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스카우터 dps를 굉장히 집요하게 관리한다는건 다들알거라고 생각함.
뭔가달라진것 처럼보이나 대충계산해보자면 종합dps는 달라지지 않을거란 생각이듬.
지금 유산이 먹고살만한것은 속행에 의한 변수를 예측하지 못한 담당자 입장에서 원하지않는 결과값이라 dps를 더 퍼넣어주기 곤란한 측면이 있을거라고봄.

배틀쉽오퍼레이션 =
1.기존초각성은 바뀐초각성 대비유산폼으로 3초간 더때려야 될만큼의 데미지 차이가있음
2.아덴채우는데 들어가는 4초를 아껴줌

새로받은초각성기 =
변신이후의 4초를 내다버리고있음

*종합 =초각성하나로 발생하는 딜손실이 11초

변신각성가 확실한 dps우위가되려면 각성2번 +초각성1번 부터임 1번으로 안됨.

ps) 이런분들이 있을수있음 유산 3s이후 풀리기직전 초각성을 쓰면 dps손실 없이 쓸수있다?
그런데, 좀만생각해보면 주객이 전도됬다는걸알수있음, 초각성을 버프기간내에 100%맞추는게 우선이지 3s가 우선순위가 아니지않나? 25초짜리 프리딜이 있기나한가?

난 불필요한 논쟁보다 천하만민이 동등해야할 초각성기 데미지에 왜 차이가 발생한것인지 합리적설명을 요구하고 시정받는것이 먼저라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