. 획득하는 신앙 게이지 및 무력화 피해량이 30.0% 증가한다.
신폭은 패치 전후 아덴 수급량이 동일하지만 시전시간이 축소됐기 때문에 그만큼 낙인 지속시간도 줄었습니다. 또한 기존 준비된 폭발을 채용한 낙인이 완전 즉발로 묻었다면 패치 후 폭발이 일어나기까지의 시간이 아주 살짝 생겼습니다.

무엇보다 긴 모션 때문에 잘 안 쓰던 스킬이라 상향이긴 하지만 단점이 완벽히 해소된 감은 없습니다.

신성검 변경점


신성검
  • '빛의 분출'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공격이 성공하지 않아도 신성한 빛이 방출된다.
    • 변경: 찌르기 공격을 하지 않지만, 즉시 전방으로 신성한 빛이 방출된다.
       
  • '빛의 해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이동 및 스킬 캔슬 타이밍을 좀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신성검 찌르기 모션이 삭제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모션이 줄어 짧은 카운터에 대응하기나 아덴 수급기로는 좋아졌지만, 찌르기 모션에도 카운터 판정이 있었던 만큼 원래 용도인 '카운터 깔아 놓기'의 성능이 너프되었습니다.
 

별 코어 신성 지역 -> 신성검&집행자의 검 '검의 기도'로 교체


'수호의 기도' 코어를' 검의 기도' 코어로 변경하였습니다.
  • 10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집행자의 검, 신성검의 시전 속도가 20%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70% 감소한다.

  • 14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집행자의 검 '넓게 베기' 적용 시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17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신성검의 '빛의 해방' 트라이포드 적용 시 빛 공격 적중으로 인한 신앙 게이지 획득이 불가능해지지만, 대신 신앙 게이지 최대량의 2.0/3.0%를 고정적으로 회복한다.

  • 18/19/20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신성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안 쓰는 '신성 지역' 코어를 '신성검&집행자의 검' 코어로 변경했습니다.
신성검의 마나 소모량과 쿨타임을 줄이고 시전 속도를 높임과 동시에 오라 도중에도 적중 시 회복량을 추가하여,
아덴 수급기로도 활용할 수 있게 만들고 부가적으로 집검 피면을 줘서 별 코어 선택지가 하나 더 늘어난 느낌입니다.

세 줄 요약


1. 별 코어 간 성능 차이 감소
2. 신성검 찌르기 모션(1타) 없어짐
3. 홀리나이트로 스피드런 하지 마세요(여전히 도바에 비해 낮은 버프 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