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봇 패치를 보고 헛웃음이 나오네요.

지금 스카우터 오토봇이 문제되고 있는 것은 당장 떠오르는 것만 해도

1. 아덴 소모에 따른 자동 변신 해제 시 오토봇 생성이 되지 않는 부분
2. 아덴 소모 전 의도적 변신 해제로 오토봇 생성 시 3드론 변신을 해야하는 불쾌한 사용성
3. 아덴 소모 전 의도적 변신 해제 시 상당 거리의 백점프 모션과, 긴 모션 지속시간에 의한 불쾌한 사용성
4. 오토봇의 상당히 느린 모션과 멍청한 ai

정도가 아닌가 싶은데요. 패치 내역을 보니 오토봇이 현재 왜 전멸에 가까울 정도로 채용이 안되고 있는지 전혀, 한 끗도 이해를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사항들에 대한 개선안만 해도

1. -1) 아덴 소모에 따른 자동 변신 해제 시에도 오토봇 생성 되도록 수정하고 의도적 변신 해제 시 딜증 또는 시너지 보너스를 주거나
1. -2) 또는 아예 의도적 변신 해제라는 제약 자체를 삭제하는 쪽으로 개선

2. -1) 아덴 소모 전 3s후, 의도적 변신 해제 시에도 2드론, 또는 1드론 1합작으로 변신 가능토록 수정하거나
2. -2) 중간에 변신 해제해도 해당 아크 패시브 채택 시 아덴 40프로 고정 환급하는 쪽으로 개선

3. 아덴 소모 전 의도적 변신 해제 시 이번에 개선된 창술처럼 백점프 모션 삭제 또는 모션 개선, 모션 지속시간 대폭 감소

4. 마리린의 사례를 보면 힘들 것 같긴하지만.. 오토봇 인공지능 개선이 필요하고, 오토봇의 모션 자체를 빠르게 해주던지, 본캐 변신 시 공 이속을 적용해준다던지 빠릿한 사용성을 보이게 개선이 필요함.

당장 생각나는 것은 이 정도이네요. 얼마나 아크 패시브 이해가 떨어지고 개발 역량이 떨어지는지 체감이 되서 절망적일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