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의 아크그리드 상황은
(해) 광폭 유물 18P
(달) 호뢰진 유물 18P
(별) 쌍극광폭진 고대 14p 이고
전투력은 3600대입니다.

필수 코어는 해 17P + 달 17P 입니다

채용스킬은
호왕, 폭쇄, 뇌명, 운룡
붕천, 방천, 광폭, 번속 입니다
여기서 방천격은 사이클에 포함되지 않기에 본인이 필요한 유틸스킬을 챙기시면 됩니다.
저는 제자리에서 아덴 수급이 가능한 방천격을 채용했습니다.
기믹 수행 후 본대로 빠르게 복귀하는 플레이가 요구되는 레이드에서는 방천격 대신에 탁기를 채용한 월섬각도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청염각 관련하여 1싸1청, 1싸2청 둘 다 가능하며
딜 고점은 1싸2청이 더 높아보이나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고 1싸1청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안정적으로 청염각을 쏠 수 있는 1싸1청으로 굴리고 있습니다.

싸이클의 기본원리는
(일반+광폭) -> (오의+오의) 의 반복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광폭진이 설치기인 점을 활용하여 일반스킬 사이클에서 무조건 두 번째에 쓴다는 점입니다.
설치된 광폭진이 늦게 터지면서 수급한 버블로 오의스킬을 연속으로 두 번 쓰는 것입니다.

싸이클 예시
(붕천+광폭) -> (폭쇄+호왕) -> (번속+광폭) -> (폭쇄+호왕) -> (뇌명+광폭) -> (폭쇄+호왕) -> (붕천+광폭) -> (폭쇄+호왕) -> (Z+광폭) -> (청염각+폭쇄)

이렇게 싸이클을 굴렸을 때 전분 타임라인은 마치 난무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보스가 고정되어 광폭진으로 아덴 수급이 헛돌지만 않는다면 방천격을 사이클에 넣지 않아도 굴러갑니다.
피해량 곡선이 일정수준을 유지하면서 16버블 청염각에 살짝 올라가는 모양세입니다.
오의스킬과 광폭진 지분률이 많이 올라가기에 청염각은 피면 있는 전진패도격을 쓴다는 느낌입니다.

실제 레이드에서 플레이해본 결과 쿨타임을 소화하기 어려운 느낌이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신속을 준 난무보다 쿨타임 소화하기가 빡빡합니다.
아마도 16버블을 빨리 쌓아야 한다는 강박이 플레이에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따라서 백어택 적중률을 신경쓰기 어려운 사이클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룡각과 뇌명각을 활용하여 백어택 적중률을 높이거나
각인에서 기습의 대가를 빼는 선택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채용한 각인은 원예아질기이며 대체 각인으로 원예아질저도 선택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3분 동안 허수친 전분 공격정보와 타임라인을 공유해드립니다.
광폭 일격 사이클을 연구 중이신 분이 계신다면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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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eXQMHVvGZjk?si=NKCSFfCCBVT75SVL

허수 영상 추가합니다.

1싸2청 사이클로 굴려봤습니다.
도약은 고속충전, 효율적인 타격 둘 다 가능하며 효율적인 타격을 채용했습니다.
기본적인 원리는 (일반+광폭) + (오의+오의) 이며
청염각 사이클을 오의 기준으로 보면
(폭쇄+호왕) (폭쇄+호왕) (3버블 청염각+폭쇄) (호왕+폭쇄) (호왕+폭쇄) (z키 4버블 청염각+폭쇄)
이렇게 굴러갑니다.
방천격을 쓰는 타이밍은 3버블 청염각을 채울 때 사용하며 번속이 쿨일 때 대체스킬로 쓰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사이클이 무지 긴 지속딜러를 하는 느낌이고
실전에서는 피면기가 부족한 스커가 4~10버블 사이에 자유로이 피면기를 쓸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한방뽕맛은 4버블 청염각+강화 뇌호격의 호령 사이클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